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9

파일:Attachment/AUTO 9/berettaAUTO9.jpg

1 소개

로보캅의 기본 무장으로 로보캅의 상징이나 다름없는 무기. 베이스는 베레타 93R이다. 93R에 컴펜세이터를 달아 개조한 버전. 초기 기획 당시에는 데저트 이글을 로보캅의 주력 무장으로 사용하려 했으나, 당시 촬영에 사용된 슈트의 장갑 손가락이 너무 굵었던 탓에 트리거 가드에 손가락이 들어가지 않아 사용하게 되었다고 한다. 평상시에는 오른다리 대퇴부 부분에 수납되어 있으며, 전투시에 재빨리 꺼내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장탄수는 총 20발이며, 3점사와 세미 오토 및 풀 오토 사격이 가능하다. 영화에선 주로 3점사를 사용한다.

여담이지만 로보캅 관련 일부 시리즈에서는 잠금 기능이 있어 로보캅 이외의 사람은 이 총을 사용할 수 없게 되어있다는 설정이 있어 로보캅 이외의 사람이 이 총을 사용하는 묘사는 나오질 않고 있다. 애초에 로보캅 정도의 악력이 아니면 반동 제어도 불가능할 것 같다.

에어소프트건으로도 나왔는데 이웃 일본에서는 시장 규모가 규모인지라 다양한 회사에서 출시하였다. 아오시마의 10세용 에어콕킹 버전부터 MGC와 마루젠에서는 슬라이드 고정식 가스건과 BV식 가스건으로, WA에서는 모터드라이브 방식의 가스건으로, KSC에서는 GBB로 나왔다. 우리나라에서는 동산모형이 유일하게 에어콕킹식으로 나와있는데 2016년 현재는 절판. 총 자체가 워낙 커서 일반적인 에어콕킹식 권총과는 달리 슬라이드 위쪽보다는 아래쪽을 잡고 산탄총처럼 슬라이드시키는게 더 자연스러울 정도.[1] 직접 구매해서 손에 쥐어보면 상상 이상으로 거대한 사이즈에 놀라게 된다. 상술했듯 이 총 자체가 거대한 로보캅 슈트에 맞춰서 만든 물건이니 큰게 당연. 간혹 덩치가 좋고 손이 큰 사람이 쥐면 간지나는 자세가 나온다 카더라

2 기타 등장매체

파일:Attachment/AUTO 9/sincityauto9.jpg

파일:Attachment/AUTO 9/AJM9.jpg

  • 파 크라이 3: 블러드 드래곤에도 등장했다. 하지만 저작권 문제로 AUTO 9이라는 이름과 디자인은 그대로 쓸 수 없어서 이름과 디자인을 살짝 비틀어 A.J.M 9이라는 이름으로 등장했다.
  • AVA에서 보조무기로 등장한다. 가격은 레드티켓 100개. 갤러리 유저(스나이퍼)들의 원쑤!!!
  1. 그리고 동산모형 AUTO 9은 육각 렌치를 이용하여 슬라이드를 분해한 뒤 앞 부분을 바디에 고정시켜 극중 프롭과 같이 슬라이드 뒷부분만 당길 수 있게 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