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나나

1 기자

이름김나나
출생1979년
경력2003년 KBS 공채 29기 기자
수상2011년 식품안전의 날 대통령 표창
학력서울 신동초등학교
서울 신동중학교
서울 현대고등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사회학과 학사
소속KBS 보도본부

KBS의 기자이자 앵커. 입사 시험을 10번 넘게 떨어졌지만 기한을 정해 놓고 그때까지는 한다는 각오로 열심히 한 끝에 2003년 공채 29기로 KBS 기자가 됐다. # 본인 말로는 언론고시를 준비하는 과정이 종점 없이 순환하는 지하철 2호선 같았다고. # 수습 시절 이른바 '관악 라인'에 배정돼 경찰서에서 먹고 자며 새벽 1시, 4시마다 보고를 하는 것으로 기자 일을 시작했으며, # 이후 보도국 사회부, 경제부, 편집부 등을 거쳐 현재는 2015년 1월 1일부터 KBS 1TV 뉴스광장의 앵커를 맡고 있다. 능수능란하게 진행하는 지금과는 달리 첫 방송의 예상치 못한 금 간 목소리의 첫 인사로봇 같은 새해 인사의 끝 인사가 불안한 게 보는 재미가 있다. 응?

2015년 2월에는 1박 2일 기자 특집에 출연했다.기사보기 사진에서 보듯 초반에는 후배들에게 고압적인 태도로 군기 잡는다는 비판을 듣기도 했지만 이것은 모두 상황극이었고, 후반에는 기사를 위해 사람의 사정을 고려하지 않고 냉정하게 취재를 강행할 수밖에 없는 기자로서의 고충을 토로하기도 했다. # 신입 시절 지하철 사고 피해차의 시신을 누구보다 먼저 가서 봐야만 했던 일화를 통해서도 기자가 결코 만만한 직업이 아니라는 것을 강조하기도 했다.

2016년 4월에는 KBS에서 주최한 특강에 강연자로 참석했는데, 앵커가 기자보다 편할 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자신은 그렇지 않다며 앵커는 힘든 것이 몸에 다 드러나기 때문에 일정 부분 이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어야 한다는 점에서 정신적으로 힘든 면이 있다고 설명했다. # 그래서 그런지 감기에 걸릴까 봐 집에 가면 목에 수건을 감아 놓는다든지, 가끔 화장 안 한 상태로 방송을 해야 하는 꿈을 꾼다든지, 자다 일어나면 목소리가 안 나올까 봐 말을 해 본다든지 등 앵커직에 따른 스트레스를 고백하기도 했다. # 그래도 지금은 능수능란하게 아주 잘한다 아무래도 첫 방송 첫 인사 때 예기치 않게 금 간 목소리가 트라우마로 작용한 듯.

밑의 인물과는 동명이인.

1.1 수상

  • 2011년 식품안전의 날 대통령 표창

2 레이싱 모델

20151208142402_nana_99_20151208142405.jpg

대한민국레이싱 모델.

1983년 11월 21일 생, 169㎝, B형. 본명은 김윤아.

미니홈피: 링크
트위터: 링크
팬카페: 링크

라운드 모델로도 활동한다. 국내 격투기 라운드 모델의 원조격이라, 이 쪽이 본업이라고도 할 수 있다. 그 외 VJ, 리포터, 쇼핑몰 운영 등도 하는 듯.

보수 우파 성향이다. 뿐만 아니라 자신의 정치적인 사상을 트위터나 기타 매체를 통해 여과없이 드러내는 편으로, 관련 트위터가 유명하다. 그래서 그런지 디시인사이드정치사회 갤러리에 가끔 드나드는 듯하며, 인증도 했다.링크
게다가 변희재가 발행인으로 있는 잡지를 구독했던 적도 있다고 한다.#
그리고 국정원에 우수 신고자로 초청받은 적이 있다.

스스로 멘토가 전여옥이라고 했으며, 실제로 트윗에서도 대한민국 최초의 여성 대통령이 나온다면 적임자는 전여옥이라고 하는 등 열렬한 팬심을 보였다.

이후에는 전여옥을 제치고 박근혜를 지지하였다. 참고로 전여옥은 한나라당 탈당 후 국민생각으로 갔다가 망했어요가 됐고, 박근혜는 대통령이 되었다.

2011년에 포모스에서 지스타 인기부스걸 투표를 했는데, 2등과는 넘사벽에 가까운 1위를 하기도 했다.

월간 플래툰 지 2011년 12월호에서 인터뷰를 하고 표지모델로 출연하기도 했다. 그리고 2012년 6월호부터 플래툰지 객원기자로 활동하기 시작했다고. 급격하게 쭉쭉빵빵(?)을 추구하는 잡지의 변화와 컨셉이 맞은 듯. 담당하는 기사는 강경 우파 정치단체들과의 인터뷰들이다.

2012년 7월, 넥센 히어로즈김영민 선수와 열애설이 났다. 모 스포츠신문 보도 그리고 12월 8일 김영민 선수와 결혼한다고 발표되었다. 2013년 7월 30일에는 한강에서 투신해 사망한 성재기 당시 남성연대 대표 빈소에 남편 김영민과 함께 조문을 왔다.

2014년 사단법인 한국모델협회 14대 이사로 임명되었다.

혀갤에서는 룸사임당이라고 부른다 카더라
혀갤을 눈팅하는 듯 하다[1]

3 시티헌터(드라마) 에서 박민영이 맡은 역

김나나(시티헌터(드라마)) 문서로.
  1. 이외에도 대놓고 김세현한테 윾쾌한 머대리라고 한다거나 많이 보여주었다. 정확히는 글을 안 남겨서 그렇지 조용히 들러서 눈팅만 하는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