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요

(Arroyo에서 넘어옴)

Arroyo

1 지형

평소에는 말라있다가 우기에만 물이 흐르는 강(건천)을 부르는 스페인어 단어. 아래의 이름들은 모두 여기서 유래하였다.

2 폴아웃 시리즈에 등장하는 지명

상위 문서: 폴아웃 시리즈의 등장 세력

폴아웃 2의 시작 마을이다.

폴아웃의 주인공인 볼트 거주자가 세계를 구했음에도 그의 강대한 힘을 두려워한 사람들이 그를 고향에서 추방하자, 볼트 거주자는 여기저기 떠돌다 북쪽의 골짜기로 가로막힌 땅에 정착했고, 그가 그곳에 세운 마을이 아로요다. 그는 이곳에서 여생을 보내다 노년에 이르러 홀연히 자취를 감췄다고.

폴아웃 2의 아로요는 원시 부족이 사는 작은 마을이다. 정이 넘치는 듯 하면서도 현실은 시궁창인 마을이며, 최근 기근 등의 재해로 부족이 존폐의 위기에 처하자 주인공(선택받은 자)에게 G.E.C.K탐색 임무를 맡긴다. 선택받은 자가 G.E.C.K을 찾았을 때 부족은 엔클레이브한테 납치당한 상태였지만, 당연히 선택받은 자의 활약으로 무사히 구출된다.

게임이 끝난 뒤 엔딩을 보면 같이 납치되었던 볼트 13 주민들의 기술과 아로요 원주민의 생존력을 잘 융합해서 거대한 공동체를 이루었다고 한다.

새로운 마을의 이름은 뉴 아로요. 폴아웃 2의 주인공 선택받은 자가 엘더가 되어 엄청난 발전을 이루었다고 한다. 고향에서 쫓겨난 볼트 거주자나 세계를 구해도 빵셔틀 취급받는 외로운 방랑자에 비하면 가장 좋은 결말인 셈. 예스맨 루트를 탄 배달부는 엄청나게 다양한 곳에서 놀아본 외지인이니까 논외로 치고. 한편 이 새로운 마을인 뉴 아로요란 곳은...

파일:Attachment/아로요/Nar.jpg
이런 곳이다.

극단적으로 말하면 원시인 마을에서 현대적인 도시로 상전벽해한게 좀 다른 의미로 소름 끼친다.

이거 포스트 아포칼립스 맞나요? 그냥 평범한 미국 마을 그림 하나 붙여놓은 것 아닌가요?[1]

폴아웃: 뉴 베가스에서 뉴 캘리포니아 공화국의 10개 주 중 하나가 되었다. 잠깐 언급만 되는데, 메인퀘스트를 하다 보면 등장하는 럭키 38 카지노의 컴퓨터에 사보타주를 하려고 플레이어에게 부탁하는 묵시록의 추종자인 에밀리 오르탈이 뉴 아로요 출신이라고 한다.

3 前 롯데 자이언츠의 투수코치 페르난도 아로요

항목 참조.

4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소속의 투수 브론슨 아로요

항목 참조.

5필리핀 대통령 글로리아 마카파갈 아로요

300px-Gloria_Macapagal_Arroyo_WEF_2009-crop.jpg
Gloria Macapagal-Arroyo
1947.04.05~
필리핀 제14대 대통령이며 두번째 여성대통령.
제9대 대통령인 디오스다도 마카파갈의 딸로도 유명하다.
부패 정권인 조지프 에스트리다를 몰락시켜 당시 좋은 인물로 평가받았으나, 후에 선거조작 병크를 터뜨려버렸다. 또한 현지에선 열대지방인 필리핀의 지하철에서 에어컨을 떼버리는 대참사를 벌인것으로도 유명하다.

6 유리소녀의 등장인물

500px

본편인지 EX인지 좀 명확히 구분하기 힘든 한 외전에 등장한 기사단의 견습기사 소녀.

인간의 용량을 초월하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본인도 흥미를 느껴 아무도 모르는 곳에서 그것을 시험해보곤 한다. (가능한 좋은 일에 쓰려고 한다.)

채널링 어나더 듀얼리스트의 능력이 내재되어 있다. 그 중에서도 특별히 '검은색 실루엣'과 링크할 수 있는 희귀한 능력을 발현하였다. 별 것 아닌 싸움(아로요 EX의 주 이야기가 바로 이 싸움이야기다)다. 에서 위기에 몰려 '검은 것'을 불러내는 바람에 로자문데 마렛에게 찍혀, 듀얼리스트들에게 수배당하지만 무사히 벗어난다.

이 것은 2007년 11월 17일에 업로드 된 두번째 유리소녀 본편에서 등장했다.

2011년 02월 03일 부터 2011-04-06까지의 3편의 유리소녀 본편에 등장했다.

암희 중의 한 명에게 발각되어, 접전을 벌이게 된다.
처음에는 압도적인 신체능력으로 암희를 제압하나, 오른쪽 눈을 당하게 된다.

그러나 쓰러진 상태로 라인( 검은 것)과 링크하여 몇 컷만에 암희를 관광보낸다.

대사로 미루어보아 이상한 사람들을 자주 만나는 듯 하다. 특별히 이상한 사람은 랭크를 매겨 따로 기억하는 듯 하다.

  1. 근데 같은 GECK을 쓴 볼트 시티나 그런 건 없지만 NCR의 도시들도 저 수준의 도시긴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