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MAX 시리즈/기타 수록곡


DJMAX 시리즈 오리지널 수록곡 중, 나무위키에 항목이 없거나, 혹은 토막글 규정으로 항목이 삭제되었던 DJMAX 시리즈 수록곡들을 모아 놓은 페이지.

항목 순서는 시리즈->ABC(가나다)순으로 배열하며, 아래 곡들의 개별 항목이 신설될 경우, 이 문서에서 해당 곡의 내용은 삭제하길 바란다.

1 DJMAX 온라인

1.1 Again Sunshine

Forte Escape 작곡의 속칭 '비연시'라고 불리는 BGA가 인상적인, 포근한 느낌의 퓨전곡.
난이도는 낮았지만 개념곡이라는 평가가 많았고 나름대로 인기도 있는 곡이었다.
이후 DJMAX Trilogy에 한 번 이식되었으며, 그 이상의 등장은 없다.

1.2 Arabian Night

DMO 오리지널 곡중 그야말로 괴곡(...)으로 손꼽혔던 곡.
묻혀버렸고 다른 작품으로의 이식은 없다.

1.3 Brave it out

KUDA이후의 BEXTER의 두 번째 DJMAX 시리즈 제공곡. DJMAX Online 시절에는 매우 처참한 퀄리티의 전용 BGA를 가지고 있었고, 이후 DMP2에 이식되면서 eyehead의 권투선수를 다룬 BGA로 리뉴얼되었다. BEXTER의 설명에 의하면, KUDA이후로 자신의 작곡 실력에 절망한 상태에서, 다시 힘을 내자는 의미로 작곡한 곡이라고 한다.

나름대로 인기있었던 곡이며, 이후 DJMAX Portable 2DJMAX Trilogy에 이식되었다.

1.4 Chain of Gravity

Tsukasa의 DJMAX 시리즈 데뷔곡으로 경쾌한 트랜스곡. 이후의 Tsukasa와는 꽤 다른 색을 보여준다.
DJMAX Portable 2DJMAX Trilogy에 이식되었다.

1.5 Cool Running

East Wind 작곡의, 지극히 단순한 테크노곡.

1.6 Dancin' Planet

PlanetBoomDJMAX 시리즈 데뷔곡. 꽤나 강렬한 느낌의 코어 곡으로 곡 자체는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Tiger Brothers 특유의 재미없는 패턴으로 인해 그다지 플레이하는 사람은 없었다. 이후 DJMAX Trilogy에 새로운 BGA와 함께 이식되었고, 패턴 자체도 훨씬 재미있게 다시 짜여졌다.

1.7 Detonator

EarBreaker 작곡. 깊이 있는 브레이크비트-드럼 앤 베이스 악곡이었지만, 인기는 없었다. 변속 있음.

1.8 Electro Sensibility

Forte Escape의 일렉트로니카 넘버 중 한 곡. 편곡은 Get Up과 같이 Forte Escape와 CROOVE의 교환 형식으로 이루어졌다고 한다.
BGA는 MASAI, TAMMUZ 등과 같은 ECO의 Go Left형 스타일.
타 DJMAX 시리즈로의 이식은 없다.

1.9 Far East Grassfield

DJ I.B.I.S.의 테크노 곡. 곡이 난해하다는 평과 함께 묻혔다.

1.10 Fentanest

DJMAX 온라인에 첫 등장한 EarBreaker와 eszett이 작곡한 중세풍의 트랜스곡이다.
TARI가 제작한 유려한 BGA가 일품.
등장하는 두 쌍둥이의 이름은 아그네스(청색 옷)과 티트리(적색 옷)
BGA의 관련된 제작자의 이야기는 TARI의 블로그를 참조.
곡과 BGA가 좋고 중~상위권 난이도의 재미있는 패턴을 가지고 있어서 인기곡이였다.
DJMAX Portable 2와 DJMAX Trilogy에 이식되었다.

1.11 Get Up

DJMAX 온라인과 DJMAX Black square에 수록된 2step 장르의 곡으로, Croove가 작곡했다. (정확히 말하면 Croove가 작곡 -> Forte escape의 어레인지 -> Croove가 마무리하는 방식으로 작곡 되었다.)
BGA는 Catty가, 보컬과 랩은 3rd Coast(So Fly와 JC)가 담당하였다.
BPM이 135였고 적당한 난이도를 가지고 있어 중수들이 플레이 하기 좋았던 곡이다.
참고로 블랙스퀘어의 앨범모드에서 MV재생을 하면 달라진 보컬 파트의 Get Up이 나오는 이스터에그가 있다.

가사는 아래와 같다.

what a life
let's get up gonna fly away oh oh
what more can I say
better know better know(yeah that's right)
feeling alive
I really love it
yeah baby wanna love
wanna really love
we can speed yeah baby
down and then we go
everything that you want in life
we can speed if I can baby flow just do it
breath just feel the life again
you see the pain then shut it down and fly
and it's on the fantasies of life
you will see I can make you into lots of things, darling
oh love, just right now
baby fly, we can fly
gonna fly, we can fly la la la
speed yeah baby
down and then we go
everything that you want in life
we can speed if I can baby flow just do it
breath just feel the life again
everytime I listen to the sound
your rain falling down on me
baby everything is a flow
let's get on down, alright
still live, baby
here we go, sing it with me
like that, breathe a life, yeah
just do whatever you see inside your life
get up get up get up(get em up now)
get up get up get up(yeah, get em up now)
get up get up get up(yeah, that's right)
yeah(come on, alright, let's ride)
get up get up get up(get em up now)
get up get up get up(get em up now)
get up get up get up(alright now, let's go)
yeah yeah yeah yeah

1.12 Hypersonic


xxdbxx 작곡의 테크노 곡. 악평만 줄기차게 듣고 잊혀졌다.
Supersonic과는 관계 없는 곡.

1.13 Let Go

xxdbxx 작곡의 힙합 넘버 곡. 무난한 곡. DJMAX Trilogy에 이식되었으며, DJMAX FEVER에 뜬금없이 이현도의 '힙합구조대'가 수록되면서, 이 곡의 BGA를 사용하였다.

1.14 Living on the Beat

Forte Escape작곡, Teggae (Techno + Reggae) 라는 실험적인 장르의 곡. 곡 자체가 신나기도 했고, 무료곡이었기 때문에 나름대로 인기있었다.
이후 이식은 없다.

1.15 Mess it up

NautsDJMAX 시리즈 데뷔곡. 브라스가 섞인 스타일리쉬한 밴드 곡으로, 곡과 매우 잘 어울리는 TARI의 추격전 BGA과 함께 꽤나 재미있는 채보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후 DJMAX Portable 2DJMAX Trilogy에 이식. TAP SONIC에서도 즐길 수 있다.

1.16 One Sided Love

Electronic Boutique 작곡의 큰 특징 없는 느릿한 연주곡. 타 DJMAX 시리즈로의 이식은 없다. BGA는 당시 남성향 동인작가(현재는 활동중단)로서 kaho라는 핸들네임을 쓰던 일러스트레이터의 외주작이지만, 정지화상을 움직이는것의 연속이라 그리 좋은 평은 듣지 못했다.

1.17 Relation Again

TsukasaESTi가 합작한 밝은 스타일의 일렉트로 넘버 곡. 나름 야심차게 준비한 곡이었지만 역시 타이거 브라더스 표 똥패턴이 문제. 이후 DJMAX Portable Black Square에 이식되었고, RD Style도 하나 등장했다.

1.18 The Tokyo

DJ I.B.I.S.의 테크노(혹은 테크트랜스) 곡. 곡 자체보다는 Electronic Boutique가 짠 패턴이 개념 패턴으로 호평을 많이 받아, 재미있는 패턴으로 인기가 많았다. 타 DJMAX 시리즈로의 이식은 없다.

1.19 Too Fast

Forte Escape 작곡의 DJMAX 오픈 베타 초창기 힙합 넘버 중 하나이다.
안전운전을 강조한 가사가 재미있는 곡이다. BGA도 교통상황을 다룬 익살스러운 BGA다. 작곡가는 실사 스타일의 BGA를 원했지만 결과물은 작곡가가 다시 직접 만들고 싶은[1] 퀄리티였다고 한다.
보컬은 최지혜이다.
2005년작 DJMAX Moblie에 이식되었다.

가사

모두 앞서가기 위해 hurry hurry hurry up
그저 5분을 앞서기 위해 50년 수명을 담보로 걸고서 벌이는 질주
was that 크나큰 실수 nodout like this
좀더 차분히 숨을 깊게 들여마셔 여유를가지고 좀더 천천히 호흡을 가다듬고
다시한번 생각해봐 what`s think about 나와 뜻이 같다면 follow me
it`s gonna too fast 조금 더 천천히 가면돼 이젠 쉴 때도 됐잖아
it`s gonna too bad 신경쓰지말고 이렇게 리듬에 맞춰 손을 들어봐
every day and night
every body stand up
every body get up 하던일 모두 s.t.o.p
일상을 벗어나 모두 여기 잠깐 쉬어 가자고
신나는 내 flow 소리를 질러
같이가자고 어제만해도 쉴틈없이 바빴던 우리 every body get up
경쾌하고 기분좋게 every body stand up

1.20 Vanish Lady

DJMAX 온라인의 수록곡으로, Electronic Boutique가 작곡했다.

곡 자체는 좋은 평가를 받았고 패턴도 재미있었지만, 곡 자체가 눈에 너무 띄지 않는지라 묻혀버렸다. 다만 곡 자체를 좋아했던 사람들이 많아, Electonic Boutique의 숨겨진 보석 같은 취급은 간간히 받아왔고, 몇몇 올드 유저들은 Electronic Boutique의 DJMAX 수록곡 중 최고의 곡으로 이 곡을 꼽는 경우도 있다.

이후 DJMAX 시리즈 이식은 없지만, TAP SONIC에 이식이 되었다. 6L Legend 기준 8레벨로, 나름대로 난이도도 있고 패턴 자체도 재미있긴 하지만.. DMO때와 마찬가지로 곡이 워낙 눈에 안 띄어서(...)

1.21 Yellowberry

Miya의 스캣이 인상적인 Forte Escape의 재즈넘버.
DJMAX Portable 2에 AJ Mix라는 이름의 리믹스 버전이 플레이어블곡으로 등장하였으며 원곡은 DJMAX Trilogy에 이식되었다.

1.22 Weird Pistol

Forte Escape 작곡의 빅비트 내지는 브레이크 비트 곡.
BGA는 KIMYS와 ECO의 합작품이다. 이 곡은 DJMAX 온라인의 오픈 베타 테스트가 넷마블에서 진행되던 무렵 잠깐 서비스되었던 게임 '코믹솔저'의 주제곡으로써 게임 홍보차 수록된 곡이다.
그런데 이 코믹솔저 게임의 질이 매우 낮아서 결국 상용화 되지 못하고 서비스를 중단하여 펜타비전의 흑역사가 되었다.

2 DJMAX Portable 2

2.1 Nano Risk

DJMAX Portable 2에 수록된 곡으로, My Alias를 제공했던 Dayz의 강렬한 느낌의 곡. 다만 강렬한 느낌의 곡과 제목의 '나노'를 의식한 BGA와는 다르게 저난이도 곡(!)이었기 때문에 큰 임팩트는 주지 못했다.
이후 한 동안 이식이 없다가 TAP SONIC에 이식되었다.

3 메트로 프로젝트

3.1 Fever Pitch Girl

DJMAX Portable Black Square 등장 신곡으로, 2013년 현재까지는 nikacha가 DJMAX 시리즈에 제공한 유일한 악곡. 메트로 프로젝트 수록곡 중에서는 유일하게 타 작품으로의 이식이 전혀 없는 곡이다. BS에서도 존재감이 공기와 같았던 곡이기도 했지만...

4 DJMAX Trilogy

4.1 Talk! Talk!

작곡가는 xxdbxx. Light House와 태권부리를 잇는 해피코어 장르의 곡이다. 참신함이 돋보였던 이전 해피코어 곡들과는 다르게 심심하고 평이하다는 의견이 많다.타 DJMAX 시리즈로의 이식은 없다. 이 BGA 역시 ECO의 아메리칸카툰풍 BGA가 특색이다.
  1. FE가 그래픽 작업도 했던 것은 다 아는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