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른 하이마운틴

1 개요

TCG 일러스트인게임: 에체로와 함께
영명Huln highmoutain
종족타우렌
성별남성
직업사냥꾼
진영높은산 부족, 칼도레이 저항군
직위높은산 타우렌 대부족장
상태사망
인간관계대부족장 울란 하이마운틴, 마일라 하이마운틴(후손), 에체로(동료)
성우데이비드 보트(북미 WoW), 성완경(한국 WoW)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등장인물. 고대의 전쟁 시기에 활약한 타우렌 영웅으로, 높은산 타우렌 부족의 대부족장이었다. 여럿으로 분열되었던 높은산의 타우렌 부족을 하나로 묶어 지금의 연합체를 만들어낸 인물이며 그의 자손들이 지금도 대부족장의 자리를 이어가고 있다.

2 고대의 전쟁

첫 등장은 소설 고대의 전쟁으로 게임에선 군단에서 지역 높은산부서진 섬의 한 지역으로 나오면서 등장하게 되었다. 고대의 전쟁 시기 높은산 타우렌들을 규합하여 고대의 전쟁에 참전해서 나이트 엘프 저항군을 도와주었다.

높은산 퀘스트에서 직접 조작해볼 수 있는데, 생존 사냥꾼의 유물 무기인 독수리 창을 들고 전투에 나선다. 창을 휘두르며 불타는 군단을 갈아버리는 수준의 강함을 자랑한다..우오오오오오오오오 시나리오 형식으로 진행하는 퀘스트인데 개인 독립 인스턴스가 아니라서 초반에는 수십명의 훌른이 돌진하는 장관이 연출되기도 했다.

훌른 하이마운틴이 사용하는 독수리 창[1] 은 독수리 야수정령과 연결된 창이라 한다. 또한 말로른의 핏줄인 에체로를 펫으로 부린다. 고대의 전쟁 때는 티콘드리우스를 격퇴했다.다시 한 번 말하지만 더럽게 세다 다만 훌른이 혼자서 티콘드리우스와 데스윙을 쓰러뜨린 것은 아니다. 티콘드리우스와 싸울 때는 야수 에체로와 나이트엘프 수호병들의 도움을 받았고, 데스윙과의 전투에서도 비늘파멸자 이그룰과 드로그바들이 함께 싸워줬다.

고대의 전쟁이 끝난 후, 창조의 근원 중 하나인 카즈고로스의 망치를 이용해 높은산 타우렌과 드로그바들을 괴롭힌 데스윙을 쫓아내기까지 한다. 데스윙이 떠난 곳에 남겨진 타락한 검은용군단의 알들을 처리하는 것을 놓고 카즈고로스의 망치를 다시 사용해 알들을 정화시켜 에비시안을 깨어나게 해줬는데, 에비시안은 그 후 '영혼방랑자 에본혼'이라는 이름으로 지금까지 높은산 타우렌과 드로그바들에게 조언해 주고 있다.

3 기타

직접 훌른이 되어 고대의 전쟁 당시의 악마를 척살하는 퀘스트를 할 수 있는데, 마구 뛰어다니면서 네임드 악마들을 척살하게 된다. 이로 인해 국내 커뮤니티에서는 사울팽에 맞먹는 소드마스터로 추앙받고 있다.훌른 하이마운틴의 업적

한편 높은산에 있는 하이마운틴 부족 외에도 제릭 하이마운틴, 선조의 주화 퀘스트를 주는 장로 하이마운틴 등 순록뿔 없는 타우렌들도 소수 있다.
  1. 생존 사냥꾼이 쓰는 그 유물 창이다. 덕분에 사냥꾼은 이 지역에서 퀘스트를 할때 타우렌 NPC들이 창을 알아보고 인사를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