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max

장르Hardcore
곡명Climax
작곡/작사/보컬Andy Lee
배경NECOBUS
최초 수록버전EZ2DJ 4th
BPM140
EZ2AC NT 기준 난이도 정보
모드 / 난이도NMHDSHDEX
5K RUBY8---
5K ONLY1112--
5K STANDARD81112-
7K STANDARD91215-
10K MANIAC111419-
14K MANIAC1015--
EZ2CATCH15---
TURNTABLE13---


EZ2DJ 4thTRAX ~Over Mind~ BGA

1 개요

다른 곡들과는 달리 보기 힘든 노트 배치에 의해 상당히 까다롭고 익숙해지기 힘든 박자, 그리고 롱노트 스크와 중간중간에 나오는 어려운 배치의 스크래치 때문에, 클리어까지는 까다로운 편이다. 확실히 다른 곡보다 손이 더 꼬이는 게 특징. 또한 판정이 짜게 설정 돼있는 곡이라 익숙해지기도 어려운 편에 속한다.

BGA는 무난한 로봇대전. 곡의 분위기와는 나름대로 잘 어울리는 편.

2 패턴

2.1 5K ONLY

2.2 5K RUBY

2.3 5K STANDARD

4th에서는 하드 패턴이 Fire Storm하드, 20000000000 하드와 함께 히든 패턴중 하나였다. 난이도는 각각 이지 4(EZ2AC EC서 삭제), 노멀 8, 하드 11, 슈하 12이며, 4th 한정으로 5키 라디오믹스 하드랜덤 채널 플레이시 인컴패턴이 나온다.

7th 1.5에서 슈퍼하드 패턴이 추가되었다. 난이도는 12치고는 쉽지만 확실히 11보단 어렵다. 연타를 해야할 곳이 많아서 손가락은 쉴새가 없다.

2.4 7K STANDARD

NT 1.30 버전에서 HD의 레벨이 12로 상향되었다.

2.5 5K COURSE

Znpfg 채널에서 SHD 패턴이 나온다.

Escape 채널에서 등장하는 패턴은 SHD와 비슷하나 후반부가 살짝 다르다.

Wroong :p 채널에 등장하는 전용패턴은 키음이 어레인지 되어있다. SHD보다 어려운 13급의 패턴이다.

2.6 7K COURSE

2.7 10K MANIAC

NT 1.1 이후의 SHD(레벨 19). 나머지 패턴은 링크 참조. 노멀(레벨 11), 하드(레벨 14), NT 초기판 당시의 SHD(레벨 19)

NT에서 난이도 19짜리 슈퍼하드가 추가되었다. 초기판의 슈퍼하드는 있는대로 키음을 모두 짜낸 것으로 노트를 처리하지 않으면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는다. 비교적 낮은 BPM을 가진 곡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어려웠다. 결국 NT 첫 업데이트인 1.10에서 무리스크 및 폭타가 완화되었고 노트가 줄었다.

2.8 14K MANIAC

하드(레벨 15)

EV 1.6까지는 레벨 10 단일이었다. 그러다가 EV 1.7에서 하드가 추가되었으며 난이도는 15이다.
끊임 없이 나오는 한손 계단과 까다로운 박자의 난타 등으로 인해 게이지 관리가 어렵기때문에 하드는 15내에선 위험 수준이다.

2.9 EZ2CATCH

단일패턴. LV.15

EC까지는 14였으나 EV에서 15로 상향되었다.

2.10 TURNTABLE

AEIC 때까지 턴테이블 모드에 등장한 적이 없었다가, EZ2AC EC때 드디어 노올송 시 3스테이지에서 볼 수 있는 턴테이블 패턴이 나왔다. 하지만 Lv.13 치고는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는 편. 2연타 계단이 짤막짤막하게 나오거나 하는 것과 최후반의 5키 패턴을 그대로 박은 듯 한 패턴을 제외하면 전반적으로 별 어려움 없이 클리어할 수 있다. BPM이 낮은 편인 것도 이 곡을 쉽게 클리어하게 되는 원인이기도 하다. 당장 동레벨의 A Site De La Rue NM이나 Intuition, Return to Universe, AXIS 같은 곡들과 비교하면 체감 난이도가 갈린다. 다른 모드에서 선택률이 저조했던 Tokyo 9 P.M.과는 달리 이 곡은 사람들이 많이 찾았던 곡이니만큼, 곡을 잘 알고 있다면 더 쉽게 클리어할 수도 있다. 도쿄 9시 마냥 뒤통수를 야구배트로 후려패는 느낌의 패턴을 기대했던 사람들은 그저... HD가 등장하길 기대해보자

3 가사

분명 한글가사가 존재하지만 가사가 적혀있는 걸 보지 않고 들으면 대체 뭔 말인지 알아듣기가 힘들다. 왜냐하면 보컬트랙에 이펙터를 과다하게 사용해서 변조 시켰기 때문. 분명하게 들리는건 채권~이라고 울부짖는 소리...(사실은 'Get Burn'과 'Check on!'이다) 누구누구는 Get burn! 부분에서 갯~벌~~~ 이라고도 하고
EZ2ON의 OST에 그 가사가 실려있는데… 그 가사의 정체는 정말이지 충격과 공포다. 한마디로 아스트랄.

나약한 나의 손을 봐 이제 결코 Get For
씹다버린 껌속에 돌아보지도마 넌 나의 손으로 이제 결코 Get For
생각해봐 어린 나의 상처 어루만져주던 그 껌
씹다버린 그 껌은 어린아이 생각속 너무나도 지긋지긋지긋한

Get Burn, Get Burn, Get Burn, Get Burn!
Check on!(Check on) Nobody upset! Check on!(Check on) Nobody upset!
Check on!(Check on) Nobody upset! Check on!(Check on) Get! Get! Burn!

나약한 나의 손을 봐 이제 결코 Get For
씹다버린 껌속에 돌아보지도마 넌 나의 손으로 이제 결코 Get For
생각해봐 어린 나의 상처 어루만져주던 그 껌
씹다버린 그 껌은 어린아이 생각속 너무나도 지긋지긋지긋한

(우어어어어어 ~)

Get Burn, Get Burn, Get Burn, Get Burn!
Check On!(Check On!) Nobody Upset! Check On!(Check On!) Nobody Upset!
Check On!(Check On!) Nobody Upset! Check On!(Check On!) Get! Get! Get!
Check on!(Check On!) Nobody Upset! Check On!(Check On!) Nobody Upset!
Check On!(Check On!) Nobody Upset! Check On!(Check On!) Get! Get! Get!

(우어어어어어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