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루토의 등장인물. 구름 마을의 닌자. 성우는 후루사와 토오루, 네모토 야스히코[1] / 소정환
규키의 전대 인주력 으로, 킬러 비의 선배라고 볼 수 있겠다.
라이카게의 친척으로, 실력도 상당한 인물이라고 한다. 본인은 이미 자신이 팔미에는 맞지 않는 그릇이라고 생각했던 것 같다.
'…하지만 인주력에게 정말로 필요한 건 그런 게 아니야…. 그 마음의 구멍을 메울 무언가다! (라이카게가 "무언가라고?" 하고 되묻자) 무언가야! 그것만 찾아낼 수 있다면… 강해질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어….비에게는 그것을 찾아줘라.'라는 말을 한다. 후에는 결국 팔미의 폭주로 인해 사망한 듯하며, 비가 인주력으로서의 지위를 물려받는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여기까지는 만화판 내용이고 애니판에서 약간의 스토리가 나온다. 야쿠시 카부토에 의해 예토전생 되었으며, 전장에서 킬러비와 모토이를 만난다. 후카이의 사망원인은 구름마을의 의사에게서 수면제로 추정되는 약을 받아갔었는데, 오로치마루가 후카이의 담당 의사를 죽인후 본인이 그 의사로 변장한다. 후카이는 변장한 오로치마루가 처음에 준약을 보고 약간 약이 다른 것 같다며 의아해 하지만 새로 만든 약이라며 더 효능이 좋다는 말을 듣고 대수롭지 않게 약을 먹는다.
사실 이 약은 오로치마루가 만든 특제 환술약. 이 약으로 인해 후카이의 몸과 규키가 환술에 걸려 몸을 움직일수 없는사이 오로치마루가 봉인을 해제한후 구름마을이 난리난다. 즉 봉인이 풀려 후카이는 이때 사망한듯 하다. 그리고 규키는 이때 폭주했을 때의 기억은 전혀 나지 않았다고 하는데 이유는 환술약에 의해 오로치마루의 환술에 걸렸기 때문이었다. 그 과정에서 모토이의 아버지가 규키의 뿔에 찔려 사망하는 사건이 일어난다. 즉 모토이의 진짜 원수는 오로치마루다(...). 모토이도 이걸 듣고 그럼 내 아버지를 죽인 원수는 오로치마루였나? 하고 매우 놀란다. 오로치마루는 그때 에이에게 잘린 규키의 뿔의 샘플을 채취해간다. 예토전생 후 후카이는 어째서인지 팔미의 차크라를 사용할 수 있었는데 사용할 수 있었던 이유는 후카이에게 규키의 뿔의 샘플을 삽입했기 때문인 것 같다. 킬러 비, 모토이와의 전투중 킬러 비와의 대화 후 성불한다.- ↑ 538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