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등장인물
본명은 Lumpy Space Princess
우리말로 번역하자면 '덩어리 세계 공주' 정도이며, 그냥 부르기에는 이름이 조금 길어서 그런지 주위에서는 대개 LSP라고 줄여서 부른다. 한국판에서는 '울룩불룩'이라는 이름으로 로컬라이징되었다.
성우는 이 애니메이션의 감독인 펜들턴 워드(Pendleton Ward)/서원석/오오타 테츠하루.
1 개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덩어리 세계(Lumpy Space)[1]의 공주로, 본국인 덩어리 세계는 애니메이션의 주된 배경이 되는 우 랜드가 아닌 다른 차원에 존재이다. 그러나 차원을 연결하는 포탈을 통해 양쪽 세계를 넘나들며 살고 있는 듯.[2]
히로인인 버블검 공주와는 가장 친한 친구라고 한다. 그래서인지 버블검 공주가 있는 곳에 함께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또한 주인공인 핀과 제이크의 친구이기도 하다.
우 랜드의 공주들이 어딘가 조금씩은 괴팍하거나 이상한 점이 있지만 LSP는 그 가운데에서도 상당한 괴짜이다. 생김새도 사람들이 상상할법한 공주와는 이미지가 상당히 다른 편.
공주들 중에서도 굉장히 출연이 잦은 편으로, 버블검 공주 못지 않게 많은 에피소드에 등장한다. 큰 비중이 있는 캐릭터라고 하기는 힘들지만 왠지 빠지면 섭섭한 약방의 감초와 같은 인물
2 외모
다른 덩어리 세계의 사람들이 그렇듯이, LSP도 울퉁불퉁한 먼지 구름과 같은 생김새를 하고 있다. 사실상 구름 덩어리에 눈,입과 팔만 붙여 놓은 수준으로, 심지어 다리조차 없다.
생김새부터가 인간형과는 상당히 동떨어져 있어서 외모만으로는 성별을 파악하기 어렵다. 때문에 다른 공주들과는 달리 겉모습만 보기에는 왠지 여자라는 사실을 알기 힘들다.
또한 다른 공주들과는 달리 왕관을 쓰지 않고 다닌 다는 점도 특징이다. 대신에 이마 위에 새겨진 별이 그 역할을 대신하고 있는 것 같다. 이 별이 엔카라디언에 필요한 보석중 하나인줄알고 핀이 모았는데 정작 넣으려고 보니 튕겨나가버렸다..)[3] 참고로 기둥형이며 머리 깊숙히 박혀있다.[4]
3 성격
전반적으로 불량하고 건방진 10대 소녀와 같은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는 부모에게 상당히 버릇없이 굴며, 작중 묘사된 바에 따르면 종종 가출하기도 하는 것 같다. 덕분에 부모와의 사이가 썩 좋지는 않은 듯.
또한 철이 조금 덜들어서 민폐스러운 짓도 자주 하며, 생각보다 자뻑이 심한 편이라서 조금은 잘난 척 하는 모습도 보인다. 사실 직설적으로 말하자면 어떤 의미로는 아이스 킹 위에 넘사벽을 쌓고 이 녀석이 군림한다
비록 부정적인 모습으로 묘사되곤 하나, 사람들과 나름 잘 어울리고 다니는 모습을 보고 있자면 천성 자체는 그리 나쁘지 않을지도 모른다. 다만 마이페이스가 너무 강한 것이 문제인 것 같다.
목소리는 조금 굵고 남성적인 편이지만 밸리 걸 억양으로 말을 하며, 대화 내용들 역시 남자들에 대한 얘기만 하는 등 전반적으로 얄팍한 모습을 보여준다.
참고로 눈치챈 사람은 알겠지만 불량한 10대 소녀라던가 부모와 사이가 안좋다던가 한다는 점은 마셀린과 유사하다! 그 탓인지 이 둘이 콤비로 나온 에피에선 소울메이트마냥 죽이 척척 들어 맞는다. 말리는척 즐기는 버블검은 덤 그래도 소녀로서의 감수성이라던가 하는 부분도 비슷한건 그나마 위안?
자기중심적인 이기심과 온갖 민폐짓 덕분에 어탐 시청자들로부터 온갖 욕을 다먹고 있는 캐릭터이다. LSP 안티팬의 수가 거의 킹 오브 우를 능가할 것이다(…). 스위트P의 양부모가 스위트P의 보모로써의 역할을 그녀에게 부탁했는데, 가기 전에 저녁 챙겨주고 재워주라고 여러번 당부했는데도 무시하고는 스위트P에게 피자 한판 던져주고 알아서 자라고 방에 가둬놓고는 집안을 자기 멋대로 해집어놓는(...) 민폐를 끼치며 이것 때문에 스위트P가 자기한테 잘 자라고 인사하고 뽀뽀해줘야 한다는 것을 뒤늦게 깨닭았지만 그나마 스위트P가 사라지고서야 돌아다녀서 찾았고, 그래놓고 양부모가 돌아오자 엉망진창이 된 집이 빤히 보이는데도 스위트P와 가까워졌다고 평생 여기 있겠다는 되도 않는 말이나 해서 결국 하루만에 해고당해 쫓겨나서 결국 다시 노숙생활 신세로 전락한 것을 보면 영락없는 완폐아 같은 인상이다.
4 그 외에
여담이지만 이 캐릭터의 성우이자 본작의 감독인 Pendleton Ward는 바로 LSP야말로 자신이 꿈꾸는 이상형의 성격을 지니고 있다고 한다(...).
이 공주에게 물리면 감염되어 울퉁불퉁한 모습으로 변하다가 결국은 덩어리 세계의 사람이 되고 만다. 완전히 덩어리 세계의 사람이 되어버린다면 외모뿐만 아니라 성격도 달라지고, 과거의 기억도 잃어버리고 만다.[5]늑대인간도 아닌것이 늑대인간 따라하네?
중력을 무시하고 하늘을 떠다니는 능력도 있지만 그리 중요한 사실은 아니며, 가끔식은 자신의 의지에 따라 그냥 땅에 내려 앉을 수도 있는 것 같다. 다만 덩어리 세계의 깊은 심연을 지나기 위해서는 자동차를 타고 지나가야 한다고 언급했던 것을 보면 중력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롭지는 못한 것 같다.
물리면 덩어리 인간이 돼버린다던가, 땅 위를 떠다니는 등의 능력들은 덩어리 세계 사람들의 공통적인 능력으로 추정된다.
시즌6에서 핀과 키스 이상의 무언가를 하였다! 정황상 최소 딥키스이고 어쩌면 검열삭제를 했을지도?[6]글쎄 어느 쪽이든 핀 감염 떡밥을 넣기에 충분하다는 건 분명하지
LSP를 포함한 덩어리 세계 사람들의 정체는 핵 낙진으로 이루어진 구름이다.
어드벤쳐 타임의 포스트 아포칼립스 떡밥을 더욱 강화하는 역할.
Bad Timing 에피소드에서는 같은 종족인 조니를 남자친구로 둔 적이 있었다.
5 LSP (Lumpy Space Prince)
시즌 5 'Bad Little Boy'에 첫등장 원래공주에 콧수염만 붙여놓은모양이다;;
시나몬번 성전환캐릭터에게 치근덕 거리는데 성우도 똑같다
3번째 성전환 에피소드에서 사실상 주인공(!)으로 등장했다.
첫번째 성반전 에피소드가 아이스킹의 팬픽, 두번째 에피소드가 마셸린의 팬픽이었는데, 세번째는 무려 LSP(공주)가 스스로 작성한 팬픽을 성반전 팩핀물의 창조주인 아이스 킹을 납치해서 낭송하게 만들어버린탓에 주인공이 된것.[7]
내용 자체가 LSP의 심각한 자캐딸(...)로 이루어진지라 캐릭터성 자체는 흔한 성장물의 왕자님 캐릭터라 별 임팩트가 없지만 이 캐릭터가 탄생한 이유 자체가 걸작이다.
이 LSP(왕자)는 사실 LSP(공주)의 이상형(?!)이란것! 자신의 이상형을 만들어 적은 팬픽을 피오나와 케이크의 세계가 진짜 존재한다고 믿고있는 아이스 킹에게 낭송하게 해서 현실로 구현화 시킬 목적으로 만들어낸 것이다. 물론 팬픽은 팬픽일뿐인지라 실패했지만.
특히 세번째 화가 압권인데, 온갖 오타쿠스러운 패러디를 다 해놨다. 샤아라던지...
시즌7에선 마샬 리와 절친으로 묘사된다.
- ↑ '울퉁불퉁 세계'라고도 번역할 수 있다.
- ↑ 그러나 일단 집은 덩어리 세계에 존재한다. 큰 집에서 부모와 함께 살고 있는 것처럼 묘사된다.
- ↑ 다른차원의 사람(?)이라서 아예 맞지않았다는 설도 있다.
- ↑ 길이가 핀의 팔의 반 정도.
뇌가 없는 건가? - ↑ 제이크가 실수로 LSP에게 물렸다가 이런 일을 당할뻔 했었다.
- ↑ 제작진의 말로는 딥키스를 했다고 한다.
하지만 팬들은 제작진 말따위 신용하지 않는다. - ↑ 공식 성반전 코믹스판은 권터가 만든 팬픽이라는 설정이다. 즉 성반전 에피소드들은 하나같이 작중의 누군가가 만든 팬픽이라는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