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미

?width=75
금미엘린초아웨이소율
본명백보람
출생1988년 6월 18일, 서울특별시
신체165cm, 49kg B형
학력대학 학력은 밝혀진 게 없다.
취미쇼핑하기, 음악 들으며 걷기
특기집안일 하기, 운동하기
별명금비타민, 금벅지[1], 당주님[2]
좋아하는 음식김치찌개, 된장찌개
싫어하는 음식타코 안에 들어있는 고수
SNS인스타그램
소속 그룹크레용팝
포지션리더, 서브보컬, 메인댄서
개인 색깔파랑

(선창) 금미가 왔어~
굉장해!!!

개요

크레용팝의 맏언니, 1988 서울 올림픽 시기에 태어난 올림픽 둥이이자 멤버 중 유일한 1980년대생으로 멤버들의 평균나이가 올라간 원인이자 사람 좋고 성격 좋은 왕언니로서 멤버 동생들과 스스럼없이 잘 지내는 타입, 팀내 맏언니답게 사람 좋은 성격으로 멤버들을 잘 챙겨주는 듯 하다. 크레용팝은 공식적으로 리더가 없지만, 큰언니라는 책임감 때문에 스스로도 그리 행동하고 동생들을 잘 이끌어 가기 때문인지 다른 멤버도 리더로 생각하고 따르는 것 같다. (2013년 말 현재 해외 활동 영상 자막이나 해외 매체와 인터뷰 시에는 리더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개인 색상은 파랑색. 개인팬카페 이름은 금리당. 한 때 별명이 당주님이였다.

크레용팝에서 평소 최고의 멘탈갑이라고. 주변 생각도 그렇고 스스로도 힘에 자신이 있는 듯, 내키면 쌍둥이들을 가뿐히 어깨에 짊어 올린 채 움직일 정도. 일명 금벅지라고 불리우는 허벅지 힘을 바탕으로 출발 드림팀 머드 레슬링(2013년 8월 4일 198화 방영분)에서는 전승[3]을 거두는 모습을 보여주기도.[4]

특이하게도 오디션을 보기 전 직업이 모낭분리사였다고 한다. 당시 쓰러진 아버지 대신에 가족의 생계를 책임질 사람이 자신밖에 없어 아버지의 병 수발을 들며 모낭분리사 일을 하는 것과 동시에 가수지망생으로써 연습까지 해왔다고(...) 그렇게 고생한 덕분이었는지 처음 본 오디션에서 단번에 합격[5]하게 돼서 크레용팝에 합류하게 됐다. 이러한 사연 때문인지 타 아이돌과는 다른 페이소스를 불러일으키는 멤버로, 가끔씩 효자 효녀 아이돌 걸그룹 멤버에서 빠짐 없이 나올 정도.

굴곡이 살아있는 얼굴선이 두드러져 양 볼에 계란 두 개를 보여주기도 한다. 일명 꿀광대. 여자로써 컴플렉스로 여길 법도 하지만[6] 자신의 매력이라며 쿨하게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여준다.멘탈갑 맞다

자주 하는 말은 굉장해, 눙물이 나 정도가 있다. '굉장해'의 경우, 덕분에 팬들이 금미의 짤이나 영상을 볼때 '굉장해!'라는 댓글을 자주 남기는 걸 볼수 있다. 막내인 소율과 커플로 엮이는 모습을 자주 보여 준다.[7]

팀에서 키가 가장 크며[8] 멤버 중에서 몸매 관리를 가장 잘 하는 편이다. 그래서 힘도 장사인가... 운동으로 다져진 볼륨감 있는 가슴 부분은 제외 몸매와 차분하고 또렷한 말투 등, 성숙한 여성미를 풍기는 멤버.[9]

2013년 9월 비타민(KBS) 촬영 중에 갈비뼈 골절이 발견되었다. 심지어 이미 뼈가 붙는 중이라고. 그렇다면 그간 골절을 모르고 점핑을 해온 셈이 된다. 본인 역시 이 사실을 알고 나서야 춤출 때 가끔 호흡 곤란이 온 적이 있었다는 말을 했다. 즉, 둔감하다.

'실물이 갑'이라는 이야기가 많은 멤버이기도 한데 본인은 화면발이 워낙에 별로니 실물 보고 '어? 생각보다 괜찮네'라는 의미로 그리 부르시는게 아니겠냐며 겸손한 태도를 보이지만, 실제로 보면 엄청나게 작은 얼굴이며, 소율이 "회사에 들어와 보니 눈이 얼굴 절반만한 사람이 있더라"라는 말이 과장이 아니란 것을 알게 된다. 키, 몸매, 얼굴, 목소리 등 종합적으로 볼 때는 역시 금미가 가장 예쁘다는 사람도 꽤 많다.

차분하고 시원한, 귀에 콕콕 박히는 정감 있는 목소리 덕분인지[10] 야생의 발견 크레용팝 출연분에서는 나레이션을 맡기도 했다. 의외인 것이, 그 좋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고 음정이나 박자 감각도 있는데 노래 실력이 그에 못 따라온다. 노래할 때 반 가성을 쓰며 불필요하게 키를 높이 잡는데, 몇 년을 했음에도 거의 그대로인 것을 보면 트레이닝이 잘못 되었거나 배우는 데 약한 듯.

장래 본인 희망은 광고도 찍고[11] 연기도 하고 싶다고 한다.

안전보건 공단의 웹드라마 "6인실"에 주연으로 출연하였다. 2014년 12월 31일에 티비캐스트에 업로드되었다.6인실
1월 6일 주연배우 성훈과 금미가 함께부른 OST가 공개되었다. 기존 노래인 Sunlight와 피아노,하프 버젼, 그리고 인스트가 수록되있다. OST 평소 노출을 안 하는 크레용팝이지만, 금미는 노출 장면이 있다. (16년 6월부터 온라인 방송하는 28개의 달에서도 거의 같은 슬립 차림 노출 장면이...드라마 제작자들은 나름 금미를 섹시하게 보는 듯.)

똑부러지고 깔끔할 것 같은 외모나 목소리와 달리, 크레용팝 TV나 예능 프로그램 출연분을 보면 상당히 허당 기가 있다. 건물에서 뻔히 보이는 나가는 문을 못 찾는다든지...다른 멤버들이 금미 언니의 특징을 말하라고 했을 때 이구동성으로 "웃긴다"고 하는데, 정작 본인은 그 이유를 모르는 듯. 최근의 인터뷰에 멤버들의 증언을 보면 4차원끼가 있는 듯하다. 집에만 있는데 큰 링 귀걸이를 하고 빨간 립스틱을 바른다든지[12]

2014년 12월부터 소속사 크롬엔터테인먼트에서 일주일에 한 번씩 내는 소속 연예인 동정을 알리는 유튜브 동영상 뉴스인 크롬인에서 막내 멤버 소율이 먹방을 시전하였는데, 장어구이 3인분, 갈비살 2인분, 김치말이국수 2개, 공기밥 2개를 해치우는 푸드파이터급의 식성을 보여주었다. 먹으며 약올리는 영상 통화를 하기까지... 이는 당시 금미를 도발하였고, 그 다음 주에 올라온 뉴스에서 금미 또한 소율에 못지 않은 먹성을 보이는 참사로 이어졌다. 먹은 내용은 족발 중자 한 판 + 비빔 막국수 한 접시 + 서비스 떡만두국, 장소 옮겨 바로 후식으로 피자 작은 거 한 판 + 허니 버터 브레드 한 개 + 커피 큰 거. 거의 운동선수 식성. 금미 또한 이 분야 끝판왕 웨이(크레용팝)에게 족발 먹는 동영상을 보내는 만행을 시전, 결국 멤버간 푸드파이팅이 되고 말았다.

실제로 엄청나게 먹는다고 하며, 가리는 음식도 거의 없어 각종 영상에서도 무엇이든 어디서든 끝까지 남아 모조리 먹는 모습을 보여준다. "먹고 싶은 거 참느니, 많이 먹고 더 많이 운동하자"는 주의로, 가끔 인스타그램에 보면, 먹기 위해 운동한다고 써놓는다. 잘 먹으면 다음 날부터 하루 종일 운동을 한다고. 사실, 많이 자주 먹고 많이 운동하는 것은 보디 빌더 운동 방법. 인스타그램에 올라와있는 그 엄청나게 탄탄한 복근 셀카 사진은 괜히 있는 게 아니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술도 꽤 잘 한다고 한다.

2015년 6월 한국에서는 공중파에, 일본 중국에는 온라인을 통해 방영될 한중공동 제작하는 웹드라마 '28개의 달'에 김규종, 양진성과 함께 주연으로 캐스팅됐다. 기사 회당 10분 정도 분량이다.
촬영 후 1년이 된 2016년 6월 16일부터 중국 소후티비에서 방영. 유튜브에도 올라와 있다. 이번에도 전작인 6인실 비슷하게 어딘가 허당 기가 있는 기가 센 언니 역할이다. 빈유기믹으로 나오는 셀프 디스를 마다하지 않고 연기하고 있다.(...) 2016년 7월 13일 5화까지 올라왔고 그 다음 주 6화로 종료.

연기 실력이 2014년 말에 출연 했던 6인실과 별 차이가 없는 수준인데, 그 외엔 연기 활동은 없었고 거의 1년을 묵혀 두었다 방송하는 거라 찍은 시기도 방송 시기 만큼 차이나지는 않기 때문. 그래도 조금은 낫다. 28개의 달은 주인공을 맡은 양진성, 김규종 두 명에 집중된 내용이라 상대적으로 비중이 적기도 하고... 이번에도 전작 6인실에서처럼 노출 장면이 있다. 이 드라마의 색기담당인 듯.

2016년 6월 17일부터 중국 Panda TV에서 방송하는 걸그룹 대항전 "K.I.S.S" 온라인 방송에 크레용팝 일원으로 함께 나오고 있다. 소나무, 타히티 라붐 스텔라 등 걸그룹 5팀이 나온다. 첫 회 방송에서 방송일 순서를 정하기 위해 의자 뺏기를 했는데, 아니나다를까 힘으로 타 걸그룹을 압살하고 전승. 드림팀에서 종종 만났던 타히티지수는 크레용팝, 특히 금미의 힘을 알기에 아예 금미 근처에 안 가는 모습을 보였지만 결국 막판에 만나 무릎을 꿇었다.

2016년 6월 현재 살이 많이 빠져 [13] 팔다리가 가늘어지고 예의 꿀광대도 많이 줄었다. 눈은 더 커진 듯하고... 14년 어이 이전과 얼굴과 비교해 보면 차이가 확 드러난다. 즉 미모가 점점 오르는 중.

7월 15일분 KISS에서 금미는 제이의 "어제처럼"을 혼자 불렀다. 금미가 공연이든 방송이든 혼자서 노래를 처음부터 끝까지 부른 것은 최초이다. 자신의 음역과 음색, 특성에 맞는 곡을 잘 골라서 무난히 넘어갔다는 평.

크레용팝 공식 인스타그램에 16년 8월 22일 올라온 영상이다. [1] 평소 운동을 많이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는데, 어깨 근육이 ㅎㄷㄷ. 이러니 힘 쓰는 게임에서 압도적으로 이길 수밖에. 정규 1집 두둠칫의 짧은 미니스커트 복장으로 드러난 다리 근육은 전문 트레이너급 이상이다. [14]

2016년 9월 17일 원음방송의 추석 특집 생방송 40인의 DJ 고향가는 길에서 객원 디스크자키로 오후 4시부터 3시간 동안 방송을 하였다. 예의 귀에 쏙쏙 들어오는 목소리로 첫 생방송 치고는 잘 해 낸 편. 청취자들도 아나운서 톤이다, 목소리 좋다는 멘트를 많이 했다.
  1. 2013년 8월 4일에 방송된 출발 드림팀 여자 머드 레슬링에서 금벅지라고 소개된 이후로 붙여진 별명.
  2. 금미의 팬카페인 금리당의 주인이라고 하여 붙여진 별명. 보통 이 걸 기억하는 시람은 2012년도쯤 팬이라고.
  3. 보면 알겠지만 매번 압도적으로 승리한다.
  4. 이에 소율은 멤버들끼리 평소 '금미 언니는 힘이다'라고 얘기한다고 증언하기도 했다.
  5. 오디션 당시 대표가 '일은 안 하고 춤만 췄어요?'라고 물어 봤다고.
  6. 크레용팝TV를 보면 기획사 사람들이 금미의 광대를 단점으로 몰아가려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뭐야 이 기획사(...)
  7. 소율과 영상이나 사진등을 통해 굉장히 친한 모습을 자주 보여줘서, 팬들은 둘을 엮어 소금커플 또는 소금라인으로 부르기도 한다. 소율이 매달리고 금미가 받아준다. 실제로 소율은 집에서 오빠 있는 막내, 금미는 남동생이 있는 맏이이다.
  8. 프로필상으로는 165cm로 엘린과 같지만, 조금 커 보인다.
  9. 크레용팝TV 시즌2 7회에서는 멤버들이 금미에게 복근이 있다고 말할 정도. 인스타그램에 공개한 셀카를 보면, 거의 전문 트레이너 수준의 세로 복근이 있다.
  10. 6인실 감독이 금미를 캐스팅한 이유로 착한 성격, 미모, 발성을 뽑았다.
  11. 일본 모노롤라 화장품, 국내 미즈온 화장품, 카페베네 겨울 상품, 티바 치킨, 중국 화장품 등의 광고에 크레용팝의 멤버로 출연하긴 했으나 단독 광고는 아직 없다.
  12. 이 금미 패션은 멤버들이 의상(금미,엘린), 머리와 화장(초아), 디자인(소율), 뮤비 제작, 작곡(웨이) 들을 나누어 맡은 2016년 정규 1집에서 무대 복장으로 실현되었다. 나팔바지와 링 귀걸이, 소매가 넓은 블라우스가 평소 금미가 좋아하는 패션이다.
  13. 그런데 근육은 안 줄어들었고 더 늘었다. 체중은 더 무겁거나 비슷할 듯.
  14. 타 멤버들도 전원 다리 근육이 평균 이상이다. 빠빠빠의 수많은 점프 덕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