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 자동 권총


1 폴아웃 택틱스의 무기

110.png
콜트 M1911 A1. 사용하기 쉽고 정확하며, 엄청난 저지력을 지닌 이 무기는 당신을 저버리지 않을 것이다.

콜트 45의 스펙

공격력 : 12 - 18
사거리 : 22(3연발 사거리 17)
요구 힘 : 3
무게 : 3 pounds
사용 탄환과 장탄수 : 12 x .45 Caliber

단발 사격에 AP4를 소모하고 3연발 사격[1]에 AP5를 소모하는 평균적인 권총. 특수탄이 없는 .45 구경 무기라서 그런지, 무기의 공격력이 높은편이다.


2 폴아웃:뉴 베가스

45 Auto Pistol
풀 내구도 공격력 : 29
치명타 추가 공격력 : 29
연사력 : 약 0.36초 당 1발
크리티컬 확률 배수 : 1배
무게 : 1.8 pound
사용 탄환과 장탄수 : 7 x .45 Auto
V.A.T.S. 소모 AP : 17 AP
산탄도 : 0
최소 산탄도 : 0.8
내구도 : 150
수리 가능 아이템 : 동종 무기
응급 수리 대응 아이템 : 권총류
요구 힘 : 3
요구 스킬 : 화기 25
가격 : 1750 캡
가능한 개조
.45 권총 소음기(소음 감소).45 권총 슬라이드(내구도 50% 증가)풀 개조 시

폴아웃:뉴 베가스의 두번째 DLC인 Honest Hearts 에서 등장한다. 소음기와 슬라이드 개조를 할 수 있으며, 핵심 인물인 조슈아가 사용한다는 설정의 어둠에서 반짝이는 빛(A Light Shining In Darkness)이라는 막강한 유니크 버전도 있다.[2]

조슈아가 이르길 400년 전의 형제[3]가 개발한 물건인지라 핵전쟁 이후의 몰몬교도들은 위험한 바깥세상에서 적응하기 위해 이 권총을 능숙하게 다루는 것을 성인식으로 삼고 있다.

그래서인지 뉴 가나안 인들은 실력있는 전사라고도 하며, 조슈아 그레이엄이 주는 동료 퍽 '가나안 사람의 길' 퍽은 45구경 권총의 산탄도가 반으로 팍 줄고 크리티컬도 두배로 올라가게 한다.

여담이지만, 조슈아 그레이엄과의 첫만남때 그는 콜트에 이상이 있는지 점검하고 있는데, 이때 콜트를 한손으로 매우 능숙한 솜씨로 손질한다. 참고로 콜트는 1kg에 육박하는 무거운권총에 속하는데다가 조슈아는 화상으로 지문도 지워진상태에서 붕대까지 두르고 배달부가 도착하기 전부터 수십개의 콜트를 점검하고 있었다. 세기말 지구력 10 근성남의 위엄. 근데 훔쳐보면 내구도가 바닥이다 총알 나가는지만 확인하는 듯하다?

탄환만 확실히 구하고 Grunt퍽 찍고 슈퍼 핸드 로드까지 먹이면 12.7mm 권총이나 '그 총'이 부럽지 않다. 게다가 수준급인 성능에 비해 '힘 3, 화기 수치 25'라는 낮은 조건만 요구한다는 점도 장점이다.

건 러너에서 탄환도 잔뜩 팔기에 탄환 수급은 돈만있으면 그리 어려운 편은 아니다. Honest Hearts 클리어후 건 러너가 총이든 탄약이든 개조부품이든 잔뜩 쟁여놓고 팔지만, 가격이 환상적[4]이고, DLC 보상인 '어둠에서 반짝이는 빛'이 워낙 뛰어난지라… 어둠에서 반짝이는 빛의 모양새가 맘에 들지 않는다면 모를까. 아아 총이 조금만 더 길었다면…

그리고 가늠자가 밝은 녹색이어서 조준이 편한데, 사실 이 밝은 녹색 가늠자는 초기에는 따로 업그레이드로 개조를 해야만 적용될 예정이었으나, 삭제되고 기본 적용 되었다. 그러나 유니크인 어둠에서 반짝이는 빛의 경우이 기본 적용이 되지 않아 유니크임에도 불구하고 원본보다 조준이 힘들다.그러나 배달부에겐 승리의 V.A.T.S.가 있지!


분필 자국 따라의 퀘스트를 완료해 풀내구도로 한 정 얻거나, 시온 국립공원 곳곳의 동굴을 샅샅히 뒤져[5] 내구도 반쪽 상태인 몇 정을 더 찾아낼 수 있다.
  1. 공격력에 패널티가 없는 점사 공격, 단 부위 조준은 불가능 하다.
  2. .45 구경 권총은 기존의 M1911. 어둠에서 반짝이는 빛은 Colt Officer's ACP/Colt New Agent기종으로 추측.
  3. 존 브라우닝은 실제로 몰몬교도였다.
  4. 노박 공룡상점의 '그 총'보다 비싸다.
  5. 부족민들이 살고 있는 동굴들에는 없고, 랜달 딘 클라크가 은신했던 동굴들을 뒤져보면 나온다. 물론 이 동굴들에는 랜달이 깔아놓은 함정이 무수히 많으니 조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