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들러

파일:Attachment/hidora.jpg

겟타로보G에서 등장하는 악역 캐릭터. 성우는 오가타 켄이치

백귀 제국의 원수이며, 브라이 대제에 이어 차기 대제를 노리는 야심가이기도 하다. 매번마다 백귀 제국의 자객과 백귀수라는 기동 병기를 출격시키지만 특유의 주인공 보정 때문에 항상 아깝게 패배.

그리고 중반부에서 호접귀를 이용하여 겟타선 증폭 장치를 빼앗으려고 하는 것과, 1:1의 정정당당한 승부로 겟타로보G를 파괴하겠다는 철갑귀를 엄호하려고 하는 등, 자신의 목적을 위해서라면 수단 방법 가리지않는 모습까지 보여준다.

나중에는 "합체 백귀 로봇"를 몰고 겟타로보G와 싸우는 중간에 안쥬귀로 사오토메 미치루를 인질로 잡을려고 하다가 실패. 자신은 안쥬귀에서 탈출하려고 하지만, 진 하야토가 막아버리는 바람에 폭발에 휘말리게 된다.

죽은 줄 알았지만, 구사일생으로 살아남아 기지로 돌아가게 된다. 동시에 진 하야토를 인질로 잡는게 성공. 그가 기지로 돌아온 뒤에는 그라 박사가 직접 합체 백귀 로봇을 몰고 도시를 공격한다.

그리고 그라 박사가 사망한 뒤, 브라이 대제와 함께 이동이 가능한 백귀요새도로 나가레 료마 일행을 공격하여 위기를 몰아넣지만, 풀려난 진 하야토가 동력로를 폭탄으로 박살내버리는 바람에 요새도가 제대로 움직이기도 않고, 동시에 큰 구멍까지 생기게 된다.

결국 겟타로보G의 샤인 스파크를 맞고 추락. 브라이 대제와 함께 폭사하게 된다.

여담으로 모습이 뿔을 제외하면 아돌프 히틀러와 거의 완벽하게 같다. 애초에 모티브가 이 인물이다. 다만 키라든가 체형은 히틀러보다 우월하다. 다른 나라도 아니고 일본이 히틀러를 까다니 좀 웃긴다.

슈퍼로봇대전 등에서는 작품마다 거의 100% 모함 "메카 요새귀"를 들고 나온다.

슈퍼로봇대전 A에서는 슈퍼계 여주인공을 선택하면 1화부터 등장. 라미아 라브레스를 추적하는 상태에서 등장한다.

슈퍼로봇대전 MX에서는 "도깨비"라는 이유[1] 때문에 여러 캐릭터들 쥬도 아시타, 켄 와카바, 이즈모 긴가에게 놀림을 받는 굴욕을 느끼기도 했다. 이 때의 대사가 "이 자식들! 우리 백귀 제국을 우롱하는 건가!".
  1. 사실 말만 도깨비지, 뿔만 제외하면 인간과 다를게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