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개요
코쟁이 일러스트레이터.
이 일러스트레이터의 주요 특징은 사람의 코를 유독 강조해서 그리는 것. 이러한 독특한 일러스트 스타일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평이 엇갈리는 일러스트레이터다.
특히 Cytus의 Chapter Deemo의 소녀의 코를 유독 강조해서 그려 많은 로리콘들에게 충격과 공포를 불러 일으켰다고...
2 작품
2.1 Rayark에 투고한 일러스트
2.1.1 Cytus
2.1.1.1 Chapter Deemo
Rainy Memory, Undo, Hua Sui Yue, I race the dawn, Wings of Piano, Utopiosphere, Fable, Angelic Sphere, Leviathan, Magnolia 의 일러스트를 그렸다.
이 일러스트를 계기로 Aub Ergine이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사실상 Aub Ergine의 데뷔작.
앞서 서술하였듯이, 소녀의 "코"를 유독 강조해서 그려 일러스트 스타일에 대한 호불호가 매우 크게 갈리는데, Deemo에서 봤던 소녀의 귀여움을 찾아 볼 수 없다, 코가 무섭다(...) 등의 평이 있는 반면, 분위기에 맞게 잘 그렸다고 하는 사람도 있다.
2.1.2 Deemo
2.1.2.1 RAC Collection #5
Yoake o matsu kimi no uta, Final Rush, Like Asian Spirit, Paraline, Scherzo 의 일러스트를 그렸다.
업데이트 이전에 Like Asian Spirit의 일러스트에 욱일기가 그려져 있다는 것이 밝혀져 논란이 있었으나, 업데이트 이전에 수정되었다.
여담으로, 이 일러스트들에 대한 호불호는 크게 갈리지 않는다. 대체적으로 괜찮다는 평, 진작 이렇게 그리지(...)라는 평이 나오는 중이다.
2.1.3 VOEZ
CERBERUS, dynamo, FUSE, Tougenkyou, Yggdrasil, Beat it Beep, Sprout, Sonic Stream, MadteK, Bataille Industrielle, Cyberdynez, Transparency, Chromium, Durandal -Magical Freezing-, DáinsleiF, Flash Gun, Until the Blue Moon Rises, Capella, PheneX의 일러스트를 그렸으며, 추가로 그릴 가능성도 적지 않다.
일러스트 스타일이 크게 두 가지로 갈리는데, 앞서 서술한 코쟁이 일러와, 선, 면 위주의 일러스트 스타일로 갈리는데 위의 일러스트를 보면 알 수 있다.
두 번째 일러스트에 대한 호불호도 갈리는데, 이 역시 분위기에 맞게 잘 그렸다고 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성의 없다, 대충 그렸다 등의 반응을 보이는 사람도 적지 않은 편. 여러 모로 많이 치이고 있다..
매너리즘 논란이 있었는데, Aub Ergine이 1주마다 내놓은 일러스트의 구도가 거의 비슷했기 때문.
각각 MadteK, Bataille Industrielle, Cyberdynez의 일러스트이다. 현재는 이런 현상이 줄어든 상황.[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