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 포 비아 렌

Lo Po Bia Ren

363px-Yuga.jpg

네이버 웹툰 신의 탑의 등장 악역. 밥풀 주먹밥

초록 사월과 검은 삼월을 회수하기 위해 2층 감독관 중 한 명이자 선별인원 테스트의 파도잡이 포지션 교육관인 유가 행세를 하고 있다. 본명은 '로 포 비아 렌'으로 10가문 중 하나인 로 포 비아 가문의 랭커이자 자하드 왕가 직속 처단 부대의 No.67. 종합 능력치 10B, 포지션은 파도잡이, 특수 포지션은 부리미.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진짜 목적은 초록 사월의 회수와 아낙 자하드 2세를 죽이는 것. 여러 곳에서의 언급을 보면 진짜 유가는 처리한 모양... 이 아니라 작가 말로는 후에 등장할 수도 있다고 한다.

진성 새디스트이자 마조히스트이며, 1부에서 등장한 인물들 중 최악의 싸이코 변태 성격파탄자. 스물다섯번째 밤재능을 높게 평가했지만 비선별인원이기 때문에 자신이 부리미로 사역한 황소를 보냈다. 아낙과 그녀의 비밀(아낙 자하드)에 관해 알고 있었으며 아낙의 어머니를 죽인 원수이다.[1] 자하드가 처단부대의 대장마저 놀라게했다는 실력의 유한성을 앞에두고도 대결을 신청하는 모습을 보면 전투력도 출중한 듯. 성격 또한 비열하고 잔인하여 엔도르시 자하드에게 아낙을 도우려했단걸 자하드에게 고자질하겠다며 "이 사건을 들으면 어쩌실련지~?" 드립을 치고 위협하여 초록사월로 아낙을 죽이라 이간질한다. 그러나 엔도르시는 이미 아낙과의 우정으로 마음을 굳힌 상태였고 둘이서 함께 덤볐다 초죽음이 되고 아낙의 목을 밟으며(!) "벌레는 밟아 죽여야 된다니까" 드립을 쳐 독자들을 광분하게 만들었다.

이윽고 등장한 하 유리 자하드에게도 딸래미가 말 안듣고 왕권에 흠집을 내는 자를 도와주니 자하드가 알면 얼마나 슬퍼할까 드립을 치며 깝치다 처단부대의 말단 주제에 자하드의 공주한테 깝치지 말고 뒤지기 싫으면 꺼지라는 말을 듣고 이 흥분!! 아 안돼!! 난 더 이상은 참을 수가 없어!! 드립을 치며 가짜 몸속에 담긴 대량의 신해어들을 대방출하나 그 신해어들은 0.1초만에 끔살당해 피죽이 되고 그 후 유리를 따라온 쿠르단에 의해 끔살. 하지만 쿠르단에게 끔살당한 건 그의 분신이었고 본체는 따로 있다. 랭커답게 아주 끈질긴 생명력을 자랑한다. 바퀴벌레

54화에 자신이 소속한 처단 부대와 통화하는 내용에서 소년을 언급한다. 파도잡이 수업 때 1주일 만에 방을 만들어낸 밤의 놀라운 재능에 감탄해[2], 적색삼안의 문장을 걸칠 자질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보고하였다. 막내탈출한다는 언급을 볼 때 처단부대로의 영입을 고려한 듯. 하지만 최종시험 직전 밤이 비선별인원임을 자백하는 바람에 밤을 제거하는 쪽으로 노선을 변경했다.

59화에서 보면 양털(...)을 벗은 실루엣이 나온다. 양털은 벽에 걸어두고 아낙 의 목걸이를 만지는 사내의 실루엣으로 나오는데 금발인데다 입부분과 앉아있는 뒷모습만 공개되었다.[3]

최근 로 포 비아 가문 출신의 쌍둥이 공주인 시랼&리랼 자하드를 통해 거론 됐는데 아낙이 카이저의 이름을 뺏어오면 이 자의 목숨을 내어 주겠다는 말도 안되는 내용. 당연하지만 상대는 랭커[4]인지라 아낙은 말도 안되는 조건으로 치부하고 생깠지만.... 2부 220화 기준으로 카이저 의 이름을 뺏는게 확실시 된터라 시한부목숨으로 전락했다

결국 지옥열차 정류장의 에피소드가 어떻게 전개되는냐에 따라 어떤 식으로든 그와 관련된 이야기가 나오게 될 듯 하다.

또한 200화도 넘은 이후에야, 그가 속한 로 포 비아 가문이 여태 공개되지 않던 마지막 10가문이었음이 드러나게 된다. 즉 이 놈이야말로 바로 작중 최초로 10가문의 횡포를 드러낸 인물인 셈.

212화의 10걸 알피네의 회상으로 나오는 어린 시절의 카이저가 반한 로 포 비아 가문 본가의 천재가 이 작자일수도 있다.

1부때 파도잡이 담당관을 맡을 때 스물다섯번째 밤의 최초의 방 생성을 놀라면서 자신은 최초의 방을 생성하는데 2년이나 걸리고, 그 마저도 주위에서 천재라고 칭송했다고 했다고 말하기도 하고 의외로 복선일수도..
  1. 근데 랭커인 렌이 하이 랭커인 아낙의 어머니를 혼자서 처리한건 절대로 아닐테고 처단부대 멤버 수십명과 다른 하이 랭커 자하드의 공주들 다수가 단체로 아낙이 살던 곳으로 찾아가서 린치한 것 같다. 아낙의 어머니는 아낙을 도망치게 하느라 마지막까지 남았던 듯.
  2. 렌이 3년만에 첫 방을 만들고 천재소리를 들었다고 한다.
  3. 56화에서도 살짝 나왔다.
  4. 게다가 그냥 랭커도 아니고 로 포 비아 가문 혈통인데다 적색삼안을 지닌 자하드 왕가 소속의 랭커로 한마디로 왠만한 10가문 본가 혈통의 랭커 이상으로 엄청나게 강하고 직위 또한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