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전기왕 바르바로이드

유희왕의 몬스터 카드.

파일:Attachment/Barbaroid.jpg

한글판 명칭극전기왕 바르바로이드
일어판 명칭極戦機王(きょくせんきおう)ヴァルバロイド
영어판 명칭Barbaroid, the Ultimate Battle Machine
융합 /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12기계족40004000
"로이드"라는 이름이 붙은 기계족 몬스터 × 5
이 카드는 1번의 배틀 페이즈 중에 2회 공격할 수 있다. 이 카드가 공격한 상대의 효과 몬스터의 효과를 데미지 계산 후에 무효화한다. 이 카드가 전투에 의해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경우, 상대 라이프에 1000 포인트 데미지를 준다. 이 카드는 상대 플레이어에게 직접 공격을 할 수 없다.

유희왕 GX 8권 동봉. 한국에서는 프리미엄 팩 7에서 발매되었다.

오랫동안 지원 카드가 전혀 없이 잠잠하던 비크로이드 덱에 오랜만에 내려온 새로운 피니셔. 어쩌다가 이름에 "로이드"가 포함된 카드들을 제외해보려고 그런 건지 융합 소재에 기계족 몬스터라는 조건이 추가로 붙어있다. 뭐 어차피 네크로이드 샤먼 같은걸 비크로이드 덱에서 쓸 일은 없으니 크게 상관은 없지만.

하지만 융합 소재에 조건을 붙여 놓은 이 카드는 정작 자신이 또 다른 조건에 걸려서 매우 안습한 실용성을 갖게 되었다. 이유는 이름이 비크로이드가 아니라서. 메인 덱 몬스터는 상관없지만 융합 몬스터는 저 비크자가 없으면 비크로이드 커넥션 존을 쓸 수 없기 때문이다. 소재를 3장만 요구하는 슈퍼 비크로이드 점보 드릴도 은근히 어려운데 5장이나 요구하는 이 카드는 어려운 건 둘째치고 한번 융합하는 순간 필드와 패가 그야말로 풍비박산이 난다. 그래서 체인 머티리얼-비크로이드 커넥션 존의 콤보가 더욱 절실한데 그걸 못 쓰게 해놨으니… 게다가 어둠 속성도 아니라서 오버로드 퓨전을 쓰는 것조차 불가능하다.

일단 어떻게든 소환을 시켜서 공격에 성공하면 위력이 상당히 크다. 공격력 4000으로 더블어택에 번 효과까지 있으면 타이밍 잘 봐서 소환하면 바로 전세를 뒤집고 역전 승리도 가능하다. 다만 소환 조건이 너무 이상해서 그 장점이 죄다 묻혔다는 거….

결국 이 녀석의 역할은 그저 미래 융합 셔틀일 뿐이었다. 사실 이 용도로는 굉장히 좋았다. 기존의 슈퍼 비크로이드 스텔스 유니온에 비해 묻는 숫자도 1장 더 많고 아무 로이드나 자유롭게 묻을 수 있으며 운이 좋아서 실제로 소환까지 되면 매우 좋았다. 그런데 2012년 9월 1일자로 저 미래융합마저 금지가 되는 바람에 소환 자체가 매우 힘들어졌다. 아니 이렇게라도 쓰던 놈인데 어쩌라고

미래융합을 못 쓰는 상황에서 그냥 불러내기에는 필드와 패 소모가 극심하므로 체인 머티리얼에 아쉬운대로 그냥 융합이라도 걸어서 파괴된 걸 다시 되살려서 쓰는 수밖에 없었다. 다만 이후 큰 라이프 소모를 필요로 하긴 하지만 묘지의 기계족을 융합 소재로 쓸 수 있게 해주는 사이버네틱 퓨전 서포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고, 사이버 드래곤 노바의 유언효과로도 불러올 수 있게 되었다. 또 데블 프랑켄 역시 금지에서 풀려서 다행히 이녀석을 꺼내는 방법이 좀 늘어나기는 했다.

신수왕 바르바로스와의 관계는 불명. 그렇게 닮지는 않은 걸로 보아 이름의 모티브만 똑같은 듯 하다. 일단 여러 번 공격하는 효과는 원작의 수신기왕 바르바로스 Ur와 닮은 점이 있다.

SR도 스피드 로이드라 쓸수는 있지만, 묘지 융합도 못하는 이 카드를 스피드로이드로 소환하려면 수많은 애로사항이 꽃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