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르단

Kurdan

파일:Attachment/쿠르단/kurdan2.jpg

네이버 웹툰 신의 탑의 조연급 등장인물.

신의 탑 1부에서, 시험의 층으로 갈 때 하 유리 자하드가 데려온 월하익송의 일원 중 한 명. 거대한 체구를 자랑[1]하는 검은 피부의 남자로 흑인으로 백발에 적안을 가지고 있으며 오른쪽 눈에 큰 상처가 나 있다. 월하익송 내에서의 계급은 '3익'으로 총 6장의 날개를 가졌다.

작중 취급을 보아 랭커가 된 지 얼마 안 된 것 같고, 다른 멤버들이 편하게 말을 놓는 쿤 하츨링에게도 꼬박꼬박 존댓말을 쓰며 에반 에드록이 내려다보지 말걸지 말라고 틱틱거리자 그대로 땅에 바짝 엎드리는 등, 지금까지 등장한 월하익송 멤버들 가운데서는 지위가 가장 낮은 듯 하다. 하지만 자신이 윙트리를 가졌다는 사실에는 매우 큰 자부심을 갖고 있는 듯. 주로 에반과 함께 있는 장면이 많으며(25화, 71화 등) 그를 형님이라고 부르면서 엄청나게 떠받들어 모시고 있다.

밝혀진 포지션은 파도잡이로 덩치를 보아 창지기로 예상한 사람이 많았기에 나름대로 반전이었다. 상당히 호전적인 성격의 소유자로 에반이 유리에게 "에반켈과 전쟁이라도 하실 생각이십니까?" 라고 걱정스럽게 묻자 "저희 지금 에반켈이랑 전쟁 한 판 하러 가는 거 아니었습니까? 전 그렇게 알고 왔는데! I love war!"라고 외치는 등 상대의 강함 따위는 잘 생각하지 않는 것 같다.

여기까지 보면 단순무식한 호구 캐릭터로 보이지만, 명색이 월하익송랭커답게 엄청나게 강하며 거기다 '단술사'라는 희귀한 특수 포지션을 갖고 있기 때문에 거대한 망치를 휘둘러서 멀리 떨어져 있는 적에게 그 충격을 그대로 가할 수 있다. 비록 분신이긴 했지만, 자하드 왕가 직속 처단부대 소속 랭커, 그것도 평가문 혈통의 랭커가 아닌 10가문 중 하나인 "로 포 비아 가문" 혈통의 랭커로 포 비아 렌을 일격에 끔살시켰다.
그것도 단순한 원거리 공격이 아니다. 유한성의 방 안에서 한참 멀리 떨어진 시험장 안에 있는 렌에게, 방은 멀쩡하게 두고 그대로 충격량만을 전송시키는 것으로 보아 공간이동계 기술에 가까운 듯하다. 쿤 하츨링의 서포트가 필요하다는 것으로 보아 정확한 좌표가 요구되는 모양이다.

분명 강력한 랭커이긴 하지만 기본적인 신체능력 전반과 신수능력 전반은 당연히 하이 랭커인 하 유리 자하드에반 에드록과는 아예 비교 자체가 전혀 되지도 않을 정도로 약하다. 신수의 농도가 엄청나게 짙은 곳에서는 움직임이 둔해진다고 하며, 유리가 넌 그딴 것에 영향을 받냐고 타박하자 "만약에 산란기의 철갑장어가 있는 곳에서 평소와 같이 움직일 수 있는 녀석을 만난다면 윙트리를 떼어 줘도 좋습니다." 라고 유리에게 큰소리쳤다. 그런데 하필이면 그럴 수 있는 사람이 있었기 때문에(...) 결국 쿠르단은 유리에게 윙트리를 빼앗겼고, 이 윙트리는 십이수의 손을 거쳐 2부 에필로그에 이르러서야 스물다섯번째 밤(비올레)에게 전달되게 된다.

갤럭시 노트 특전 웹툰에도 등장. 우렉 마지노가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가서 우렉이 캡쳐하라고 닥달하나 느려터져 실패. 결국 우렉에게 뻥 차인다.(...) 며칠뒤 빨리 캡쳐할 수 있는 기술을 연마해서 우렉과 같이 다시 검색어 순위에 뜨길 기다리나, 다시는 안 나온다.또 차일 것 같다.
  1. 작중 현재 등장한 월하익송의 멤버들 중 최고 거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