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Global 신한카드

smartglobal_2015.jpg smartG_150309.jpg


1 개요

신한카드의 해외결제 특화 카드 상품. 마스타 플래티넘이 장착되며, 하나카드비바G 시리즈와 비슷한 성격이다.화나스크는 실적이 필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두 발급하고 있으나, 혜택은 차이가 있다. 해외결제 특화 상품이지만, 신용카드는 국내전용으로 발급받을 수도 있다. 로컬이라고는 하지만 신한카드의 로컬 브랜드는 일본의 일부 가맹점을 통해 결제가 가능하다. 물론 그 수가 적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로컬이 아닌 마스타로 발급받는 것이 좋다.

신용카드는 2014년 11월 17일, 체크카드는 2015년 2월 3일에 출시됐다.

체크카드의 경우 신한은행 계좌로만 연결되고, 즉시 출금이 아닌 홀딩 방식이다.

연회비는 신용 7,000원(로컬)/15,000원(마스타)이고, 체크는 면제.

해외결제 할인/캐시백[1]이 해외 결제 수수료[2]보다 더 크기에, 사실상 해외결제 수수료가 면제된다. 사실상 순 해외신판 수수료율은 체크 - 0.3%, 신용 - 0.8%.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 특화된 App & Play 카드의 사실상 상위호환이지만, 이 카드는 앱 앤드 플레이와 달리 신한은행 창구에서 발급이 가능하다. App & Play는 앱 마켓을 제외한 사용처의 실적이 30만 원(전혀 혜택이 없다!)을 넘기지 않는다면 앱마켓에 적용되는 캐시백/할인률이 1.2%인데, 스마트 글로벌은 모든 해외 결제에 대한 캐시백/할인률이 최소 1.5%이기 때문. 이는 비바G와 똑같다. 또, 스마트 글로벌은 App & Play와 달리 쥐똥만큼이지만 국내 사용에도 캐시백/할인이 있다.

스마트글로벌 체크로 해외신판을 한 후 신한카드 앱으로 조회하면 해외신판 캐쉬백 금액이 "체크할인캐쉬백" 메뉴와 별도로 "스마트 글로벌 체크"라는 새로운 탭이 생성되어 거기서 나온다.

다만, 체크카드의 경우 수수료는 하나카드비바G 마스타 플래티넘 체크카드보다 높은 편. 해외신판마스타카드가 꼬박꼬박 뜯어 가는 1% 로열티는 기본이고, 0.2% 수수료가 추가된다. 캐쉬백은 비바G처럼 1.5%지만, 그나마 다행인 건 비바G와 달리 캐쉬백 한도가 없다는 것이다. 현금인출시에는 1건당 3달러가 기본이며, 추가로 이용 금액의 1%를 뜯는다. 0.6% 캐쉬백을 생각해도 현금인출 수수료는 네트워크 수수료 1%만 받는 비바G보다 비싸다. 그나마 좋은 건 전산....?[3][4]


2 혜택

2.1 공통

이용 실적 및 조건, 한도가 없다.


2.2 체크

해외 결제 한정으로 혜자 카드이다. 실적, 한도, 횟수 제한이 없다.

  • 해외 이용 1.5% 캐시백
  • 국내 이용 0.1%(...) 캐시백(2015년 2월에 단종된 에스모아 체크의 기본 에스모아 포인트라고 쓰고 현금 적립률과 동일)
  • 해외 현금 인출 0.6% 캐시백


2.3 신용

체크카드와 달리 국내 이용 실적 조건이 있다. 20만 원. 다만 한도와 횟수 제한이 없는 것은 동일하다.

  • 국내 이용 전월 실적이 20만 원 이상인 경우
    • 해외 이용액의 2% 결제일 할인
  • 기본 혜택
    • 국내 이용액 0.2%(...) 결제일 할인
  • 해외직구 고장/수리 보험(자동 가입)
해외직구 상품의 구입 시점으로부터 1년 내에 고장이 발생했는데 무상 A/S를 받지 못할 경우, 기능적 결함으로 발생한 유상 수리금액을 연 50만원 한도 내에서 약관에 따라 보상해준다. 낚시의 냄새가 난다

비교적 저렴한 연회비와 만만한 신용조건으로도 PLATINUM이 붙어있는 간지나는 신용카드를 만들 수 있다는 것 말고는 장점이 없다.


체크보다 할인율이 높지만, 국내 이용엔 별 혜택도 없는 카드로 20만 원을 써야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험금 받아내기가 무지 까다로워 보이는 보험이 필요하지 않다면 영 좋지 못하다.
  1. 1.5%(체크)/2%(신용)
  2. 1%(마스타) + 0.2%(신한)
  3. 전산통합 헬게이트 이후 하나카드해외신판 반응이 진짜 느려진 듯하다. 아이튠스 스토어 기준으로 8영업일이 되어서야 체크카드의 금액 홀드가 잡힌 적이 있다.
  4. 본인 경험담으로 전산통합 이 후 이용 금액이 계좌에서 인출되었지만 홀드가 풀리지 않은 적도 있다. 즉, 결제금액이 100만원인 경우 100만원이 인출 되었지만, 홀드가 풀리지 않아 남은 예금잔액을 사용할 수 없게 되어 각 종 공과금 및 대출이자가 인출되지 않아 빚쟁이 크리탐. 하나카드/은행 직원들도 이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지 못해 약 2주 동안 매일 분노의 통화를 해야 했다.
  5. 하나카드에서 이하넥스 제휴 체크카드를 발급 중인데, "The 빠른" 서비스 한정으로 할인을 적용 중이다. 그리고 이베이츠 코리아에서 배대지 운송비 캐쉬백을 열고 있으니 이베이츠를 경유해도 된다. 단, 이베이츠를 경유하여 캐쉬백을 받고 싶으면 쿠폰을 포함하여 아무것도 할인을 적용해서는 절대로 안 된다. 쿠폰을 이용하더라도 이베이츠에서 지정된 쿠폰을 쓰지 않으면, 절대로 캐쉬백을 안 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