共鳴遊戯の華

공명유희의 꽃

1 개요

BEMANI 시리즈의 수록곡. 작곡가는 アイテール魔導士隊 명의를 사용한 L.E.D., 보컬은 모리나가 마유미가 맡았다. 전반적인 곡의 분위기와 흐름 역시 같은 조합의 곡인 トリカゴノ鳳凰[1]의 후속곡이라는 느낌이 강하다. 니코동 등지에서는 이미 鳳凰2 취급 받는 중.

니코동에서는 곡 초반부 보컬의 음정이 곡과 어긋나는 것 때문에 해당 구간의 가사를 따서 ナイカラ~(^o^) 라는 츳코미성 태그가 꾸준히 따라붙고 있다.

2 beatmania IIDX

beatmania IIDX 22 PENDUAL
Qpronicle Chord
Lincle
Kingdom
tricoro
city
(SPADA)
Elferia
Phase 1entelecheiaCosmic CatRave*it!! Rave*it!!
Phase 2FlashesShooting FireballDespair of ELFERIA
Phase 3Tower of Time chord
共鳴遊戯の華
장르명ASTRAL DRUM & BASS
아스트랄 드럼 앤 베이스
BPM190
전광판 표기KYOUMEIYUUGINO HANA
beatmania IIDX 난이도 체계
노멀하이퍼어나더
싱글 플레이7669101296122000
더블 플레이7654101395122054

Qpronicle Chord Phase 3의 해금곡이면서 최종 해금곡으로 나왔다. 출현 조건 및 상주 조건은 Qpronicle Chord 항목 참조.

원모어 엑스트라 스테이지에서 플레이 할 시, 프레임이 일시적으로 바뀐다. 노멀은 스파다 프레임으로 바뀌며 하이퍼는 트리코로 프레임, 어나더는 링클 프레임으로 바뀐다. 이 프레임들은 각 보면들을 원모어 엑스트라 스테이지에서 플레이 한 후 보면이 상주하는 것처럼 오컬트 조합실에서 따로 구입할 필요없이 커스터마이즈 탭에서 변경이 가능하다.

싱글 채보는 시리즈의 최종 해금곡답게 12레벨 최상급의 난이도를 자랑한다. L.E.D.의 곡 치고는 특이하게도 롱잡 속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 그러나 실상은 Almagest는 커녕 Hollywood Galaxy, fallen leaves 등의 곡들과 비교해도 살짝 쉬운 편이라 해당 속성에 대한 내성이 있다면 큰 어려움은 없는 편이다. 실질적인 클리어의 난관은 오히려 곡 내내 꾸준히 나오는 손꼬이는 고속 폭타와 불규칙한 따닥이 연타. 특히 두 번째 롱잡 구간 직전에는 연타의 빈도가 크게 늘어, 하드 클리어에 있어서는 가장 큰 난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노말 클리어의 관점에서는 사정이 좀 나은 편이나, 폭타의 밀도만 보면 후반부가 조금 더 높고 마지막의 회복구간도 그리 긴 편이 아니라서 역시 만만치 않은 난이도. 채보 전체의 평균적인 난이도는 동급 곡들에 비해 살짝 낮은 편인 대신 밀도가 눈에 띄게 낮아지는 구간이 없이 꾸준한 편이기 때문에 체력 관리가 굉장히 중요하다. 이 때문에 개인차가 조금 갈리는 편.

(영상 0:55부터)

기본적인 미스 레이어는 강철 용을 소환해 불을 뿜게 하는 거지만,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BGA 캐릭터인 니다나가 가면을 벗고 본모습을 드러내며 직접 마법을 날린다. 니다나가 가면을 벗은 모습 밑에는 '리미트 브레이크 로피카 '라는 자막이 영어로 뜬다.

참고로 이 곡은 beatmania IIDX 20 tricoroLEGEND CROSS에서 시작된 용자 쿠프로와 라,리,루,레,로피카와의 에피소드의 마지막에 해당되는 곡이다.

2.1 아티스트 코멘트

Sound / アイテール魔導士隊

그럼 여러분, Qpronicle Chord는 재밌게 즐기셨습니까?
이 Qpronicle Chord에는 기획 단계부터 관련해 오랜만에 기획 프레젠테이션을 한다던가 정말 추억 깊은 이벤트가 되었습니다.

이 이벤트에서는 과거의 보스 캐릭터가 차례로 등장하는 「BOSS RUSH」 같은 느낌과, 격파(구출이려나?)한 보스 캐릭터가 차례로 동료가 되어가는 소년만화 같은 고양감을 IIDX의 이벤트로 표현하고 싶었던 것이 기획의 발단이었습니다.

과거에 등장한 매력적인 보스 캐릭터들의 또 다른 버전이나 평소와는 다른 표정을 볼 수 있는 것은 개인적으로도 정말 재밌게 느껴졌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께서도 즐겨주신다면 좋겠습니다.
Anime / GOLI

마침내 등장한 최후의 흑막. (백막?)

시현의 탑의 최상부, 시현의 탑의 주인으로서 아이테르 마도사대를 묶은 소녀(?),
하양의 로피카이자 백화의 마도사 니다나 ・ 라 ・ 리리루레 ・ 로피카 씨. (14+? 세)

이 니다나의 마인 형태의 디자인은 아이테르 마도사대의 여러 면 중에서도 꽤나 시간이 걸렸습니다.
마인형태나 가면을 쓴 예복의상도 포함해서 니다나의 복장은 『흰 백합』을 테마로 디자인했습니다.


트리코로빨강의 리피카와의 싸움에서 시작되어 오래동안.
드디어, 쿠프로의 탄생비화에서 아이테르 마도사대와의 이야기도 한 고비를 넘어설 수 있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싸우는 나날에서 해방되어 기분 좋게 느긋한 일상으로 각자 돌아가겠지요.



파랑의 오라버니여동생에게 드디어 용서를 구한 건지, 아닌 건지.
집사 바팔 씨에게 마인 형태의 모습을 하게 만든 노랑의 리피카 쨩은 모두에게 엄청 혼났다던가 여러가지 있었다던가, 어쨌다던가.


또 어디선가 만날 기회도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지금은 우선 느긋하게 모두들 온천 순회 여행에 빠져 있다는 모양입니다.




-----------------------------------

◆온천 여관에서의 탁구 토너먼트 대전 결과◆


1위 봉황 쨩

2위 리피카

3위 바팔

4위 로피카

5위 루피카


----------------------
반칙으로 실격 … 라피카, 레피카



여관 여주인의 메모:

부서진 탁구대, 벽 등의 수리비 청구할 곳
트리코로 시티 교외 용자 쿠프로

-----------------------------------

2.2 가사

その唇の違い
虚しさはないのですか?

裏切りではないから
所詮 期待の反動

危うい仕草
計算の内でしたか?

アナタは共鳴遊戯の華だ
愛でられるために咲き誇れ
思うがまま

増え続ける盲目の使徒に囲まれ
重なる旋律 見届けさせて

出会いは拙いツボミの弱さ
その偶然はもはや必然だったのだろう

アナタの神楽に
色を足せただろうか?
不意に去れば 気付いてくれますか?
  1. 그쪽 장르는 歌謠DRUM & B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