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다 아스카

모닝구 무스메의 OG 멤버
1기나카자와 유코이시구로 아야이이다 카오리아베 나츠미후쿠다 아스카
2기야스다 케이야구치 마리이치이 사야카
3기고토 마키
4기이시카와 리카요시자와 히토미츠지 노조미카고 아이
5기다카하시 아이콘노 아사미오가와 마코토니이가키 리사
6기후지모토 미키카메이 에리미치시게 사유미다나카 레이나
7기쿠스미 코하루
8기미츠이 아이카쥰쥰링링
9기사야시 리호스즈키 카논

일본가수. 모닝구 무스메 멤버.
f2.jpg
(모닝구무스메 당시)

이름후쿠다 아스카 (福田明日香)
출생일1984년 12월 17일
출신지도쿄 도 오오타쿠 구


모닝구 무스메의 1기 멤버로 모닝구 무스메에서 가장 먼저 졸업을 한 멤버이다. 모닝구 무스메가 결성하게 된 계기인 ASAYAN의 오디션에서 만 12살의 나이에 후덜덜한 가창력으로 최종 후보까지 올랐으나 우승은 헤이케 미치요에게 돌아가 모닝구 무스메의 1기가 되는 멤버들과 데뷔.
넘사벽 수준의 타고난 가창력으로 아베 나츠미와 함께 초기 모닝구 무스메의 메인 보컬로써 가창력을 뒷받침하였다. 그러나 추구하던 아티스트와는 거리가 먼 아이돌 활동의 괴리감과 회의감 등의 이유로 98년 4월을 끝으로 졸업과 동시에 연예계를 은퇴.
가창력의 주축이던 후쿠다가 탈퇴하자 층쿠가 더이상 모닝구에게 무슨 노래를 줘야 할지 모르겠다며 탈퇴를 극구 말렸을 정도. 그러나 그래놓고 모닝구 무스메는 후쿠다가 탈퇴하고 나서 발매된 LOVEマシーン에서 노선을 바꾸어 대성공을 거둔다.
졸업 이후로 소식이 거의 없다시피하다가 2011년 인디밴드인 'PEACE$TONE'에 asuka 명의로 음악 활동을 재개하였다.

모닝구무스메 시절에 불화와 따돌림이 있다고 알려졌으나, 본인이 부정했다. 2014년에 본인이 연재하는 칼럼에서 "참고로 일부에서 보도된 멤버 내부에서의 이지메는 없었습니다. 이걸 굉장히 강조하고 싶은데요, 그런 짓을 할 정도로 의식이 낮지 않았습니다" 라고 했으며, NHK에서 했던 모닝구무스메 특집에 응원의 메세지도 보내기도 했다. [1]

활동 당시에 이이다 카오리의 대표적인 별명을 붙여준 이시바시 타카아키에게 "볼링장에서 슬리퍼를 내주는 직원(또는 볼링장 매표소 직원), 줄여서 볼링 아가씨"라는 애칭으로 불린 적이 있다.

2015년 봄에 결혼을 한 듯 하다. 결혼에 임신까지 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

영상


ASAYAN의 오디션에서 아무로 나미에의 'Body Feels Exit'를 부른 영상.


나이에 비해 어둡다는 의견을 듣고 아이돌 스타일로 도전한 쿠도 시즈카의 '격정'을 부른 영상. 원곡뺨친다



졸업 당시 Never Forget 영상 어른스럽다


2011년의 PEACE$TONE 데뷔곡 불사조(피닉스) 어른이다
  1. 방송 끝부분 아베 나츠미 인터뷰 후에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