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유희왕 ARC-V/등장인물, 시티(유희왕), 시큐리티
1 개요
유희왕 ARC-V 싱크로 차원 편의 등장인물. 성우는 고토 히로키.
2 작중 행적
54화에서 유고와 유즈가 차원이동으로 톱스의 별장지에 떨어졌다 도망 나올 때 둘을 추적하는 듀얼 체이서즈의 일원으로 첫 등장했다. 이후 유고가 체포당하는 걸 거부하자 라이딩 듀얼을 강제 개시하였다.
초반의 듀얼 플레잉은 좋았으나 승진한다는 기대감에 부풀어 장관의 명령을 무시하고 찬바 라이더로 공격한다. 이에 유고의 함정 카드 다이스 롤 배틀에 의해 클리어윙 싱크로 드래곤이 소환되었고 찬바 라이더의 강제효과와 클리어윙의 연계 효과로 인해 공격력이 올라간 클리어윙에게 역관광 당해 패배한다. 그리고 해고 이때 듀얼 장면은 파이브디즈 1화 때 유세이가 우시오 테츠와 듀얼할 때의 장면을 재활용한 것으로 보인다.
이후 70화 막바지에 프렌드쉽 컵에 나가는 시큐리티가 이 인물인 것으로 드러났다. 유고에게 진 이후의 행적이 나오는데, 유고에게 진 것 때문에 톱스에서 커먼즈로 강등되고 전 동료들에게 범죄자 취급 당하며 쫓겨다니다가 체포되었고 그 뒤엔 느닷없이 펜트 하우스로 옮겨졌다고. 이 때 로제가 사카키 유우야를 쓰러뜨리면 복귀를 허락하겠다는 편지와 새로운 카드를 보내자 이번에야말로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다짐하며 장 미셸 로제가 보낸 카드를 확인하는데, 바로 고요우 융합 몬스터였다. 참고로 이 때 헬멧과 선글라스를 벗은 상태였는데, 얼굴은 음영처리 되어 전혀 드러나지 않는다.
이후 71화에서는 유우야와 듀얼을 펼치게 되는데 사실상 227이 톱스로 다시 올라갈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기도 했다. 로제가 준 융합 몬스터, 고요우 엠페러로 유우야를 몰아붙이지만 오드아이즈 세이버 드래곤의 역공에 당해 비참하게 패배하고 들것에 실려 노역장으로 끌려간다.
73화에선 옷이 노동자들이 입는 옷으로 바뀌고 지하처리장에 떨어진 비참한 신세가 되어버렸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헬멧과 선글라스는 끝까지 안 벗고 있다. 너 정체가 뭐야 아직까지도 다시 올라가서 유우야를 쓰러트리고 로제 장관에게 자신의 실력을 증명하겠다는 헛소리를 해대지만, 갤러거에게 발길질 당한 뒤 어딘가로 끌려간다.
이후 90화에서 여전히 헬멧과 선글라스를 쓴 채 재등장. 지하가 혼란해졌을 때 자신도 자신처럼 지하로 떨어진 시큐리티들을 모아서 폭동을 일으키며 갤러거를 제압하며 쿠로사키 일행을 구해준다.
98화에서 모습을 보였다. 아마 로제에게 대항하려 하는 듯... 했으나 실제로는 유우야의 듀얼을 응원하러 온 것이었다.
3 기타
특징으로는 맨얼굴이 지금까지 한번도 제대로 드러난 적이 없다.[1]
처음 등장했을시에는 유고에게 패배하고 사라질 엑스트라 단역으로 예상되었으나, 예상을 깨고 싱크로 차원 편의 조연으로 나온 캐릭터이다. 그리고 처음 등장했을 때와 유우야와 대결할때는 악랄한 모습을 보였지만, 90화에서 지하로 떨어진 시큐리티들을 모아서 톱스에 대항해 폭동을 일으키고 쿠로사키 일행을 구해주며, 98화에서 유우야를 응원하는 걸 보면 지하에 있으면서 마음을 고쳐먹은 듯 하다.
또한 첫등장 때는 일인칭이 와타시였지만 이후에는 오레로 바뀐다.
4 사용 카드
4.1 OCG화 된 카드
- 함정 카드
- 브로큰 블록커 : 55화에서 패에 들고 있었다.
- 로스트 스타 디센트
4.2 OCG화 되지 않은 카드
- 몬스터 카드
- 주테 로드
- 사스마타 가드너
- 마법 카드
- 고요우 애로우
- ↑ 심지어 4기 엔딩 영상에서 헬멧과 선글라스를 벗고 누워 있는 모습에도 얼굴이 화면에 딱 잘려서 눈만 보이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