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리(죠죠의 기묘한 모험)

이 항목은 메메타아와 정발본 번역인 무물터엉으로도 들어 올 수 있다.
x300px
1부의 개구리. 같이 나온 메메타아~라는 효과음으로 유명하다.

1 개요

죠죠의 기묘한 모험에는 개구리가 제법 많이 등장하는데, 매번 강한 임팩트를 보여준다.

1부에서는 에리나 펜들턴과 죠나단이 수영을 할 때 죠나단이 잡아서 에리나에게 보여준다. 에리나가 놀라서 멀찍이 떨어지자 '사실 나도 잡는 건 안좋아해.' 하면서 던져버린다(...)(TVA에서는 잘렸다) 또 윌 A. 체펠리죠나단 죠스타에게 처음 파문을 선보였을 때, 바위 위에 앉아 있는 개구리를 때렸으나 바위만 박살내고 개구리는 멀쩡하게 살아 있는 대단한 기술을 선보였다. 이는 파문을 개구리 몸에 전도시켜 바위로 전달한 것으로, 이 놀라운 기술을 직접 본 죠나단은 자신에게 파문을 가르쳐 달라고 체펠리에게 부탁하게 되지만 이런 건 별로 중요한 게 아니고 진짜 중요한 것은 때릴 때 등장한 메메타아~라는 기묘한 효과음. 우리나라에서는 왜인지 개구리 울음소리로 보는 경향이 있지만 TVA나 올스타 배틀 4차 PV를 보면 알 수 있듯이 파문이 전달되는 소리다.[1] 정발본에서는 무물터엉이라고 번역됐다.

2부 애니메이션에서는 죠셉이 스트레이초를 기관단총으로 후려패면서, "먹어라. 박살날 정도로! 메↗메타→아!" 굳이 개구리는 아니지만 아무튼 메메타아다.

3부에서는 홍콩에서 죠셉이 주문한 요리중 하나인 개구리 요리로 나온다. 무지막지하게 큰게 마치 황소개구리 수준. 먹물 스파게티를 보고 기겁했던 죠셉이 이런건 정작 잘 먹는가보다(. . .) 뭐 일단은 2부 시점에서 50년정도 지났으니까 음식에 대한 가치관이 어느 정도 변했을만 하지만.

또 5부에서는 유달리 개구리가 많이 나오는데, 초반에는 죠르노 죠바나골드 익스피리언스히로세 코이치의 가방을 개구리로 만들어서 가지고 튀었고, 이후 루카가 괜히 죠르노에게 시비걸다가 개구리를 보고 기겁해서 삽으로 쳤다가 공격이 반사되어 그대로 사망 했다. 또한 중반에는 죠르노 일행이 적의 추적을 막기 위해 선량한 시민들의 자동차를 모조리 박살내어 부품 하나하나를 개구리로 만들어 사지분해시키는 사악한 짓을 저지르기도 했다. 실수로 누가 이 개구리 밟기라도 하면 으아아아 디아볼로VS리조토 네에로 전에서는 비네거 도피오가 디아볼로의 전화를 받는답시고 바위 뒤에 있던 평범한 개구리를 집어들고는 수화기처럼 볼에 대고 디아볼로와 통신했고, 메탈리카의 능력을 알아내는 힌트가 되기도 했다. 마지막에는 메탈리카에 당해 철분부족으로 죽을 위기에 처한 디아볼로가 철분을 보급한답시고 그 개구리를 산채로 씹어먹기도 했다. 그리고 디아볼로는 살았다(...) 산짐승 그냥 쳐먹고 기생충 감염도 안 되는 걸 보니 악마(디아볼로)는 악마인가보다

6부에서는 웨더 리포트가 머나먼 늪지대에서 평화롭게 살고 있던 화살독개구리들을 웨더 리포트로 토네이도를 만들어내어 형무소의 하늘로 운반, 그대로 떨어트려 수많은 독개구리들이 처참하게 사망했다. 그리고 요요마전에서 요요마는 늪지에 살고 있던 개구리들을 배를 갈라 먹거나 개구리 가죽으로 미니스커트를 만들겠다고 발언하기도 했다. 그의 말에 따르면 개구리 가죽은 개구리의 지방과 뇌수를 섞어 개구리 뒤쪽을 문질러줘서 마무리해야 한다고. 그런 기묘한 건 어디서 배워온거야 게다가 요요마는 개구리 몇마리를 소지품으로 지니고 있기도. 그리고 나르시소 아나수이는 요요마의 뇌를 주위에 있던 개구리의 뇌와 연결해서 리타이어시켰다.[2] 이떄 요요마는 암컷 개구리를 '추적'하기 시작했다.(...)

2 디아볼로의 대모험에서

주인공이 디아볼로라 그런지 체력회복 아이템으로 등장한다.(...) 철분이 부족한거냐

개구리, 커다란 개구리, 초거대 개구리가 등장하며 각각 회복량은 50, 100, 완전회복이며, 체력이 전부 차 있는 상태에서 개구리를 먹을 경우 최대HP를 순서대로 1, 2, 5씩 늘려준다. 야생개구리 잡아 몸보신 하는 보스 일단은 음식이므로 만복도를 순서대로 5, 10, 20씩 회복시켜준다. 물론 화살독개구리도 나오는데 이건 먹으면 데미지 80. (던져서 맞춰도 같은 효과.)

그리고 불태우는 특수능력이나 함정에 개구리가 맞으면 구운 개구리가 되는데, 이때는 HP가 회복되지 않지만 만복도가 20 회복된다. 독개구리도 이걸 이용해서 먹을 수 있는 물건으로 만들 수 있으며[3], 만복도가 딸릴 때에는 일부러 당해도 좋다. 참고로 섹스 피스톨즈에게 먹이면 잔량을 3 채워준다.

골드 익스피리언스의 능력으로 데미지가 반사되거나, 웨더 리포트의 발동으로 한단계씩 성장하거나, 리조토 네에로메탈리카로 공격을 해올때 같은 방 바닥에 떨어져 있으면 죽은 개구리(회복량 20)이 되는 걸 보면, 분명 개구리들은 살아있다.

여담이지만 도피오의 디스크를 사용하고 나서 전화가 올 때를 보면 개구리를 수화기마냥 잡고 있다.(...) 심지어 인벤에 개구리가 없어도 수화기는 꼭 개구리다. 어디서 주워온거야(...) 디아볼로 : 야 끊을 때 그거 주머니에 넣어서 와라 나 좀 잡숫게

3 기타

올스타 배틀에선 도피오가 전화기 대용으로 사용하는 장면에서 개구리를 집고 전화하는 장면이 나왔다.

메메타아~ 부분만 잘라놓은 이미지도 있다.

ea2270f9-d398-499d-a0be-4cf0c933fa91_Twitter.png
OH EXPLOITABLE!

죠죠의 기묘한 모험(TVA)의 오프닝을 잘 보면 곳곳에 메메타아-하는 글자가 숨어있다.[4] 이것이 바로 서브리미널 효과!

이 개구리의 완구가 나왔다! 봉제인형인데 등을 꾹 누르면 체펠리 남작의 목소리로 메메타아~!!이것이 선도다!파문 에너지야 말로 선도 파워!라고 말하는 물건이다.
  1. 하지만 성우쪽에서 메메타아에 대한 언급을 잊지 않았다면 체펠리가 외치는 소리가 되었을 것이라 아쉬운 부분도 존재한다.
  2. 정확히는 요요마의 머리 위의 '센서'에 연결시켰다.스탠드에 뇌라니 기묘하지 않은가
  3. 참고로 썩은 피자도 태워서 탄 피자로 만들면 최대 정신력이 떨어지는 등의 페널티가 사라진다.
  4. 링크는 2부. 1부는 돌가면이 물에 빠지는 장면에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