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비

파일:꼬마비.jpg
씨네21과의 인터뷰때 사진

파일:Attachment/꼬마비/bee.jpg
오너캐

1 개요

웹툰 작가. 본명은 원종권. 1976년생이다. 키는 190cm가 넘는 굉장한 장신이라고 한다. 데뷔작이자[1] 대표작[2]살인자ㅇ난감. 2011년 12월 2일에 S라인을 연재 하다가 2012년 11월 22일에 완결. 그리고 2014년 1월 5일 월요일부터 죽음 3부작중 마지막인 미결을 연재했으며 정확히 1년 뒤인 2015년 1월 5일 완결하면서 죽음 3부작이 모두 완결되었다.

여담으로 웹툰을 연재할때 작가명을 꼬마비/ㅇ마비라고 표기하는데 모두 본인이다. 일종의 장난인듯.

가장 존경하는 만화가는 김수정이라고 한다.

2 카툰연재 갤러리

사실 그전에도 2003년부터 몇년간 디시인사이드카툰연재 갤러리에서 활동한 경력도 있다. 문제는 당시 그리던 만화가 '꼬마비의 그림일기'라는 제목으로, 카연갤에서 가장 혐오하던 마린블루스 스타일의 일기툰이었다는 것이다. 거기다가 캐릭터나 그림체 같은것도 여러모로 스노우캣과 비슷하여 스노우캣 짝퉁소리도 만만찮게 들었다. 덕분에 무슨 만화만 올리면 대차게 까였는데, 덤으로 오너캐까지 콘돔처럼 생겼다는 이유로 콘돔비라면서 까이곤 했다(...)[3]. 참고로 오너캐는 본인 말에 의하면 꼬마도깨를 형상화한 것이라고 하는데... 정말 콘돔처럼 생겼다... 추가로 연재가 지속될수록 점점 더 콘돔꼭대기(?)[4]가 불어나는 경향까지 보여서 점점 더 의혹을 샀다. 하필 캐릭터 색깔도 왠지 콘돔색 살구색이다.

그러나 이런 까임에 아랑곳하지 않고 꾸준히 만화를 올리자 긍정적인 반응도 얻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이 캐릭터를 역으로 이용해 한국에이즈협회의 홍보만화를 그리기까지 해서 대인배 인증과 함께 콘돔 인증을 했다. 이후로 까임방지권을 얻어 적어도 카연갤 내에서는 절대 까이지 않게 된다.

3 멘탈

영화 소개 잡지에서 어벤져스 리뷰를 쓴적이 있는데, 이때 말로는 본인은 과격한 논쟁을 잘 견디지 못해 백분토론도 제대로 보지 못하는지라 영화 중반 서로 말다툼하는 내용이 나왔을때 섬뜩했다고 한다.

사실 홈페이지 그림일기 연재시절에도 자주 멘붕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내면의 어둠을 형상화하는 캐릭터(...)까지 따로 있었을 정도였다. 이름 추가바람. 해당 캐릭터의 첫 등장은 개념없는 초딩을 주먹으로 짓뭉개어 피떡으로 만들어버리는 충격적인 씬. 한 번은 감기로 심하게 앓으면서도 성욕 때문에 자위를 했다가 보는 사람까지 우울해지는 극도의 자기비하글을 쓰기도 했었다(...)[5] 중2병이라기 보다는 멘탈이 몹시 섬세했던 탓으로, 비슷하게 출발한 마린블루스가 초기에는 우울하면서도 시니컬했다면 꼬마비는 따뜻하고 섬세하면서도 자주 멘붕하고 우울해하는 쪽에 가까웠다.

물론 첫 연재인 살인자 ㅇ난감 부터 만화들의 소재가 과격해서 매번 연재의 리플란이 키배판이 되는데 그걸 감수하면서 연재하는걸 보면 확실히 통이 커진 듯.

4 이후 활동

2013년 3월, 딴지일보더 딴지에서 연극이 끝나고 난 Who의 연재를 시작했다.

2014년 1월 5일부터 2015년 1월 5일까지 네이버에서 죽음 3부작중 마지막인 미결을 연재했다.

5 작품 목록

천적 후기에서 언급한 작품. AV를 소재로 다루고 있다.

6 네이버 블로그, 개인홈페이지

확인 된 것은 3개의 블로그와 1개의 개인홈페이지로,

1. 첫번째 블로그 2003~2007 연재
2. 개인홈페이지 2002~? 연재 이 개인홈페이지는 후에 폐쇄되고, 두번째 블로그로 연재장소가 옮겨간다.
3. 두번째 블로그 2007~2010 연재

4. 꼬마비 연재분 2007 이래로 계속 연재
  1. 물론 포털사이트 연재를 말한다. 개인적인 신상잡변의 일상툰은 홈페이지에 그 전부터 그려왔다.
  2. 다만 스토리 담당이기는 하지만 최근작인 천적이 여태까지의 작품중 가장 대중적이고 흥미진진한 소재를 자랑하면서 가장 높은 인기를 끌게 된 대표작이 될 가능성이 높다.
  3. 이 드립 자체는 카연갤에 올라오기 전부터도 본인의 홈페이지에서 팬들이 지적하던 부분이다.
  4. 원래는 도깨비 뿔이라고 하는데 혹처럼 생겼다.
  5. 사람은 심하게 아프면 종족번식의 본능이 깨어나 더욱 성욕이 자극된다던데 운운. 사실 본문은 혼자 있는데 아프니 외롭고 서럽다는 것이었지만 도입 소재가 심하게 파격적이라...
  6. 레진코믹스 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