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 Command

1 개요

일본유로비트 전문 제작 집단인 아키바 공방(秋葉工房) 소속 뮤지션. 본명은 히로시게 요헤이. BEMANI 시리즈에 곡을 제공하는 작곡가로도 많이 알려졌다.

2 상세

아키바 공방은 DJ Command, valle blanco, RAYTO 세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유로비트 레이블이다. 이 중 valle blanco는 오리지널 곡을 전문적으로 제작하고, DJ Command와 RAYTO는 기존 J-POP의 유로비트 리믹스를 주로 제작한다. DJ Command는 그 중 대외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사람으로 본래 니코니코 동화에서 활약하며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의 주제가인 God knows…케이온!의 주제가 등 애니송을 리믹스하기도 하고, 추억은 억천만, 에어맨을 쓰러뜨릴 수 없어 등 니코니코 동화에서 유행하는 소재를 유로비트풍으로 리믹스한 곡을 선보였다.

상당히 상쾌한 느낌의 리듬 편성과 신디음이 돋보이는 뮤지션으로, Ryu☆의 앨범인 starmine에서 Dazzlin' Darlin의 리믹스를 담당하면서 BEMANI 시리즈에도 그의 존재를 알리게 된다. 원곡도 HANDZ UP 장르로 그럭저럭 신나는 느낌이었는데, 속도감이 극대화된 명 리믹스로 손꼽힌다. 후에 비트매니아 IIDX 17 SIRIUS에 게임화되어 패러렐 로테이션의 DJ TROOPERS측 일원으로 수록된다.

비트매니아 IIDX 17 SIRIUS에서 BEMANI 시리즈에 첫 발을 내딛은 이후로 팝픈뮤직, 댄스 댄스 레볼루션 등 기종에서도 리믹스를 중심으로 활동했었다. 비트매니아 IIDX 18 Resort Anthem에서는 모닝구 무스메의 대표곡인 연애레볼루션 21을 리믹스하기도 했다.

비트매니아 IIDX 시리즈에서는 19 Lincle때까지 하드 댄스로 장르를 틀어버린 Y&Co.의 DJ Remo-con를 대신해서 유로비트 장르를 맡았다. 하지만 Lincle에 수록된 Mermaid girl -秋葉工房mix-가 나온 직후 원곡과의 차별성을 보이지 않는 무미건조한 리믹스로 평이 좋지 않아 결국 Y&Co.가 다시 유로비트 담당을 탈환했다.

비마니 시리즈 외에도 NJK Record라는 서클 명의로 동방 프로젝트 어레인지를 내기도 한다. 물론 자기 본 명의로도 동방 유로비트에 곡을 낸다.

3 BEMANI 시리즈에 제공한 곡들

3.1 beatmania IIDX

3.2 팝픈뮤직

보컬은 우타이테코우헤이가 맡았다.

3.3 댄스 댄스 레볼루션

dj TAKA 작곡. DJ Command는 편곡.

3.4 사운드 볼텍스

TOHO EUROBEAT VOL.4 PERFECT CHERRY BLOSSOM 수록곡.

3.5 리플렉 비트 시리즈

3.6 그 외 참여작

Ryu☆의 앨범인 starmine의 DISC 2에 수록. 그가 BEMANI 시리즈에 처음으로 제공한 악곡이기도 하다. 이후 비트매니아 IIDX 17 SIRIUS에 이식되었다.
이번에는 칩튠유로비트를 조합해서 리믹스. kors kbeatnation Records를 통해 내놓은 앨범 《Ways For Liberation》에 수록되어 있다.
  • 異心前進♪ ぴょんぴょんぴょん
비트매니아 IIDX의 스핀오프 드라마CD ROOTS26 Vol.5의 오프닝 테마, 편곡을 담당하였다, 작곡은 dj TAKA 보컬은 타무라 유카리.

4 관련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