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문서: 포켓몬스터/지역
ウバメのもり Ilex Forest
1 소개
고동마을과 금빛시티를 잇는 숲으로, 숲의 나무가 울창하게 자라 햇볕을 가려서 낮 시간을 포함한 하루 종일 캄캄하다. 그래서인지 숲에서 공중날기로 빠져나갈 수 없다.
2 상세
금빛시티에 가기 위해 고동마을 방면 입구에서 숲에 들어가면 풀베기로 벨 수 있는 나무가 길을 막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앞에는 고동마을에 있는 숯 장인의 제자가 나무를 베는 파오리가 도망갔다면서 파오리를 잡아 달라고 부탁한다. 오른쪽으로 가면 파오리가 있는데, 2세대에서는 파오리에게 말을 걸면 도망가다가 알아서 제자가 있는 곳으로 돌아오지만, 4세대에서는 장작을 밟아 파오리의 시선을 돌려 뒤에서 접근해야 하는 등 파오리 몰이가 더 복잡해졌다. 파오리를 몰아 오면 숯 장인이 비전머신 풀베기를 준다.
풀베기 나무를 자르고 들어가면 사당이 있는데, 일본판 크리스탈 버전에선 이 사당에 배포 아이템으로 나온 GS볼을 바치면 세레비와 만날 수 있으며, 하트골드·소울실버에서 13기 극장판 배포 세레비를 파티의 처음에 두고 사당에 가면 이벤트가 발생한다. 세레비 항목 참조. 또한 뾰족귀 피츄 이벤트도 여기서 발생.
3 기타
- 숲 속 어딘가에 박치기 기술머신을 주는 NPC가 있다. 4세대에서는 NPC가 직접 가르쳐 주는 것으로 바뀌어, 박치기를 배울 수 있는 포켓몬만 데리고 가면 가면 횟수 제한 없이 가르칠 수 있게 되었다.
- 숲 전체에서 야생 포켓몬이 튀어나온다. 또한 금빛시티 방면 게이트 근처의 작은 못에서 파도타기를 하면 시간대에 관계없이 고라파덕과 낮은 확률로 골덕이 나온다. 고라파덕은 특공 노력치를 1, 골덕은 2를 주므로 특공 노력치 작업을 할 수 있다. 하지만 그럴 바에는 금빛시티 위로 가면 나오는 도로가 훨씬 넓기도 하고 가기도 쉽다.
영어로는 You are also night-tree forest라고 있는다 카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