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앤더슨

AndersonTSI1.png
사진은 트윈 스케이크의 도널드 앤더슨.

성우는 사토 마사하루. 북미 더빙은 그레그 이글스(Greg Eagles).

미 국방부 고등연구계획국(Defence Advanced Research Project Agency)DARPA의 국장. 섀도우 모세스 봉기때 메탈기어 렉스를 시찰하러 왔다가 인질로 잡힌다. 이후 솔리드 스네이크가 구출하기 위해 그가 숨어있던 방에 잠입, 테러리스트들의 핵 발사능력을 알려준다.이후 PAL코드해제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묻지만, 원인을 알 수 없는 심장마비로 인해 죽게 된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 솔리드 스네이크가 만난 도널드 앤더슨은 가짜고, 진짜 도널드 앤더슨은 리볼버 오셀롯이 너무 심하게 고문해서 사망했다. 이후 중반부에 고문기계가 인근에 있는 독방에 방치된다. [1] 결국 기폭코드를 알아내지 못한 리퀴드 스네이크디코이 옥토퍼스에게 그의 혈액과 골수를 이용해 변장하여 솔리드 스네이크에게 접근하게 만든다. 하지만 옥토퍼스마저 FOXDIE에 의해 사망.[2]

오셀롯이 도널드 국장을 고의로 죽인 이유는 도널드 앤더슨은 메탈기어 솔리드3에서 등장한 시긴트와 동일인물이었기 때문. 시긴트는 오셀롯과 같은 애국자들의 일원이었고, 빅 보스와 제로의 분립 이후 제로 파에 붙었기에 빅 보스 파였던 오셀롯에게는 적이나 마찬가지인 존재였다. 그 때문에 섀도우 모세스 봉기가 발발하자 그의 정체가 리퀴드 스네이크에게 밝혀질 것을 염려한 리볼버 오셀롯은 고문 중의 실수를 가장해서 입막음으로 그를 죽여버렸다.

이 사람의 과거, 그리고 내막에 대한 이야기는 시긴트 항목 참조.
  1. 중반부에 오셀롯에게 고문당한 뒤 갇히는 시체 한 구를 볼 수 있는데 그 시체가 진짜 앤더슨이다. 죽은지 한참된 모양인지라 구더기가 나올 정도.....
  2. 이 사실은 발칸 레이븐과의 교전 끝에 레이븐이 이를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