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똑딱

1 야구선수 김태균의 별명 중 하나

파일:Attachment/ktg8.jpg

4번 타자 주제에 홈런보단 맨날 똑딱 똑딱. 하지만 실상은 팬들이 김태균의 스타일을 잘못 이해하는 바람에 생긴 별명이다. 김태균은 체격이 뚱뚱할 뿐이지 슬러거 타입과는 거리가 멀다. 오히려 전형적인 교타자이며 단지 옵션으로 장타가 많을 뿐이다.

이는 롯데의 이대호최준석도 마찬가지인데 둘 다 게을러서 배가 나왔을뿐 스타일은 장타가 많은 교타자다[1]. 반대였으면 김풍기였을텐데

사실 '김똑딱'이라는 별명이 생기게 된 진짜 계기는 2006년도 전반기의 극심한 타격부진 빼문이었다. 당시 김태균은 전반기에 .278 4홈런 34타점을 기록하며 슬럼프를 겪는다. 투고타저 시즌이기 때문에 괜찮다고? 당시 한화 팀 내에만 해도 전반기에 김태균보다 더 많은 홈런을 때려낸 선수가 이나 있었고. 그 셋 외에도 나머지 7개 구단에 25명이 더 있었을 정도(...) 이는 홈런에 욕심을 두고 방망이를 전년에 비해 더 무거운 것을 썼다가 생긴 참사로서 그 다음해에도 더 무거운 것을 쓰다가 결국 후반기 몰락. 결국 2008년에야 정신차리고 홈런을 포기하면서 부담감을 덜고서야 홈런왕에 오를 수 있었다. 2016현재는 똑딱질도 못한다 이건 시즌 초 얘기지 지금은 커리어하이 시즌이 된 김출루의 2016 시즌. 심지어 홈런도 잘 친다.

  1. 이건 통신 2위 홈런기록 보유자인 양준혁이나 두산의 김동주도 마찬가지. 모두 엄밀히 따지면 교타자다.

2 디시인사이드꾸준글러

2000년대 중반 대한민국 인터넷계, 나아가 세계를 휩쓸며 지귀, 우주인등과 함께 꾸준글이라는 장르를 탄생시킨 전설의 근성가이. 디시뉴스 기사

전설의 시작

파일:Attachment/kim ddok ddak.jpg

어느날 디시인사이드 패션-상의 갤러리에 올라온 '횽들아 체크남방이 똑딱이면 이상한가요?'라는 뻘글로 활동을 시작한 인물.

처음에는 성실히 대답해주던 패션-상의 갤러리 사람들도 꾸준히 올라오는 뻘글에 지쳐 무시하거나 욕설을 퍼부었으나, 점차 그의 근성에 감탄한 무리들이 나타나 그를 찬양하며 그의 글을 퍼트리기 시작했다. 이들의 근성에 감탄한 대한민국 인터넷계는 그를 칭송하며 그의 명언, '횽들아 체크남방이 똑딱이면 이상한가요?'에 열광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2010년 5월 현재 그의 글은 더이상 찾아보기 힘든 상태.

그리고 2010년 10월 11일, 그가 정식으로 고인이 되었다. 사실 진짜라고 판명하긴 힘들지만 말이다.그의 마지막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