- 상위 문서 : 올레마켓 웹툰
불경을 구해온 삼장법사, 손오공, 저팔계, 사오정 네 사람의 이야기인 서유기, 그 20년 후의 이야기.
1 개요
신서유기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올레마켓에서 매주 일요일마다 연재되는 웹툰으로, 작가는 최경민이다.
원전의 서유기에서 불경을 찾기 위한 천축으로의 여행 이후의 새로운 모험을 다룬 후속격 이야기...라고만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19금 만화인만큼 야하고 잔인한 장면들이 적나라하게 나오며, 온갖 섹드립과 패러디, 블랙 코미디 등이 한데 어우러져 있어 독자들을 쉴새없이 웃긴다. 다음 화에선 어디로 튈지 예측할 수 없는 막나가는 스토리도 일품이다. (작가님 여기서 이러시면 곤란합니다!)
참고로 후서유기 자체는 실제로 있는 작자 미상의 중국 고전소설이다. 서유기의 속편이나 잘 알려져 있지 않다.
2 등장인물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 희한하게 손오공이 아닌, 얘가 주인공이다. 여자를 하도 밝혀서 천축에서 불경을 구해오는 삼장법사를 잘 보좌한 공으로 복직했으나 맨날 성범죄를 밥먹듯 저질러서[1] 결국 지옥에 떨어졌다. 하지만 거기서 만난 제우스에 의해 진정한 색귀(色鬼)로 거듭나면서 지옥이 아무짝에도 소용없다는 것을 깨달은 옥황상제가 과거 손오공의 머리에 채웠던 긴고아를 결국 이녀석의 허리에 채우고 나서 인간 세상으로 방출했다. 화과산에서 본의아니게 반란군 대장이 되어 손오공을 만나고, 바보가 된 손오공과 함께 정육점에 진열되어있다가 삼장에게 발견된다. 이후 사오정이 설립한 괴학동의 나비교관에게 붙잡혀 사오정을 만나고, 괴학동의 교장이 되어 훈련을 진행하던 중, 악마로 변한 삼장의 반란으로 사오정과 함께 도망친다.
- 서유기인데도 얘가 주인공이 아니다. 불경을 구해오는 삼장법사를 잘 보좌한 공으로 긴고아도 풀려나고 자유의 몸이 되어 다시 화과산에 가서 왕이 되었다... 만 독재자가 되었다. 싸움을 좋아해서 맨날 싸웠지만 어느날 너구리가 보쌈해온 여자를 보고 이게 뭔지 궁금해서 여기저기 만져보다가 싸대기를 맞은 것을 계기로 마조히스트로 돌변했다. 그 동안 국방에 신경을 쓰지 않아서 저팔계가 들이닥쳤을 때, 각종 병크로 성이 무너지고 본인은 기억을 잃어 바보가 된다. 이후 저팔계, 삼장과 함께 다니다가 사오정의 괴학동에 입학한다. 악마로 변한 삼장과 싸우다가 기억이 다시 돌아온다.
- 앞의 두 형님들의 빵셔틀만 전담해서인지 삼장법사가 불경을 구해오고 난 뒤 헤어지게 되자 가장 기뻐했다. 아예 뒤도 안돌아보고 도망쳤다. 이후 옥황상제에게 실제로 후빨을 하는 등의 아첨을 통해 어느 정도 권력을 얻고, 인간들을 없애기 위한 요괴 테러 학교를 설립했다. 사실 괴학동은 인간 고위층과 짜고 인간마을을 습격하는 척하여 돈을 버는 목적이었다. 저팔계와 손을 잡고 그를 교장으로 임명하여 훈련을 진행하던 중, 악마로 변한 삼장의 반란으로 저팔계와 함께 도망친다.
- 천축에서 불경을 구해 돌아왔지만 이미 유학생들에 의해 불경은 퍼질대로 퍼져있었다...사람들에게 존경받을 걸 기대했지만 망했어요. 세상의 모든 문제를 (손오공을 시켜서)자신이 해결할 수 있다고 믿는 영웅병이 있다. 돈을 벌기 위해 불경을 팔다가 강간당할 뻔하고, 정육점에서 기절한 채 진열돼있던 저팔계와 손오공을 발견하여 인간 남자에게 씌인 색귀 요괴 퇴마의뢰에 가담시킨다. 저팔계가 긴고아 때문에 검열삭제에 실패하자 삼장 본인이 하게 된다. 이후 사오정이 설립한 괴학동의 나비교관에게 붙잡혀, 다른 인간 포로들에게 갈굼당하던 중, 자신을 이꼴로 만든 장본인인 불경을 가져온 유학생에 대하여 알게된다. 이에 대한 분노로 흑화하여 악마로 변한다.
- 남자에게 씌인 색귀를 퇴마하기 위한 검열삭제를 주저하는 삼장에게 나타나며 처음 등장했다. 백옥같은 피부에 육감진 몸매를 가졌다. 삼장에게, 생각이 많아지거든 일단 행(行)하라며 직접 삼장의 검열삭제를 만져 세워주었다. 이후 삼장이 괴학동에서 악마로 변하여 오공과 싸우는 상황 도중에 다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