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성우는 키시오 다이스케 / 박서진 / 에릭 베일[1]
페어리 테일의 등장인물. 정식 길드 페어리 테일의 멤버이며, 길드의 문장은 등에.
2 설명
여자를 밝히는 미청년으로, "남자 친구로 삼고 싶은 마도사" 랭크에는 항상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고. 하지만 엘자는 과거에 접근했다가 흠씬 얻어맞은 적이 있기 때문에 피하는 편이다. 사용하는 마법은 손의 반지를 이용한 폭풍 마법.
그런데...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성령 레오의 모습
사실 정체는 황도 12궁 성령들 중 하나이며 또한 그들의 리더[2] '사자궁의 레오' 로 자기 주인인 카렌 리리카를 잘못하여 죽게 만들었다는 혐의를 쓰고[3] 소멸될 위기에 처했으나 루시를 비롯한 다른 성령들의 적극적인 변호 덕분에 루시의 성령이 되었다.
작중에서는 자신의 마력으로 직접 게이트를 만들어 인간계에 현현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는데, 이는 성령계의 인물들중에서는 톱클래스의 빈도[4]로, 애니판의 설정인 리더에 신빙성을 주는 요소 중 하나. 뭐 강함도 톱클래스이긴 하지만.
3 행적
3.1 BOFT 편
BOFT편은 그가 루시의 성령이 된 후 처음으로 싸우는 모습을 보여준 에피소드로, 이때 그의 본래의 힘인 "사자궁의 빛"이 나왔다. 뇌신중의 빅스로에 의해 핀치에 처한 루시 앞에 현현, 빅스로와 전투한다[5]. 상대의 눈을 봄으로써 대상의 영혼을 자신의 지배하에 둘 수 있는 사기안피규어 아이즈를 사자광요로 봉쇄하고, 레귤러스 임팩트를 날려 원샷원킬로 빅스로를 보내버린다.
3.2 니르바나 편
오라시온 세이스의 엔젤과 전투할 때 소환됐지만, 엔젤이 아리에스를 꺼내버려 미묘해지지만, "설령 동료라 해도, 주인이 다른한 싸운다"라며 다시 전투를 개시한다. 하지만 이때 엔젤이 꺼낸 것은 "이체 동시 개문". 조각구좌의 카엘룸의 레이저에 의해 아리에스와 함께 가슴팍에 레이저가 관통당해 사라지고 만다. 왠지 안습...
3.3 에도라스 편
싯카 마을에서 루시가 에도라스 군에 잡힐 위험에 처했을 때, 소환하려 했으나, 나오라는 로키는 안나오고 바르고가 튀어나왔다. 바르고曰 "오빠는 데이트 중이라 지금은 바쁘시다고 합니다." 야 이자식 주인님이 위험할 때 뭐하는 짓거리야. 바르고가 "오빠"라고 부르는것에 신경쓰면 지는거다.
3.4 천랑섬 편
그레이와 파트너가 되어 S급 승급 시험에 오르는 것으로 첫등장.
(파트너 약속은 루시가 페어리테일에 들어오기 전부터 되있던 약속같은데 작가가 여자편애자라서 그런지 그 떡밥을 풀지 않는다. 묻혀둘 생각인듯)
그리모어 하트 편에서는 그레이, 루시, 카나와 함께 카프리코와 대면했으나 그의 마법을 눈치챈 로키가 다른 길드원들을 피하게 하고 자신은 성령의 모습으로 변신해 카프리코와 싸운다.
3.5 대마투연무편
루시를 구하러간 나츠 일행이 아랑기사단과 맡붙다 일어난 폭발에 의해 뿔뿔이 흩어진 후, 아랑기사단의 우오스케와 대면하게 된 루시&유키노&해피&샤를의 눈앞에 우오스케의 용암대에 의해 용암속으로 가라앉힌 아르카디오스를 홀로로기움으로 구조하고 "이걸로 너의 별들이 돌아왔어"라며 루시와 유키노의 열쇠 꾸러미를 가져오며 폭풍간지로 등장.
3.6 타르타로스편
오랜만에 등장, 목표가 된 전직 평의원들이 잠적한 위치를 알아내 페어리테일 멤버들에게 알려준다. 근데 알아낸 방법을 웬디에게 알려줬는데 웬디의 반응으로 봐선 평의원과 관련된 인물들과 검열삭제를 하면서 알아낸 듯(...) [6]
그중 한명으로 전 평의회 의원- 미켈로의 손녀인 미켈리아까지 밝혀졌다.
4 마법
반지 마법
손의 반지를 이용한 폭풍 마법.
사자궁의 힘
빛을 전신에 두르고 사용하는 체술을 주무기로 사용한다.
대마투연무 에피소드에 새로 등장한 빛의 드래곤 슬레이어 스팅 유클리프와 겹치는 능력.
4.1 기술
- 트위스터 (ツイスター) : 마술반지를 통해 폭풍을 방출하는 기술.
- 사자광요(獅子光曜): 전신에서 눈부신 빛을 방출한다 빛을 본 상대는 그 눈부신 빛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눈이 멀게 된다.
- 레굴러스 임팩트(Regulus Impact : 사자왕의 빛) : 전신에서 빛의 에너지를 모은 다음 그 에너지를 사자의 형상으로 바꾸어 에너지파처럼 쏘는 기술.
- 레굴러스 개틀링 임팩트(Regulus getring lmpact) : 레굴러스 임팩트와 같은 기술이지만 위력이 훨씬 강해졌다. 봉황의 무녀 때 나왔다.
- ↑ 그런데 이 사람, 역시 정장 미청년에 기사도를 지닌 상디의 성우다.
- ↑ 애니판에서의 설정
- ↑ 양자리의 성령 아리에스를 학대하는 카렌을 보다못한 로키가 아리에스를 성령계로 보내고 자신의 마력으로 인간계에 나왔다. 카렌이 불러낸 게 아니기 때문에 성령계로 돌려보내지도 못해 카렌은 성령을 부를 수 없게 돼버렸다. 그러나 카렌은 그 상태에서 임무를 나갔고 결국 같은 성령 마도사인 오라시온 세이스의 엔젤에게 죽임을 당한다.
- ↑ 다른 인물은 성령왕이나 처녀궁의 바르고가 있다.
- ↑ 여담으로, 빅스로는 인간의 영혼을 볼 수 있었기 때문에 이미 로키의 정체에 눈치를 채고 있었다.
- ↑ 뜬금없어 보이지만 무려 첫등장한 2화(!)에서 언급된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