힛 더 스테이지

(HIT THE STAGE에서 넘어옴)

logo.gif
공식 홈페이지

1 개요

Mnet의 새 스타 댄스 경연.
아이돌 사업 외에 다른 곳엔 손만 댔다 하면 망치기로 악명 높은 SM엔터테인먼트에서 외주제작을 맡았다.
물론 그 여파는 1화에서부터 나타났다(...).
새로운 개념의 댄스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K- POP 스타와 전문 댄서가 한 팀이 되어 퍼포먼스 대결을 펼친다.
매 회 한 가지 주제를 두고 아이돌 스타들이 스트릿, 댄스 스포츠, 현대 무용 등 각 분야의 전문 댄서들과 한 크루가 되어 무대를 선보이고 엄선된 판정단의 투표에 따라 순위가 결정된다.

2 시놉시스

about_cont.jpg

3 진행자

mc_cont.jpg
MC진에서부터 이미 무슨 회사가 많이 개입한 흔적이 보인다...

4 출연자

4.1 아이돌

4.2 댄스 크루

5 1화, 2화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컨셉 무대는 Devils
제이블랙과 블랭크팸이 컨셉무대 오프닝을 가졌다.
순서 : 텐-보라-모모-유권-효연-셔누-호야-태민

1위는 189표를 받은 태민.

5.1 1화

X PREPIX : 엑소시즘 / 154표
보라 X HONEY J : 마녀 / 148표
모모 X JYP : 뱀파이어 / 144표
유권 X B.B Trippin : 조커 / 158표

5.2 2화

효연 X JENNY : 스포츠댄스 / 152표
셔누 X D.Q : 악몽 / 149표
호야 X AVENGERS : 조커 / 159표
태민 X 스가와라 코하루 : 검객 / 189표

5.3 반응

블락비의 유권이나 씨스타 보라 등 평소 대중들에게 춤으로는 잘 알려지지 않았던 아이돌 멤버들의 진가를 보여준다는 데에 긍정적인 반응들이 보여졌다. 하지만...
파일:Hitthestage반응1.png
댄싱9에서 보여줬던 한계와 단점들을 그대로 답습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줬다. 여전히 고질적인 발카메라와 임의적인 편집, 그리고 '춤'예능인데 '춤'의 비중이 상당히 적었던 점 등 오히려 댄싱나인때보다 퇴보된 모습을 보여줬다. 비록 주 시청자들이 댄싱9때와는 달리 아이돌 팬덤들이라서 '춤'대신 '아이돌'들에 비중을 더 크게 둔 듯 보이지만, 댄싱9때부터 이어져 온 라이트 시청자들에게는 그것이 큰 반감 요소가 되었다. 또한, 패널들과 관객들 모두 춤에 전문적인 사람들이 아니기 때문에 감상평이 다른 예능들과 비슷하게 나올 수 밖에 없고, 무대 투표는 무대의 완성도와는 별개로 팬 인기 투표에 가깝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3]

또 컨셉이 비슷한 두 출연자[4] 의 모습을 지나치게 화면에 노출하여 무대를 아직 하지 않은 출연자의 무대를 스포하는 짓까지 하고 있다. 그래서 악마의 편집으로 유명한 엠넷이 두 팬덤 사이의 갈등을 양상할려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있다. 어쨋든 덕분에 다른 출연자들의 분량은 안습이다.

그 여파인지 몰라도 1화 이후로 수정과 내용 추가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6 3화, 4화

무대 컨셉은 This Love
제이블랙과 아내인 마리가 오프닝 무대를 했다.

6.1 3화

NCT U

장현승 X 스테파니

아이오아이김청하 : 이별 후 당당한 여성을 표현했다.

유권 X 유아(오마이걸): 유권은 강아지, 유아는 고양이를 맡아 반려동물들의 사랑을 표현하였다.

6.2 4화

효연 X 유준선[5] - 누난 너무 예뻐: 연하남과 연상녀의 풋풋한 썸을 춤으로 표현했다.

빅스타 필독 X Feel Crush : 필독은 제이블랙에게 호평을 받았다.

TWICE 모모 X 미나(트와이스) - 영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의 삽입곡 : 남들은 로맨스 찍는데 혼자서 호러 찍는 모모 연인을 향한 직찹과 광기가 결국에는 파멸을 맞이 한다는 위험한 사랑을 표현했다.

호야 X 최효진

7 5화, 6화

무대 컨셉은 Uniform
제이블랙이 아닌 제이핑크, 핑키칙스 멤버[6]와 블랭크팸이 오프닝 무대를 했다. 트와이스의 우아하게

7.1 5화

몬스타 엑스의 셔누 X animation crew : 두 세대 전에 유행했을법한 슈트를 유니폼으로 선정. animation crew 고유의 팝핀 퍼포먼스를 중심으로 무대를 꾸렸다.
151표

아스트로 라키 : 영화 마스크
134표


장현승 X sk!ll2 fam : 미식축구 유니폼을 입고 퍼포먼스, 무대 중간에 본브레이킹 댄서 언데드가 나와 충격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153표

보라 : 해군복장을 변형한 유니폼을 착용. 탭댄스를 선보였다.
150표

필독 X 큐브 사운드 : 미드에서 흔히 보이는 오렌지 색의 죄수복. 탈옥을 계획한 죄수들이라는 주제로, 여러 장르의 춤을 혼합한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보였다. 공연 후 필독 스스로도 만족하며 자신의 무대에 100점을 주며 자신감을 보였다.
155표

7.2 6화

효연 & 스태거 & 케이맨

텐 & PREPIX

스테파니 X 블랙토 크루 : 댄싱9에 출연했던 이루다가 공연했다.

8 7화, 8화

8.1 7화

8.2 8화

  1. 국내 콘서트 준비 및 컴백 음반 준비, 일본 솔로 활동 등으로 국내외로 상당히 바쁜 상황이기도 하였고, 태민 자체가 순위를 매기거나 경쟁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성격이여서 기사를 보면 알겠지만 제작진이 섭외하기 위해서 상당한 공을 들였다.
  2. 사실 보라는 메인댄서 포지션도 담당하고 있다. 실제로 보라의 댄스 실력은 상당히 수준급이지만 대중들에게 생각보다 잘 알려지지 않았다. 본인도 이 프로에 참여하게 된것이 데뷔 이전에 여러 춤을 췄던 자신을 되돌아보기 위해서라고 했다.
  3. 댄싱9때도 이와 같은 문제로 비슷한 홍역을 치른 전례가 있었다. 자세한 것은 댄싱9 시즌3#s-4.1 참조
  4. 인피니트 호야 , 블락비 유권
  5. 유아(오마이걸)의 오빠이다. 때 마침 이 프로그램에 같이 출연했다.
  6. 걸리쉬 댄스 장르로 춤을 출땐 제이핑크로 한다. 핑키칙스 멤버인 Me-j, ne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