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파랑(세븐나이츠)

rightpx

풍신 기파랑

내가, 곧, 바람이다!

width=100%기파랑
유형만능형소속황실 친위대
능력치레벨Lv.30 +0Lv.46 +5
생명력13355350
공격력5472057
방어력3181221
속공26
세븐나이츠 6성 물리 만능형 영웅
기파랑녹스레오빅토리아아라곤지크챈슬러

1 개요

등장했을 때부터 흔한 신캐 버프 받지 못하고 고인으로 인식된 비운의 영웅.

2015년 5월 8일에 추가된 물리 만능형 영웅. 모티브는 기파랑으로 추정. 5성부터 있는 만능형 영웅이다.

2 배경설정 및 스토리

황실 친위대 소속. 태오에게 도전했다가 패한 전적이 있다. 파스칼이 직접 선발한 황실 친위대원이다. 파스칼의 분별력이 어떤지 짐작이 간다.

기파랑이 사실 나이트크로우의 일원이라는 신빙성있는 추측도 있다.링크
하지만 정말 세나스토리진이 이걸 전부 깔아뒀다고 믿긴 힘들다
헤론은 스뽑, 기파랑은 일반이다

3 게임 내 성능

"내가, 곧 발암이다!"

등장하자마자 고인으로(...) 인식되고 그다지 주목받지 못 했었다. 내가 곧 고인이다! 신캐마다 오버밸런스급으로 출시하던 개발진의 의외의 모습. 덕분에 쓸데 없이 외형만 멋지다고 안타까워하는 유저들도 있다. 각성..!! 각성이 시급하다 세븐나이츠!!

한 때 의 독주가 지나치게 심하자 상위권에서는 이를 견제해보고자 스킬 타수가 많은 기파랑을 기용하는 시도를 보여 종종 보이기도 했었다. 그러나 어느 순간, 상위호환이 등장하기 전부터 성능의 한계를 깨닫고 하위권 유저들마저 포기하고 안 쓰기 시작. 사실 결투장 메타에 안 어울리는 스킬 구성이긴 하다. 광역 딜러가 결투장에서 쓰이려면 최소한 관통기는 하나 있어야 하는데..

모험에서는 광역 딜러이기에 당장 모험용 딜러가 없다면 기용할 만 하다. 특히 11영지에 린이 등장하면서 11영지 모험에서 쓸만하다.

그나마 장점이었던 것은 만능형치고는 속공이 높은 편이라는 것. 풍신이라는 컨셉에 맞게 설정된 듯하다. 물론 지금은 속공32시대라서 그리 높은것도 아니라 이마저도 장점은 못 된다.

하지만 글로벌 서버에서는 현재 태오와 엄청난 시너지를 내는 영웅으로 탈바꿈했다! 아예 공격형으로 유형마저 바꿔버리고[1] 속공을 30으로 높였다.

패시브는 2회 무효화 + 3턴 불사. 멸마천공파는 계수와 추가 데미지는 비슷하나 치명타가 사라지고 기절이 넘어왔다. 태풍의 눈은 아무런 부과효과가 없으나 4인기에 2회 혹은 3회 무작위로 적들을 공격한다.

설명만 들으면 애매하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현재 결투장에서 군림하는 중이다. 글로벌 메타는 무효화 영웅(여포, 태오, 기파랑, 블렉로즈) + 막기 감소 50%를 패시브로 가지고 있는 유신 + 다수타격(태오, 기파랑) + 속공 및 디버프(에이스, 비담)인데 다수타격 영웅은 콜라보 영웅과 얻기더럽게 힘든 태오를 제외하면 기파랑 뿐이다. 게다가 불사가 판을 칠 수 있는 이유는 10-10까지 추가된 글로벌 세나에는 소교가 없다!있다.대교로 개명되어 나왔다.물론 여포가 적토질풍격 날리면 죽는다. 하지만 내 돌포는 적 태오와 기파랑 무효화 남아있을때 적토질풍격 쓰고 적 갓포는 내 태오와 기파랑이 불사상태 갈때까지 스킬 아낀다.

3.1 스킬

3.1.1 고유지속효과 - 바람의 아들

width=100%

5성6성
--
5성적군 전체의 치명타와 막기 확률을 2턴간 40% 감소시킵니다. 추가적으로 자신이 죽을 때 생명력 50%로 1회 부활합니다.
6성적군 전체의 치명타와 막기 확률을 2턴간 50% 감소시킵니다. 추가적으로 자신이 죽을 때 생명력 100%로 1회 부활합니다.

확실히 성능 자체만 따지자면 나쁘지 않은 패시브다. 문제는 이 패시브가 액티브 스킬 구성과 합쳐져 활용할만한 컨텐츠가 많지 않다는 것.

단, 모험과 무탑에서 적으로 나올때는 확실히 짜증을 유발하는 패시브. 치명타와 막기 확률을 줄여버리는데다 스스로 부활하는지라 장비가 부실한 시절에는 퍼펙트 클리어를 샤오와 함께 방해하는 원흉.

3.1.2 멸마천공파

「멸마, 천공파!」

width=100%

5성6성
70초70초
5성적군 전체에게 공격력의 7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적으로 대상이 적을수록 피해가 30%씩 증가되며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6성적군 전체에게 공격력의 8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적으로 대상이 적을수록 피해가 30%씩 증가되며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의 용제의 진노와 마찬가지로 대상이 적을 수록 피해가 증가되며 치명타가 적용된다. 타격 횟수도 높고 스킬 구성도 나쁘지 않으나 기파랑의 다른 스킬과의 시너지가 나지를 않는다. 관통이 없어 메인딜러로도 애매하고 생존기가 부족해 보조딜러로도 힘들다.

패시브와의 시너지도 좋지 않은데, 막기 확률을 감소시키는 패시브가 있는 주제에 정작 이 스킬은 확정치명타이다.

관통이 붙어있었으면 꽤 좋았을 거라는 생각이 자주 드는 스킬. 127층은?

무한의 탑 127층에서 보진에서 이 스킬을 날리는데 메이가 없으면 치명타 때문에 상당히 무서운 딜을 볼 수 있다. ???: 이곳은 내가 지킨다!

3.1.3 태풍의 눈

「태풍이여..!」

width=100%

5성6성
74초74초
5성적군 전체에게 공격력의 45% 물리 피해를 두 번 입힙니다. 확률적으로 대상에게 기절 효과를 부여합니다.
6성적군 전체에게 공격력의 50% 물리 피해를 두 번 입힙니다. 확률적으로 대상에게 기절 효과를 부여합니다.

풍둔 나선 수리검 하지만 위력은 나선환보다 약하다!
데미지가 낮은 대신 스턴 효과가 있다. 보조 딜러로서 어울리는 스킬. 패시브와 액티브 스킬 두 개 이 모든 게 서로 융합되지 못하고 따로 논다. 스킬 구성이 최악.

3.2 컨텐츠 별 평가

모험메인딜러만큼은 아니더라도 멸마천공파가 생각보다 딜이 나오는 편이고 패시브와 태풍의눈은 모험에 최적화된 스킬 구성이다. 모험에만 최적화된 스킬 구성이라는 게 문제.
쫄/장비작광역기가 2개이므로 쫄작에 활용할수는 있지만 스탯, 계수가 모두 나빠서 투자가 필요하다. 그냥 쫄작 전용캐 쓰자. 느려터진 스킬 모션은 덤.
요일 던전(극악)높은 타격횟수를 보유하여 토요일 극악에서 사용하기 좋지만, 생존기가 걸린다. 엘리스각성 크리스를 활용하자.
요일 던전(지옥)극악과 마찬가지로 토요일에는 사용 가능하다.
공성전공성 세나 막기 감소해봤자 단일딜러가 확정 치명타를 쓰기 때문에 의미가 없다.
결투장5회 이상 타격기가 드물던 출시 초기에는 린을 견제하고자 사용하는 유저들도 있었으나 극히 일부였고 현 시점에서는 당연히 상위호환이 많아 안 쓰인다.
무한의 탑기용 못할 건 없지만 장비 상태가 좋아야하기 때문에, 이렇게 평가가 안 좋은 기파랑은 보통 제대로 된 육성이 된 상태에서 무한의 탑을 가지 않기 때문에 평가는 최악이다. 집중 투자해줘도 그만큼 효율이 안 나오기도 하고. 반대로 적으로 나오면 희대의 암유발을 경험할 수 있다.
심연의 탑있으면 쓰고 아니면 말고 수준. 육성한 유저 자체가 적어서 잘 안 쓰인다.
레이드쓸모 없다.
보스전쓸모 없다.
총평스킬 자체는 모두 나쁘지 않은 성능이나 3개의 스킬의 시너지가 별로 좋지 못하다. 패시브는 방어형에 어울리고 멸마천공파는 메인딜러에 어울리며 태풍의눈은 보조딜러에 어울리는 스킬이다. 문제는 기파랑 스스로가 어떤 포지션에 어울리는 지 사용하는 유저들도 개발진도 감을 못 잡고 버려졌다. 세븐나이츠에 몇 안 되는 등장하자마자 고인취급 받은 영웅.

3.3 추천 장비

기파랑의 활용도는 매우 낮으므로 장비는 주지 않는 것이 좋다.

무기태풍의눈은 치치를 껴도 딜은 별로다, 차라리 속공을껴서 팀 속공을 높히거나 약공으로 딜을 높이는 게 낫다.
방어구반격 장비는 생존기가 부실하고 기본 공격에 부과효과가 없는 기파랑에게는 별로다. 기파랑이 대신 맞아도(...) 버틸 수 있도록 생명력이나 막기를 껴주자.
장신구기파랑에게 상태이상 장신구나 증가 장신구를 껴도 별로 효율을 못낸다 차라리 턴감을껴서 상대 불사에게 통수를 쳐주자!! 운이 굉장히 좋다면 무려 턴감이 3턴(!!)이나 감소된다, 즉사로 추댐을 넣는것도 나쁘지 않지만 그만큼 되돌아오는 피해도 감안해야한다.
보석치확으로 태풍의눈 치명타뜨게 해주고 치댐증으로 멸마천공파의 대미지를 높히며 막확으로 조금이나마 버티게해주자. 흡혈도 나쁘지는 않지만 면역과 무효화에는 막힘에 주의.

4 진화

바람의 권 기파랑(5성)
바람과 기공을 다루는 재주가 뛰어나 적이 없었으나, 태오에게 패한 후 어디론가 잠적하게 된다.

width=100%능력치유형생명력공격력방어력속공
만능형103343025524

풍신 기파랑(6성)
전쟁 발발 후, 황제가 친히 그를 친위대로 책봉하였다. 그 후 황제에게서 힘을 받아 막강한 힘을 갖게 되었다.

width=100%능력치유형생명력공격력방어력속공
만능형133554731826

5 패치 이력

2015년 6월 18일 업데이트로 황제가 전면에 등장하면서 모험가들에서 황실 친위대로 분류되었다.

6 기타

유저들이 사용하는 안습한 성능과는 별개로 무탑에서는 흉악한 성능을 보여주며 암유발 요소(...)로 찍혀 악명이 높다.
기파랑 아이사 대륙 솔플을 시도한 사람도있다
링크 미쳤군..
결장도 있었다..링크
여담으로 배의 장식과 등의 문신이 붉은 악마 모양과 흡사해서 사실 한국인이라는 드립이 나온다. 그런데 이는 드립이 아니라 애초에 기파랑의 모티브가 실제 화랑이다[2].

사망 시 '내가...!' 라고 외치며 뒤로 넘어져서 죽는다. 자부심만큼은 강한 파랑이

7 코스튬

출시된지 한참이 지나도록 코스튬도 없는 안습한 처지였으나 10월 21일 패치로 코스튬이 드디어 생겼다.

7.1 고스트 헌터

width=60%

2015 할로윈 코스튬
판매기간2015년 10월 21일 ~
가격200루비/10토파즈
능력치Lv.3

기본 외형과 비교가 되는 면도 있고, 같이 코스튬이 나온 이나 이정에 비해서 평가가 좋지 못하다. 두건으로 달려있던 장식이 이 코스튬에서는 긴 머리가 묶인 것으로 변경되면서 호불호가 상당히 갈리는 편이다.

그보다 기파랑이 잘 쓰이지 않는다는 것이 큰 문제. 코스튬 이전에 상향을 외치는 유저들이 많다.
  1. 뜬금없어 보이지만 조운도 방어형 권호도 공격형으로 출시되었다.
  2. 충담사가 쓴 찬기파랑가의 그 기파랑으로 추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