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래프트/등장인물

게임 《워크래프트 시리즈》 및 관련 확장 콘텐츠(만화, 소설)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나열합니다.

1

본명 '시코 텔마플러그(Sicco Thermaplugg)'. 노움의 국왕인 겔빈 멕카토크의 절친한 친구이자 과학자. 트로그의 습격 당시 방사능을 풀 것을 제안한 장본인이며, 그의 수작으로 놈리건은 방사능으로 오염되었고 많은 오염된 노움들과 함께 놈리건에 그대로 남아있다. 놈리건 인스턴스 던전의 마지막 네임드. 대격변 직전의 놈리건 탈환 이벤트에서 썰리는 듯 보였으나 탈환 작전이 실패하면서 무산되었는데, 멕카토크 관련 소설에서 멕카토크가 텔마플러그에게 복수해 대격변 시점에선 사망했다.

2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리지널부터 등장하는 오크 남성. 네크로스의 아들로 저습지 일대의 용아귀 부족을 통솔하고 있다. 다만 황혼의 고원 쪽 잔존 용아귀 부족과는 달리 얼라이언스용 저렙 지역이라, 비중도 없이 비참한 최후를 맞이한다.
오크 남성. 용아귀 부족의 족장. 용의 영혼을 이용해 알렉스트라자를 포로로 붙잡은 장본인이다. 로닌에 의해 알렉스트라자가 해방되자, 분노한 알렉스트라자에 의해 통째로 먹혀 버린다.

3

4

5

6

붉은 십자군의 전대 지휘관 중 하나로, 노스렌드에서 전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리치 왕의 분노에서 살아있는 것으로 밝혀져, 노스렌드에 도착한 붉은 십자군들로부터 지휘권을 넘겨받았다. 사실 그 정체는 말가니스이며 모험가들에게 공격받자 본체를 드러내고 다시 달아난다. 이때 자신이 없으면 리치 왕을 쓰러뜨릴 수 없을 것이라 주장하지만 이후 등장은 없다. 영명은 'Barean Westwind'로 바리안 린(Varian Wrynn)과 이름의 관련성은 없다.

7

워크래프트 3에 등장한 정글 트롤 남성. 검은 창 부족의 지도자였으며 현 지도자인 볼진의 아버지. 게임에서는 트롤 위치 닥터로 등장한다. 나가 바다마녀와 멀록들에 의해 붙잡혀 제물로 바쳐진다. 대격변 이후 트롤 지역 시작 퀘스트를 통해 볼진이 그 원한을 갚는 것을 볼 수 있다.
바람의 정령왕인 알아키르의 아들. 정령전쟁때 불의 정령인 남작 게돈과 가르에게 공격당한 후 라그나로스에게 정수를 빨렸다. 이후 썬더란의 남은 정수는 두 개의 족쇄에 나뉘어 봉인되어 라그나로스의 두 부관에게 보관하게 했다. 이 사건으로 알아키르와 라그나로스의 동맹이 깨지게 되었다.

8

9

10

11

12

13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