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ve*it!! Rave*it!!

beatmania IIDX 22 PENDUAL
Qpronicle Chord
Lincle
Kingdom
tricoro
city
(SPADA)
Elferia
Phase 1entelecheiaCosmic CatRave*it!! Rave*it!!
Phase 2FlashesShooting FireballDespair of ELFERIA
Phase 3Tower of Time chord
共鳴遊戯の華
장르명EDM SPEEDBPM282
전광판 표기RAVE*IT!! RAVE*IT!!
beatmania IIDX 난이도 체계
노멀하이퍼어나더
싱글 플레이65179863121655
더블 플레이64979824121433

beatmania IIDX 22 PENDUAL의 해금 이벤트 Qpronicle Chord의 엘페리아 진영 해금곡이다. 작곡은 機龍(기룡). BGA에는 ra'am에 등장했던 파울라가 다른 색깔과 복장으로 다시 나오는데, 곡을 클리어하면 원래의 복장으로 되돌아가는 연출이 나온다. BGA 제작은 Fukutomi wave.

장르명이 EDM SPEED로, 일반적인 EDM의 곡과는 달리 킥드럼이 체감상의 1/2박으로 지속되서 표기 BPM이 282로 상당히 빠르다. 다분히 게임성을 의식한 작법인 듯. Seventh Heaven에 수록된 동 명의의 곡인 Maser! Maser!도 비슷한 작법이 나온다.

싱글 어나더 보면은 전체적으로 배드밀림이 나기 쉬운데, 특히 중반의 이빨 빠진 젠오시 구간이 하드클의 난관. MENDES 흑어나더처럼 S+1234567에서 계단 모양으로 하나씩 빠져 있는 역계단 구간이 길게 형성되어 있는데, 이 하나 빈 빅장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면 공푸어와 배드밀림 때문에 그대로 폭사하게 된다.

아예 대놓고 동시치기와 역계단까지 적극적으로 투입한 거라 평이 극과 극으로 갈린다. 팝픈뮤직 같은 노트라며 참신함이 전혀 없다고 욕을 바가지로 퍼붓는 유저들이 있는가 하면, 무미건조한 16비트 폭타 패턴보다는 차라리 이런 개성이 넘치는(…) 패턴이 더 낫다는 의견도 있다. 어쨌거나 발광 BMS화를 피하기 위해 BMS계에서 오래 전부터 단골로 쓰던 클리셰인 역계단까지 동원해서 어떻게든 새로운 패턴을 만들어 보려했던 것으로 보인다.

더블 어나더도 동시치기를 위주로 하는 패턴이지만 좌우로 퍼져 있다. 후반부에는 한 손으로 차지노트 세줄 동시 치기로 구성된 코드를 누르면서 다른 손으로 동시치기를 치는 특징적 패턴이 나온다.

여담으로 이 곡의 더블 어나더 채보는 168번으로 역대 가장 많은 양의 차지노트가 나온다. 이 전 최고기록은 Kailua의 140개.

아티스트 코멘트

Sound / 機龍

기룡 옵션은 축제 DAISUKI.
화려하고, 단단하고, CYBORG.
EDM 템포를 배로 잡았습니MAX.
차지노트 포함했으니 부디 잘 부탁드립니MAX.
Anime / Fukutomi_WAVE

곡을 듣고 당시엔 「이건 게임 반영한 곡이네!」하고 생각했더니 게임을 너무 반영해버려서 ANOTHER가 엄청나게 강렬해졌습니다.
게다가 채보를 보는 것만으로도 강렬한 임팩트가 있어서, 이건 힘내서 임팩트 있는 캐릭터를 만들어야... 하는 생각에서 태어난 화려한 붉은 파울라 쨩.
공격 때에 귀엽게 핥짝하고 입맛을 다시며 채보의 어려움이 귀여워서 미안한 곳에서도 애교스럽게.
애교에 맡기고 빗발치게 쏟아지는 노트의 폭력에 그대는 견뎌낼 수 있을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