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의 기사 제로

img_zr.gif

1 개요

SD 건담 포스의 주역 건담. 성우는 사이가 미츠키/김장[1][2]

첫 등장은 1기 3화.

라크로아를 지키는 기사건담으로 라크로아 친위대의 최후의 생존자.[3]

정령과의 계약의 증거인 바틀러스 소드와 브리티스 실드를 가지고 있고, 마법도 구사할 수 있다. 방어막 초마법 I필드(…)를 비롯한 여러가지 필살기가 존재하며 필살기는 초마법 바이올렛 토네이도. 주역 건담 3인방 중에선 서포터 쪽에 특화됐다.

본편 1부가 시작되기 2년 전에 석화한 라크로아를 되살리기 위해 사용한 리리 공주의 차원이동 마법으로 네오토피아로 오게되었고 이것이 SDG 설립의 계기가 되었다고도 한다.

기사로서의 프라이드가 높고, 미의식이 강하여 얼핏 보면 나르시스트로도 보일 수 있는 성격으로, 말버릇은 "널 죽이겠다""아름답지 않아." 또, 기사도정신에 입각하여 여자에게는 장미꽃을 선물하는 등 신사적인데다 친절한 모습을 보인다. 거기다 성우가 성우인지라 목소리도 매력적여서 여성팬들한테도 인기가 많다. 무사건담 바쿠네츠마루와는 사사건건 티격태격하지만 속으로는 서로 인정하고 있고, 동료 의식도 강한 편이다.

날아다니는 장면이 많지만 비행능력은 10미터 정도가 한계였다.나중에는 정령 펜의 깃털 덕분에 10미터 이상으로도 날 수 있게 되었다.

리리 공주를 웃기기 위해 무한도전에서 박명수청룡열차를 표현하는 것 같은 몸개그를 구사하기도 한다. 게다가 보면서 웃으셨다.(…)[4] 그리고 여담이지만 세라리리 공주와 많이 닮았다며 공주님이라고 한다. 이에 세라는 보답으로 자기가 만든 케이크를 제로에게 선물한다.

2 강화형

2.1 은빛 날개의 기사 제로커스텀

img_zc.gif
라크로아의 제2위 정령인 빛의 페더 드래곤과 융합하는 것으로써 파워업 한 모습. 제로커스텀이라는 이름은 반다이가 신기동전기 건담 W 상품전개를 위해 붙인 이름인 윙 건담 제로(EW)에서 온 듯 하다. 방패가 없어진 대신 대검 모드와 쌍검 모드로 분리 합체할 수 있는 트윈 버스터 소드를 사용한다. 이름을 봐도 알 수 있듯 모티브는 트윈 버스터 라이플.

건담포스의 주역 건담 3인의 강화 폼중 유일하게 1부에서 등장하였으나 이후 페더 드래곤이 차원의 틈새에 갇혀 버리면서 2부 초중반부 라크로아편에서 다시 등장한다. 라크로아편 종결 이후 페더 드래곤이 떠나면서 등장이 없어지지만 제네럴 지옹과의 최종결전에서 페더 드래곤이 리리 공주의 마법소환에 응해 아크로 옴으로서 다시 등장한다.

필살기는 초정령마법 인피니티 윈드.

여담으로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에서 실루엣으로 잠깐 등장했다.

2.1.1 빛의 페더 드래곤[5]

img_fd.gif

라크로아 제 2위의 정령 애칭은 '펜'. 주인인 제로를 닮아서 그런지 남자는 싫어하고 여자를 좋아한다.(...) 라크로아의 비보인 정령의 구슬에서 태어난 존재로 유생체일때는 솜덩어리같은 생명체였으나 톨기스, 메리크리우스, 바이에이트와의 싸움에서 성장하여 자신의 본 모습을 드러냈고 제로와 융합하여 '제로 커스텀'이 된다. 이후 톨기스가 깔아 둔 아공간의 붕괴로 인해 건담 포스 멤버가 모두 차원의 틈세로 빨려 들어갈 위기에 놓이자 제로 커스텀이 자신을 희생하여 동료들을 구하려 할 때 제로와의 융합을 풀고 자신이 희생.대신 자신의 깃털 하나를 제로에게 남기고 이는 일행에게 여러모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그렇게 1부에서 등장은 끝났으며 부에서 건담 포스가 건담사이를 타고 시공의 틈에서 헤메던 중 마검 에피온에게 혼을 잡아먹힌 톨기스에게 습격당하는 위기에 놓였을 때 다시 재회한다
  1. 신기동전기 건담 W에서 히이로 유이역을 맡았다. 제로의 모티브가 윙 건담/윙 건담 제로(EW)인 것을 생각하면 나름 원작을 존중한 캐스팅? 물론 개그 지향적 작품답게 성격은 원본과 전혀 다르지만.
  2. 어느 먹방만화에서 똑같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캐릭터의 목소리도 맡았다.
  3. 사실 생존자가 한명 더 있었지만 제로와 데스사이즈와의 일기토 끝에 데스사이즈가 사망하면서 라크로아 친위대의 유일한 생존자는 제로밖에 없다.
  4. 이를 본 바쿠네츠마루는 기사라는 것도 생고생이다라며 제로를 동정했다.
  5. 국내방영판에서는 페이져 드래곤이라고 오역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