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AR My SUN!! ~ムスコ★育成★狂騒曲~
DEAR My SUN!! ~아들★육성★광소곡~
발매사 | D3퍼블리셔 |
개발사 | HuneX |
장르 | 아들 육성 시뮬레이션 |
기종 | PS2 |
발매일 | 2007년 9월 6일 |
등급 | CERO B |
공식 홈페이지 |
1 소개
쌍둥이 아들 중 한 쪽을 선택하여 3세부터 18세까지 15년간 육성하는 ADV + SLG 게임. 오토메 게임적인 요소도 갖추고 있다.
플레이어의 육성법에 따라 100종류 이상의 아들의 장래 엔딩을 볼 수 있다. 또한 육성법에 따라 키우는 아이는 12세 이후 성격이 3가지 중 하나로 바뀌며 그에 따라 성우도 바뀐다.
주인공의 옛 성과 주인공 및 아들의 이름은 변경 가능.
아들을 육성하는 게임인데 공략 캐릭터들도 여럿 등장하기 때문에 어이쿠! 왕자님 ~호감가는 모양새~같은 BL 게임으로 착각하기 쉽지만, 어디까지나 히로인은 주인공이다. 다만 주인공이 어느 캐릭터와 연애하게 되면 그게 아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본격 유부녀 주인공(…)으로, 남편 없는 동안 아들을 15년 동안이나 키워내는 근성 어머니가 되어 플레이하게 된다. 하지만 남편 외의 캐릭터와 연애하게 되면 불륜이 되어버리지 않나(…). 사실 15년이나 기다리게 한 남편이 더 나쁘다
DEAR My SUN!! 〜아들★연애★협주곡〜이라는 제목으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게임으로 나오기도 했다. 일본 핸드폰에서만 플레이 가능.
2 스토리
양친 없이 언니와 둘이서 살아왔던 아이바 나츠미는, 다니고 있던 시키가하라 대학에서 고고학 수업을 진행하는 유적 매니아인 이상한 사람, 시도 세이시로와 만나게 된다. 이후 그에게 맹렬하게 어택받아 교제하게 되었으나, 시도 가의 당주인 세이시로의 어머니는 나츠미에게 편견을 가지고 교제를 맹반대하며 그녀를 눈엣가시 취급했다. 나츠미가 임신한 것이 알려져 주위에서도 마지못해 두 사람의 사이를 인정하지만, 세이시로가 나츠미가 아이를 낳기 직전 이집트로 여행을 떠난다. 혼자서 쌍둥이를 낳은 나츠미는 그가 돌아올 때까지 혼자 키우려 했지만, 세이시로의 어머니의 격노로, 쌍둥이는 나츠미 측과 시도 가 측에 각기 떨어져 키워지게 되었다. 사랑하는 아들과 헤어지게 되어 상심했지만, 언젠가 되돌아올 세이시로를 위해서라도 아들을 훌륭하게 기르기로 결의하는 나츠미. 많은 문제를 안은 역경 중에서도 의지와 근성으로 길러내는, 육아 도전이 지금 시작된다. |
3 등장인물
- 본작의 주인공이며 쌍둥이의 어머니. 옛 성은 아이바.
- 굉장히 밝은 성격으로 어떤 때에도 포기하지 않는 강철 같은 근성을 가진 파워풀 마마. 가사 전반은 무리없이 처리한다.
- 양친을 어린 시절에 잃었기에 그 반동인지 혼자 있는 것을 싫어한다. 세이시로가 첫 연인이며 연애 경험은 없었다. 상당히 둔하지만 용모는 좋은 편이다.
- 연애는 일직선인 타입으로 연락도 없는 세이시로를 쭉 기다리고 있다. 본격 어머니의 강함을 보여주는 주인공.
3.1 주인공의 아들
- 시도 라이토(紫藤雷斗
- 어릴 적(3세~12세)의 성우는 오오우라 후유카. 쌍둥이 중 형 쪽이다.
- 건강하고 말이 확실한 서글서글한 성격. 공부보다 운동이나 밖에서 노는 것을 좋아한다.
- 13세부터는 육아 방침에 따라 열혈 / 성실 / 쿨한 성격 중 하나가 된다.
- 열혈 타입
- 성우는 네모토 코우타. 건강한 열혈 소년으로, 공부는 싫어하지만 운동은 굉장히 좋아한다. 굽히는 것을 싫어하는 타입으로, 생각한 것은 즉시 실행으로 옮기는 저돌적인 타입.
- 성실 타입
- 성우는 카키하라 테츠야. 호기심 왕성하고 성실한 성격으로, 섬세한 곳에까지 신경써야 하는 일에 능하다. 생각한 후 행동하는 타입이며 계획적인 면이 있다.
- 쿨 타입
- 시도 후우토(紫藤風斗)
- 어릴 적(3세~12세)의 성우는 노나카 아이. 쌍둥이 중 동생 쪽이다.
- 형과는 정반대인 성격으로 기가 약하다. 운동보다 집에서 독서하는 쪽을 좋아한다. 탐구심이나 머리가 좋은 면은 세이시로와 닮아 있다.
- 역시 13세부터 육아 방침에 따라 성격이 나뉜다.
- 상냥한 타입
- 성우는 오노 다이스케. 주변의 분위기를 누그러뜨리는 상냥한 성격으로, 싸우는 것은 서투르다. 아버지를 대신해 어머니를 지탱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자신이 마더콘임을 자각하고 고민하기도 한다.
- 응석 타입
- 성우는 시모와다 히로키. 다른 사람에에 아양떠는 것이 능숙한 마이페이스. 타인에게 휩쓸리지 않고 자기 갈 길을 가는 타입이다.
- 치장하는 것을 좋아해서 어머니와 쇼핑에 가는 것을 아주 좋아한다.
- 상쾌 타입
3.2 공략 캐릭터
- 시도 세이시로(紫藤清四郎) (CV : 타케모토 에이지)
- 나츠미의 남편이며 쌍둥이의 아버지. 나츠미보다 11세 연상(!!)이며 대학의 고고학 교수였다. 학생이었던 나츠미에게 한눈에 반해 맹 대쉬하여 맺어지게 되었다. 사실 나츠미가 첫사랑이었다.
- 유적을 사랑하는 악간 이상한 사람이지만 머리도 좋고 얼굴도 잘생긴 편이다. 나츠미가 쌍둥이 아들을 낳기 전에 발굴 조사로 이집트에 간 후 연락이 두절되었다.
- "죠죠
의 기묘한목수점"에서 일하고 있는 목수. 무뚝뚝하지만 사람을 돌보길 좋아한다. 사어를 입에 담는 경우가 가끔 있다. - 사실 주인공과 면식이 있으며, 첫사랑 상대.
- 마키 신노스케(巻進之介) (CV : 세키 토모카즈)
- 시키가하라 파출소에서 일하는 경찰관으로, 정의감이 강한 청년이지만 과거에는 불량소년이었다. 갓츠맨이라고 하며 코스프레해서 마을의 평화를 지키고 있다(…).
- "~임다(~ッス)"가 말버릇.
군바리?단 것을 좋아한다.
- 카구라 타츠요시(神楽達芳) (CV : 미야노 마모루)
- 게임회사의 민완 프로게이머. 평소에는 자기 집에서 일하고 있다. 사람을 사귀는 것이 서툴러 말하는 것이 늦다. "…일지도?"가 말버릇.
- 타츠나미 사토루(辰波悟) (CV : 키시오 다이스케)
- 양과자점의 오너이며 초일류 파티셰. 사람을 대하는 것이 능숙한 성격이지만 여성을 굉장히 좋아해서 장소 가리지 않고 행동에 옮긴다(…). 프랑스어를 말하는 것이 버릇.
- 키라 마사노부(吉良雅伸) (CV : 카미야 히로시)
- 미용실의 오너인 카리스마 미용사. 자신을 굉장히 좋아하는 나르시스트. 사실은 꽤 노력하는 타입이라 다른 사람이 보지 않는 곳에서 필사적으로 연습을 거듭하고 있다.
- 센스가 없는 사람이나 볼품없는 것을 굉장히 싫어하며, 누구에게도 독설을 내뱉은 도S. "꼴불견이다"라고 말하는 게 말버릇.
- 미사키 료마(美崎遼真) (CV : 토오치카 코이치)
- 서도교실을 운영하는 서예가 선생으로, 유서 깊은 집안의 도련님. 그 품격이나 태도 덕분에 학생이나 그 어머니들에게 인기가 많다.
- 말차를 마시지 않으면 금단증상에 시달리는 이상한 체질.
- MELODY (CV : 코야스 타케히토)
- 본명은 키치죠지 지로(吉祥寺次郎). 수정을 갖고 나타난 수수께끼의 남자로, 자칭 "신". 본인 왈 "예언"이라는 이해 불능인 말을 내뱉고는 매월 315엔(…)을 요구한다.
- 요리는 능숙한 편이다. 말버릇은 "큐우(Qゥ)!".
- 폰쨩 (CV : 사카구치 다이스케)
- 본명은 잇폰기 마모루(一本木 守). 공원에 텐트를 치고 살고 있는 자칭 "용자" 소년.
다른 의미로 용자 - 주인공을 "똘마니 보스(…)"라고 부르며, 마왕을 쓰러뜨리기 위해 경험치를 얻으려 수행하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