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P×LIP

width=100%
LIP×LIP의 멤버인 아이조와 유지로
고백실행위원회 ~연애 시리즈~/등장인물
3학년(졸업)2학년1학년
영화연구부/선생님원예부/밴드부
남주인공세토구치 유우아야세 코유키에노모토 코타로유지로
모치즈키 소우타시바사키 켄
세리자와 하루키하마나카 미도리야마모토 코다이아이조
아케치 사쿠
3학년(졸업)2학년1학년
미술부불명
여주인공에노모토 나츠키나루미 세나세토구치 히나스즈미 히요리
하야사카 아카리타카미자와 아리사
아이다 미오

1 개요

유지로와 아이조는 2017년 2월 22일 발매된 HoneyWorks의 고백실행위원회 ~연애 시리즈~ 4집 정규 앨범에서 정식으로 처음 등장하는 사쿠라가오카 고등학교의 신입생들로, 작중 인기 아이돌 LIP×LIP의 멤버들이다. 기존의 1학년들이었던 세토구치 히나에노모토 코타로를 비롯한 친구들의 한 학년 후배이다. 참고로 그룹명은 LIP×LIP으로 가운데는 곱하기 기호이다. 다만 LIPxLIP처럼 x자로도 리다이렉트는 가능하다.

2 프로필

2.1 유지로(勇次郎)

파일:Screenshot 2017-02-26-09-05-00.png

2.2 아이조(愛蔵)

파일:Screenshot 2017-02-26-09-05-22.png

3 상세

아직까지는 딱히 특별한 이야기가 없다. 아이돌 그룹으로 활동하는 연예인이라 존재만으로 주위의 여학생들의 시선을 한 눈에 잡아끌고 있다. 둘 모두 대인 관계 스킬은 뛰어나 이미지 메이킹을 잘 하고 겉으로는 상냥한 성격을 드러내지만, 속마음은 그렇지 않은 것 같다. 또한 유지로와 아이조는 카메라 앞에서는 서로 굉장히 친근한 이미지를 연출하지만 카메라 밖의 일상에서는 서로를 별로 안 좋아하는 듯. 각각의 인물 설명엔 유지로는 '상큼하고 다정한 쿨한 남자애(?)', 아이조는 '밝고 붙임성 좋은 인기남(?)' 이라고 되어 있다.

3.1 스즈미 히요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 둘과 히요리의 첫 만남은 시골에서 올라온 히요리가 자전거로 거리를 돌아다니던 중 경찰서 앞에서 유지로를 발견하면서 시작된다. 매니저의 다그침에도 전혀 반성하는 태도를 보이지 않는 유지로에 대한 히요리의 첫인상은 '역시 도쿄는 좀 무서울지도...' 이때까지만 해도 히요리는 도쿄에 지나친 환상을 품고 있었다.

그 다음날 사쿠라가오카 고등학교의 입학식에 히요리는 유지로를 교실에서 맞닥뜨리게 되는데, 히요리가 놀라서 "아, 어제 경찰서에서 나온 애지?"라고 말하려 하자 바로 뒤에 따라 들어온 아이조가 히요리의 입을 틀어막고는 반의 동급생들에게 활기차게 인사하면서 이를 얼버무린다. 하지만 아이조는 뒤이어 같은 반이 된 유지로에게 "발목잡고 있지 마, 쓰레기가"라고 쏘아붙이고 유지로는 이에 익숙한지 '너한테만큼은 듣고 싶지 않은데'라며 응대한다. 둘의 감정의 골이 상당해 보이는 모습에 옆에 있던 히요리는 그저 어안이 벙벙...

그 후 자신의 자리에 앉아 있는 유지로에게 똑바로 말을 못 걸겠다며 망설이던 히요리는 아이조와의 관계가 신경쓰여 유지로에게 조심스럽게 말을 걸어보는데, 유지로는 아까의 모습과는 전혀 다르게 밝은 모습으로 인사를 한다.[4] 갓 도쿄에 전학온 히요리에게 어디서 왔는지 물어보고 적응은 됐냐며 편안한 분위기로 물어봐준다. 히요리는 '이런 게 도시의 훈남이구나'라고 생각할 정도로 유지로에 대한 무서운 이미지를 고치고 유지로에게 조금씩 마음을 열기 시작한다.

새학기가 좋은 느낌이라며 한창 들떠있던 히요리는 수업이 끝나고 하교하려는 아이조에게 아침에는 미안했다고, 자신 때문에 유지로와 사이가 나빠진 거냐고 말을 걸자 아이조는 자신들이 누군지 모르냐며 "너도 내 발목잡지 마, 촌년이" 라고 유지로에게 했던 말 그대로 히요리를 쏘아붙인다. 아이조는 히요리가 상처를 받든 말든 "쯧, 이래서 여자는 질색이라니까." 라고 중얼거리며 쫓아오려는 히요리에게 따라오지마 하고 그냥 가버린다. 당황한 히요리는 바로 유지로와 마주치지만 유지로도 아까까지와는 전혀 다른, 날카롭고 짜증난 듯한 얼굴로 "어제 일을 다른 사람한테 말하고 다니면 어떻게 될지 알고는 있겠지?"라며 반 협박을 하고 자리를 뜬다.

갑자기 적의를 드러내는 두 명에게 큰 충격을 받은 채 하교하던 히요리는 거리에서 LIPxLIP의 대형 광고를 보고 그제서야 그 둘이 아이돌임을 알아차려 아까 받은 충격 이상으로 더더욱 놀라한다. 에에에에에에에에에-!? 이번 4집 DVD는 히요리가 둘의 정체를 깨닫는 것으로 막을 내린다.[5]

겉으로만 보면 유지로와 아이조 모두 서로에게나 히요리에게나 살짝 과격할 정도로 예민한 모습인데 이러한 데에는 숨겨진 이야기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마 유지로가 경찰서에 들락거린 일과 관련이 있을 듯 하지만[6] 이제 갓 등장한 캐릭터이기에 앞으로의 스토리를 지켜봐야 할 듯. 현재로서는 그냥 싸가지 없는 이중인격 아이돌이다...

또 하나의 떡밥으로 보이는 것은 뿔테 안경을 쓴 긴 생머리의 여학생. 유지로와 아이조, 그리고 히요리와 같은 반이 된 것으로 보이는 여학생이 히요리가 유지로와 이야기하는 것을 가만히 노려보는 모습이 등장한다. 그리고 로미오 PV에 나오는 시바사키 켄의 태도도 지켜봐야 할 부분. 우선 제작자인 고무는 앞으로 진행될 이야기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4 트리비아

공연을 할 때 목에 키스마크를 붙인다. 유닛 이름 자체가 LIPxLIP이고, 로미오의 가사에서도 사랑의 키스를 노린다는 내용이 나오기 때문인 듯. 일러스트레이터 야마코의 생일 기념 일러스트를 봐도 유난히 입술과 키스마크가 강조된 이미지다.#

로미오에서는 아이돌 유닛으로서의 활동이 두드러진다. 3년 선배인 나루미 세나와 함께 로미오와 줄리엣을 주제로 한 뮤직비디오를 찍기도 하고 포키 광고에 등장하기도 한다. DVD에서는 전국 투어 라이브까지 한다고 한다. 다만 여기서도 둘이 겉으로는 굉장히 친근한 모습이지만 촬영이 끝나자 냉담하게 돌아서는 건 여전하다.

파일:Screenshot 2017-02-28-11-42-02.png

사실 이 둘의 첫 등장은 로미오가 아니라 일요일의 비밀인데[7], 모델 활동을 하던 세나가 촬영이 끝나자 휴대폰을 들고 하마나카 미도리에게 연락하려는 장면에서 뒤에 서 있는 두 남자가 바로 이 둘. 떡밥을 이미 이 때 던져놓은 셈이다.

일러스트레이터 야마코는 트위터에서 시리즈의 특성상 교복 외에 다른 의상은 그릴 기회가 적다며, LIPxLIP의 캐릭터들을 통해 그동안 그리지 못했었던 다양한 모습의 의상을 그리고 싶다는 생각을 표현했다.# LIPxLIP의 일러스트를 통해 다양한 무대 의상이나 사복 패션을 그리고 싶어하는 듯. 실제로 시리즈의 거의 모든 곡에서, 그리고 미디어믹스에서 캐릭터들은 교복 차림, 혹은 기껏해야 체육복 차림으로만 등장한다. 그 외는 성인이 된 등장인물들 정도 밖에 없다.[8]
  1. HoneyWorks의 정규 4집 앨범 발매일, 아이조의 생일과 똑같다.
  2. 시바사키 아이조(柴崎愛蔵). 허니웍스 측이 의도적으로 성을 감추고 있다.
  3. HoneyWorks의 정규 4집 앨범 발매일, 유지로의 생일과 똑같다.
  4. 약간 기계적으로 연습해 온 대사를 읊는 이미지도 있다.
  5. 이전의 DVD 코믹이 최소 15분 정도의 분량이었다는 걸 감안하면 좀 짧다. 공개된 분량이 7분 정도인데 전체 분량은 고작 10분 정도.
  6. 아이돌 그룹으로 활동하다 보니 나쁜 이미지가 도는 것에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하는 모습이라고 추정된다.
  7. 유지로의 첫 등장은 사랑색으로 피어나이다.
  8. 소설판 일러스트에선 여러 번 사복이 나오긴 하지만 빈도는 상당히 낮은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