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오토메 미치루

400x250px

TV판 파일럿 슈츠 성희롱급 디자인

早乙女 ミチル. 겟타로보 시리즈의 등장인물. 사오토메 박사의 딸이며 오빠 사오토메 타츠히토, 남동생 사오토메 겐키가 있다.

성우는 TV판이 요시다 리호코 & 진 겟타로보 세계 최후의 날에서는 나가사와 미키 & 신 겟타로보에서는 혼다 타카코가 맡았다.

원작에선 딱히 비중도 없고 공룡제국과의 전투중 파편맞고 죽었나 싶더니 살아있었다 정도의 위치.겟타로보 사가에서는 존재가 있는지 없는지도 확인 못할정도.

TV판에선 레이디 커맨드 같은 서포트 전투기를 몰고 출격한다. 주로 뭔가 이상한게 나왔다고 하면 정찰을 하는 임무를 맡는데, 정찰하다가 격추당하거나 위기에 빠지고 겟타로보가 도우러 가는 것이 패턴이다. 겟타로보 G에선 하야토가 사고로 부재중에 라이거호에 탑승하는 등의 활약을 한다. TV판 성우는 요시다 리호코

진 겟타로보 세계 최후의 날에선 시작 전부터 사망. 겟타로보G 합체 테스트중 벤케이 대신 포세이돈 호에 탔다가 라이거로 합체하던 도중 사고로 사망.

하지만 그 뒷면에는 인베이더의 공작이 있었고 합체직전 미치루의 몸 안에 심어져있던 인베이더가 튀어나오고 이 상태에서 합체하면 료마나 하야토에게 위험이 미칠것을 우려, 강제 합체 정지 레버를 당겨서 스스로 라이거 호와 드래곤 호 사이에 끼어서 압사한다.

그리고 미치루의 사체를 보고 인베이더의 짓이란걸 알게된 사오토메 박사는 큰 결단을 내리게 된다. 그리고 이는 이 진실이 밝혀질때까지 이유를 알수 없었던 료마와 하야토가 결국 서로 반목하게 만드는 요인이 된다.

그리고 진 드래곤 내부에서의 결전 때에서는 미치루로 둔갑한 인베이더가 환영을 보여주며 료마와 하야토를 농락하고, 자신이 죽은건 료마때문이라면서 하야토에게 합체를 풀고 료마를 죽이라면서 유혹하지만 진짜 미치루의 환영이 나타나면서 인베이더를 몰아낸뒤 진상을 알려주고, 이후 정신을 차린 료마와 하야토는 환상을 보여 자신들을 농락한 메탈비스트 겟타로보G를 맹공격했다.

참고로 고우의 신체는 미치루와 사오토메 박사의 세포로 만들어졌다.

겟타로보 대결전에서는 초반에는 능력치가 고만고만하지만 최대 레벨까지 키우면 엄청난 능력치를 자랑한다.(체력을 제외하고 거의 모든 수치가 최고.)

제2차 슈퍼로봇대전 Z 파계편에서는 세계 최후의 날의 스토리 1부가 진행되는데 멀쩡히 등장하며 무사시도 멀쩡히 등장하는 관계로 료마와 하야토가 갈라서게 되고 사오토메 박사가 타락해버리는 중요 스토리인 미치루 사망 이벤트도 각색되어 원래 포세이돈 호에 타기로 예정되어있던 무사시가 배탈이 나서 합체실험에서 빠지고 대신 포세이돈호에 탑승하나 원작처럼 사망한다.(...)

400px

느닷없이 코앞에서 고간을 까내미는 땡중을 본 반응

신겟타로보에서는 꽤나 쿨하고 까칠한 성격으로 등장. 겟타멤버들과도 사이가 별로 좋지 않고, 심지어는 아버지와도 썩 화목한 가족처럼 보이진 않는다. 다만 사오토메가 크게 다쳤을때 무척이나 당황한 모습을 보인 것을 보면 그저 츤데레일지도. 사실 여태까지 나온 미치루중에서 이쪽 버전이 가장 냉정하고 까칠해보이게 나왔다. 담당성우인 혼다 타카코도 냉정하고 쿨한 연기를 주로 소화하는 성우이고...역시 아오자키 토우코 오오

어쨌든, 미인이란 설정인듯. 다른 시리즈에서처럼 모든 멤버의 선망의 대상은 아니지만 무사시보 벤케이는 그녀에게 호감을 품고 있는듯하다.[1]

파일럿 복장이 바디슈트 형태로 몸에 착 붙는 스타일이라 관련 화보도 제법 나왔다. 또한 동인에서는 호노오 쥰과의 커플링 그림도 있을 정도다. 우루시하라 사토시가 그린 파일럿 복장의 미치루는 그야말로 강철슴가 수준의 리얼한 작화를 보여주기도 한다.
  1. 다만 벤케이는 이 작품에서 여자면 사족을 못쓰는데다가, 어찌어찌 인기도 좀 있는 마성의 카사노바같은 캐릭터라카사노바보다는 변강쇠겠지 큰 의미는 없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