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rnet Cradle

ガーネット・クレイドル
가넷 크레이들

발매일2009년 5월 1일
제작사SPICA
장르사랑하는 소녀 활극 ADV
(여성향 노멀 게임)
등급전연령
플랫폼PC
공식 홈페이지

1 개요

SPICA 사에서 발매한 여성향 노멀 게임.
2011년 4월 7일, 오토메이트에서 PSP로 이식했다. 이 때 타이틀은 가넷 크레이들 포터블 ~열쇠의 무녀공주~. 공식 홈페이지

선택지형 연애 어드벤쳐 게임으로, 게임 중에 트리 형식으로 된 그림을 통해 어느 루트까지 들어갔는지 확인할 수 있다.

팬디스크Garnet Cradle Sugary Sparkle가 발매되었다.

2 스토리

이야기의 주인공은 봄방학이 끝나면 2학년으로 진급하는 미후타 학원 고교 1학년생의 아마하시 미쿠. 봄방학, 그녀와 친구들은 학원제의 항례 행사인 연극 준비로 정신없이 바쁘게 일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그녀에게 『변화』가 찾아든다.

『문』이 열리고『안내하는 검은 고양이』가 나타난다.

그녀는 그것을 꿈이라고 생각했으나, 어느 날을 경계로 매일 밤 꾸게 된 그 꿈은 꿈이라 하기엔 너무나도 리얼했다. 꿈 속 세계의 이름은 『미후타프』로, 그녀가 다니는 학원인 미후타 학원과 굉장히 비슷한 이름이었다.
미후타프는 나라를 통치할 왕이 사라지고 왕과 함께 미후타프를 유지하며 수호하는 무녀도 오랫동안 나타나지 않아, 조용히 쇠퇴해가고 있었다.

성스러운 샘을 통해 미후타프에 발을 들인 미쿠는, 5명의 왕자 후보 중에서 왕을 선택해 미후타프를 구원하는 사명을 지닌 성스러운 희무녀가 된다. 그리고 왕을 택하는 일─ 그것은 그녀가 왕자 후보 중 누군가를 『사랑』하는 것을 의미하고 있었다.
서로 일치하는 『학원』과 『미후타프』의 사건, 어느 쪽의 세계에도 존재하는 꼭 닮은 『왕자』들.
『미후타프』는 꿈인 것일까? 어째서 왕자들은 양쪽의 세계에 공존하는 것일까?

마침내 그녀는 이해하게 된다. 두 개의 세계를 잇고 있는 비밀을, 그리고 그 이유를. 그녀의 부실에 놓인 책상 서랍에 있는, 수많은 검은 깃털의 비밀을.
검은 날개깃이 흩날리는 그 순간, 꿈이 또 하나 사라지고 세계가 붕괴되어 간다. 잔혹한 운명을 바꿀 수 있는 힘은 단 하나뿐.

『이것은, 사랑을 몰랐던 소녀가 누구보다도 격렬한 사랑에 눈을 뜨기까지의 아름다운 옛날 이야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3 등장인물

  • 아마하시 미쿠 (디폴트 네임, 이름 변경 불가)
미후타 학원 고교 2학년. 첫사랑도 해보지 않은 풋풋한 소녀로 가정 사정으로 인해 남성에 대한 면역이 없다.
학생회 서기로 문예부원. 쾌활하고 어른스러운 분위기로 주위에서 의지해오는 일이 많다. 만사를 혼자 떠맡는 타입이라 잔걱정이 많다.
차기 학생회장 후보가 되고, 동시에 마치 현실처럼 느껴지는 꿈의 세계 미후타프에 도달하여 미후타프의 다음 왕을 지명하는 무녀 아미라 사야란이 된다.

3.1 공략 캐릭터

학교에서는 학생회장이자 펜싱부 부장. 페미니스트라 모든 여학생에게 상냥하며 미쿠에게 호의적이다. 언제나 상냥한 미소를 보여주며 문무 양도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 학생들의 존경과 신뢰의 대상.
머리가 좋으며 뭔가를 꾸미고 있는 듯한 느낌을 풍긴다. 악역도 기꺼이 맡는 성격의 소유자로 본인의 루트가 아니면 비호감스러운 모습도 보인다.
주인공을 가끔 "공주님"이라고 부른다. 참고로 프랑스인과 일본인의 혼혈.
처음부터 미후타 학원과 미후타프의 기억을 전부 갖고 있으며 미후타프의 진상에 깊이 관련되어 있는 인물.
미후타프에는 리히토 왕자로 나타난다.
궁도부 소속. 미쿠와 함께 학생회장 투표에 남자부 1위로 올라와 그녀와 연극을 하게 된다. 입학 후 쭉 학년 선두를 고수하는 수재.
본래는 성실한 청년이나 자신을 둘러싼 환경에 반항심을 갖고 있다. 무뚝뚝한 걸 넘어 주인공과 마주치기만 하면 틱틱대는 태도를 보인다.
미쿠는 몰랐지만 약혼 관계로, 주변에 대한 반발심 때문에 정혼자인 미쿠에게 차가운 태도를 보였으나 사실은 첫눈에 반해 있었다. 츤데레 확정.
미후타프에서는 토우야 왕자로 나타난다.
미쿠의 한 학년 선배로 축구부 소속. 축구부의 캡틴으로 대부분의 운동에 능한 인기있는 매너남. 전형적인 운동부 선배 스타일로 사람이 좋고 밝은 성격이라 신망이 두텁다.
요리에 자신이 있어서 문예부에서 다과회가 있으면 자주 수제 과자를 보내준다.
등장인물 중 미쿠의 과거나 현 상태와 별 접점이 없는 유일한 공략 캐릭터.
미후타프에서는 키이치 왕자로 나타난다.
미쿠의 동급생으로서 학원에 다니고 있으나 사실은 2살 연상의 대학생. 어렸을 적부터 미쿠와 함께 지냈다. 미쿠의 집안에 신세를 지었기에 그녀를 아가씨로 모시고 있으며 어려울 때마다 나타나 도와준다. 존댓말 캐릭터.
기본적으로는 성실하고 싸움을 싫어하는 타입이지만 미쿠를 적대하는 인간에겐 용서없다. 여동생 츠바키와 함께 어렸을 적부터 미쿠를 지켰으며 그녀를 몰래 사모해왔다.
미쿠의 출생의 비밀을 아는 몇 안 되는 인물. 참고로 시라토 남매는 꿈의 세계에만 존재하는 몽마로 주인공을 지키고 모시는 것은 일종의 의무. 다른 캐릭터의 엔딩에서는 여동생과 함께 사라진다.
미후타프에서는 나술 왕자로 나타난다.
미후타프에서만 등장하는 왕자. 아랍풍의 인물. 왕자스러운 인물로 고집스럽고 거만한 면이 있다.
처음에 나타난 고양이의 정체가 이 사람. 미쿠가 미후타프에 갔을 때 맨 처음 마주친 이상한 청년이다. 갈색 피부오드아이. 참고로 동물귀 캐릭터인 동시에 인간 귀도 달려있다.
다른 왕자들이 자질 때문에 선택된 것에 비해 그는 전 무녀인 샤아란과 이브리스의 아들이라 혈통 때문에 선택되었다.덕분에 토우야나 리히토에게는 까이고 있는 중. 다른 왕자들을 전부 공략해야 공략이 가능해지며 처음에는 무조건 배드엔딩 직행으로 이후 진 엔딩으로 갈 수 있다.
배드 엔딩에서는 미쿠를 위해 그녀를 강제로 현실 세계로 보내버리고 자신은 희생되나 진엔딩에서는 미쿠의 강한 바람으로 현실세계에 나타나게 된다.
루트가 상당히 여운이 남는 엔딩을 맞이하는지라 인기가 높다.

3.2 서브 캐릭터

화장실 샌달(…)과 하얀 가운이 트레이드마크인 양호교사. 늘상 마이페이스로 다른 사람 얘기를 잘 듣지 않지만, 가끔 던져주는 어드바이스는 신랄할 정도로 정확하다.
단순한 방관자 포지션이나 세계의 비밀이나 사야란의 이야기를 잘 알고 있는 등 여러가지로 비밀이 있는 모습을 보인다. 그림자에 날개가 보이고 최종보스전 직전에 나타나 진상을 알고있는 것 같은 뉘앙스를 풍기면서도 끝까지 떡밥이 풀리지 않는다.뭐하는 놈이지
양호실에서 퍼질러 자기도 하는 불량교사(…). 여담으로 비공략 캐릭터인데 메인 화면에 나와 있었다. 뭥미.
  • 시라토 츠바키(CV : 사모토 후우리)
소우의 여동생. 외모는 전형적인 야마토 나데시코 스타일이지만 성격은 오빠보다 훨씬 날카롭고 과격하다.
역시 미쿠를 모시고 지키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나름대로의 가치관으로 그녀의 행복을 추구한다.
  • 노노세 미사키 (CV : 마츠모토 메구미)
문예부의 부장으로 폐부 직전인 문예부를 어떻게든 유지시키려 하고 있다. 대범하고 의젓한 성격. 미쿠에게 종종 어드바이스를 주는 친구 포지션. 미후타프와는 연관이 없는 인물.
  • 파라샤
미쿠 일행의 조력자인 나이스바디 누님. 원래는 사리야의 유모 비슷한 입장으로 미후타프로 온 미쿠의 전담시녀가 되어 여러 가지로 챙겨준다. 현실 세계에서의 모습은 미쿠가 우연히 맡게 된 앵무새인듯.

4 관련 용어

  • 미후타프(ミフターフ)[2]
미쿠가 꾸는 꿈의 세계로 묘하게 현실적이다. 느낌상으로는 아랍 분위기. 미후타프에서 잠들면 현실에서 일어나고, 현실에서 잠들면 미후타프에서 일어난다. 피곤하겠다
현재 지진이 일어나는 등 나라가 불안해져 있다.
학교의 인물들이 등장하지만 마치 다른 사람인 듯 미쿠를 알아보지는 못한다.
  • 미후타 학원 (御符汰学園)
주인공이 다니는 학원. 미후타프와는 거울처럼 서로 영향을 주며 같은 시간을 반복한다. 일명 "시간마저 잘라내진 모형 정원의 세계."
사실 학원과 미후타프 양쪽이 전부 꿈의 세계로, 주인공인 미쿠는 꿈의 나라가 무너지는 것을 막기 위해 사랑하는 남자와 함께 희생될, 힘을 가진 소녀로 불려온 것. 진짜 현실에서는 쭉 잠에 빠져있다.
  1. 서리아, 샤리아로 번역되기도 한다
  2. 미후타후라고 번역하기도 한다. 발음상의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