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V와카모토


MUGEN의 오리지널 인기 캐릭터(…)의 1인인 퍼렁색 크리쳐. 정체는 도라에몽인 모양이다.

후타바 채널에서 파생된 캐릭터로, 캐릭터가 만들어진 뒤, '담당 성우는 누가 좋을까?'라는 화제에서 누군가 '이건 와카모토 노리오구만...' 라는 의견을 낸 뒤에 CV와카모토라는 이름으로 정착했다.

설정상으로는 1m 정도의 자주빛(인상은 보랏빛)덩어리에 팔다리가 달린 크리쳐. 좋아하는 것은 소고기덮밥. 소고기덮밥을 먹을 때나 부드러운 털을 문지를 때 "브루아아아아아아....."하는 괴성을 내뱉는다고 한다...(실제 와카모토 노리오 본인의 기합이다)

니지우라 파이트에서나 MUGEN에서나 쓸만한 캐릭터. 그 이름과 같이 기술은 전부 와카모토 노리오가 연기한 격게 캐릭터의 기술을 쓴다. 하지만 와카모토가 연기한 캐릭터는 대체로 최종보스급 캐릭터들이 많다. 상당한 강캐.

덤으로, 필살기로 상대를 KO시키면 'GJ코'로 불리는 미소녀가 "good job!"을 외쳐준다. 아마도 원작의 사양[1]을 그대로 따 온듯.

기술 일람

소고기덮밥을 발사한다. 평범하고 쓸만한 장풍. 원본은 디바인 애로우.

상대에게 돌진한다. 원작에선 앉아 약연타에서 이어지는 콤보가 강력. MUGEN에선 이펙트가 원작과 같아졌다. 원본은 사이코 크러셔.

발도로 참격을 가한다. 원작에서는 복잡. 초필살기인 ex판도 존재한다. MUGEN에선 리치 증가. 원본은 미스트 파이너.

  • 레이븐즈월드와카모토

MUGEN의 추가기. 총을 난사한다. 복장은 홀 호스면서 기술은 알렛시의 사격과 같은 커서사격기. 목소리는 OVA판이다.

MUGEN의 추가기. 모두 잘 아시는 제노사이드 커터.

  • 갓프레스와카모토 - KOF 시리즈의 루갈 번스타인으로부터

MUGEN의 추가기. 루갈의 유명한 운송기(;;)

초필살기. 삼연살의 대사를 외치는 주제에 기술은 DIO의 타격 -> 흡혈기인 '피의 소환'. MUGEN에서는 복잡한 커맨드가 일신된 덕에 콤보로 들어간다.

3게이지 초필살기. 드래곤볼 초무투전2 형식으로, 상대는 중단시키지 못하고 가드, 튕겨내기, 맞받아치기의 3개중 선택 가능하다. MUGEN에서는 맞받아치기의 연타승부에서 지는 쪽은 즉사.

  • 와카모토버스터코레더 - 오오타 코치 + KOF 시리즈의 이그니스로부터

MUGEN 추가기. 하늘에서 내려찍은 뒤 버스터 코레더를 시전한다. 대사는 현지에서 대마귀로 유명한 "바라던 대로......하늘로부터의 소금!"(이그니스의 MAX초필살기 블루탈 갓 프로젝트 대사).

  1. 원래 MUGEN으로 만든 니지네타격게의 시스템이다. 초필살기로 상대를 KO시키면 나오는 연출임.
  2. 와카모토 노리오가 연기한건 홀 호스 뿐이지만 어째서인지 연기한 적 없는 알레시도 들어있다(...).
  3. 다만 참조한 기술은 미래를 위한 유산의 DIO에서 따왔다. 참고로 거기선 치바 잇신이 DIO를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