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px | |
PS 리메이크 디자인. | SFC 발매 당시 디자인. |
1 개요
진 여신전생의 캐릭터. 초반에 주인공의 꿈에서 이름을 붙여줄수있다. 스티븐 리포트에서는 "유지"라는 이름으로 등장.
2 상세
프롤로그인 꿈에서 만났을때 예수처럼 십자가에 매달려 있다. 신의 사자가 말하길 이는 신에게 바쳐질 제물. 주인공이 이름을 지어주고 꿈에서 같이 활동하게 된다. 그 후 악마들이 나타나고 더 히어로가 이노카시라 공원 토막살인 사건의 범인이라는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갇혔을때 감옥에서 만나게 된다. 단번에 주인공을 알아보고 여친이 행방불명 되어서 여친을 찾아야 겠으니 같이 힘을 모아서 탈옥하자고 한다.(!!) 여기서 여기 있겠다고 하면(거절하면) 스토리 진행이 안되므로 도와줘야 한다. 로우 히어로를 도와 탈옥하는 김에 STEVEN도 만나고 악마도 좀 털어주고 나오면 쭉 주인공하고 동료로 지내는데, 여친이 있다는 장소를 알아내자마자 바로 파티에서 빠진다.
여친 찾으러 갔다가 ICBM가 떨어져 대파괴가 일어나게 되고 더 히어로나 카오스히어로처럼 금강신계로 날아간다. 그런데 주인공은 히로인이 살려줬다고 치고 이놈은 도대체 어떻게 살아난거지?
성능은 초반부터 회복마법을 들고 나오기때문에 없으면 섭하다. 근데 정작 파토라 계열은 카오스히어로가 가지고 있다. 안쓰긴 뭐하고 쓰기엔 2% 부족한 캐릭터.뭐그래도 힐러인동시에 인간파티원이라는것 만으로 충분히 가치있는 녀석. 애초에 이게임은 인간이 킹왕짱인 게임이다.
여담이지만 GBA판에서 추가된 비져너리파일에 의하면 여자애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한다[2].
여행중 어느 도시에서 자신들의 목숨을 노리던 붉은 남작을 해치우고 밖으로 나가려다 붉은 남작과 함께 도시를 지배하는 검은 백작의 기습으로부터 더 히어로를 살리기 위해 몸을 던져 구하고 자신은 죽는다. 당연히 파티를 떠나고 몸은 도시내에서 좀비가 되어 떠돌고 혼은 검은 백작이 챙겨갔다. 후에 더 히어로가 검은 백작을 해치우고 도시내의 영혼을 해방시키면서 신의 사자가 로우히어로의 영혼을 거두어 천국으로 보내고 후에 메시아로 환생한다. 그 뒤 메시아 교단의 주축이 되어 유일신의 법에 따라 천년왕국을 건설하기 위해 카테드랄로 간다.
로우 루트에서는 카오스히어로에게 살해당하고 카오스 루트나 뉴트럴 루트로 가면 더 히어로에게 떡실신당하는데 이...이게 주님의 뜻인가요...그렇군요...저는...두 번 죽는거군요...저는...주님께 선택...받은게...아니었네요...저는...바쳐질...제물에...지나지...않았군요.라며 죽는다. 마지막 대사마저 카오스히어로보다 포스가 딸린다. 거기다 주인공때문에 2번 죽는다. 그것도 두번째 죽음은 자기가 목숨을 버려가며 구해준 주인공에게(...)
진 여신전생 if에서는 희귀 가디언으로 등장.(이는 다른 주인공들도 마찬가지) 레벨 32의 가디언으로 바람계열 마법인 잔 시리즈를 들고 나온다.
3명의 주인공중 가장 인기가 적다. 더 히어로는 말은 안하지만 일단 주인공이라 플레이어의 감정을 이입하기 쉽고, 카오스히어로는 알고보면 좋은 녀석이라 인기가 좋지만 이 녀석은 초반엔 그냥 바른생활 사나이였지만 메시아가 되자마자 사이비 교도처럼 행동해서...카오스히어로와는 반대로 초반에는 호감 캐릭터 였다가 점점 비호감이 되어 가는 캐릭터라고 하겠다.
여담이지만 부활 후의 모습이 사실 신의 시련이라는 이야기가 우스갯소리가 있다.뇌 없음[3] 하지만 이걸 웃어넘기면 안되는게, 부활한 로우히어로는 메시아 프로젝트의 프로토타입이다. 즉 일종의 세뇌가 배풀어졌을 가능성이 크다는 말.(알레프의 프로토타입적 존재.)
이후 작들을 볼때 로우히어로 세뇌확률은 100%. 로우 히어로 보스전에서 말하는거 보면 딱 광신도 풍이 나는게 세뇌는 확실한것 같다.
전투영상. 이 동영상의 댓글을 보면 배신자새끼라고 불린다.[4](...) 역시 인기가 없다. 안습.
다음은 로우히어로와 전투가 일어나기 전의 회화.
뉴트럴 루트
...아직 악마의 유혹에서 벗어나지 못한건가요? 사람은 약합니다...헤메고, 상처입고, 그리고 죽어가지요.지금 당신은 단지 계속 방황하고 있는 것뿐입니다. 로우도 카오스도 아닌 길을 찾겠다고 하는, 환상을 쫓고 있는거라고요! ...
당신이 마음만 열어준다면...금방이라도, 눈을 뜨게 해드릴텐데! 이제는...너무 늦어버렸어요.
주님이 없는 힘은, 힘을 가진 악마를 태어나게 한다...그 악마가, 지금의 당신이에요. (주인공)...그런 악마를, 그냥 둘 순 없습니다!
카오스 루트
...힘을 추구한 종말...가련한...마지막이군요...하지만 당연한 업보입니다.이해가 안되면 카오스히어로 항목 참조.주님의 말씀을 끝까지 거스르니까...그리고 (주인공) 이번엔 당신 차례입니다.
당신도 이곳에서 주님의 적으로 최후를 맞이해야합니다...어째서...이렇게 되어버린걸까요...
이제, 어떻게 되든, 영원한 이별이네요. (주인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