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스티븐 유니버스, 스티븐 유니버스/등장인물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스티븐 유니버스의 등장인물들. 성우는 Charlyne Yi[1]/히가시우치 마리코. 이름의 유래는 루비.
목차
1 크리스탈 젬스의 일원
왼쪽 손바닥에 젬이 있으며 소환하는 무기는 오른손잡이용 빨간색 권투글러브.
가넷의 일부이자 가넷의 탄생의 시조 중 하나. 또 다른 가넷의 일부인 사파이어와는 서로 사랑하는 사이다. 각진 곱슬머리와 편한 복장을 하고 있으며[2] 성미가 급하다.
1.1 작 중 행적
1.1.1 시즌 1
49화 "Jailbreak"에서 스티븐 쿼츠 유니버스가 감옥에서 탈출하고 만난 젬. 감옥안에서 혼란에 빠져 있어 불안해 하고 있었는데 스티븐이 말을 걸고 감옥에 갇혀있는 자신의 처지에 화를 냈다. 그러다 스티븐이 감옥에서 탈출해 있다는 것에 놀라다가[3] 어느 노래소리를 듣게 된다. 노래를 부른 사람이 사파이어 라는 것을 눈치챈 루비는 사파이어에게 가야 한다며 스티븐에게 꺼내달라고 부탁한다. 나온 뒤 뒤도 안 돌아보고 뛰다가[4][5] 감옥에 갇힌 죄수를 발견하지만 사파이어가 아닌 라피스였다. 루비는 실망하고 불안해 하는데 스티븐이 라피스랑 대화를 하자 이럴 시간이 없다며 다른 쪽으로 가버린다.
사파이어가 감옥에서 탈출을 하고 사파이어가 루비쪽으로 뛰어서 만나게 된다. 루비는 사파이어와 포옹을 하며 눈물을 글썽이며 다치지 않았냐고 물어보고 사파이어가 괜찮았다 라는 대답에 서로 웃으며 춤을 추자 가넷으로 퓨전한다.
1.1.2 시즌 2
시즌2 11화 "Keeping it Together"에서 클러스터를 물리치지만 이 때 처음으로 사파이어와 젬 퓨전한 상태로 대화를 나눈다. 홈월드가 퓨전을 끔찍하게 이용한다는 것에 루비는 분노하며 감정이 격해지는데 '반란에 대한 벌'이라는 말을 하게 된다.
시즌2 15화 "Keystone Motel"에서 가넷이 그렉 유니버스와 스티븐에 따라가고 키스톤 모텔에서 묵는데 사파이어와 가넷인 상태로 말싸움이 격해지자 통제가 안 돼 분리된다. 루비는 펄을 용서하고 싶지 않고 이용당한 기분이라며 펄의 행동에 극대노했지만 펄을 용서해야 된다는 사파이어 때문에 화를 이기지 못하고 열을 내뿜으며 방 밖으로 나가버린다.
500px
루비는 모텔 수영장 쪽에서 씩씩대며 수영하러 나온 스티븐에게 하소연을 한다. 스티븐이 수영하자고 하자 루비는 수영장에 들어는 가는데 그냥 수영장 바닥에서 보글보글 거리며 짜증을 낸다. 그런데 루비의 열로 시원했던 수영장 물은 펄펄 끓는 물로 바뀌어버리고, 스티븐은 깜짝 놀라 방으로 들어간다. 그 후 이 수영장 물은 전부 증발해 버린다(...).
다음날 다 같이 아침을 먹으러 식당에 갔는데 루비는 '이게 뭐냐'는 표정으로 음식을 바라본다. 원래 젬은 밥을 안 먹어도 된다는 스티븐의 말에 그렉이 가넷은 먹는 걸 가끔 좋아한다고 하자 "가넷은 여기 없는걸!"이라고 화를 낸다. 그리곤 화를 주체 못하고 식탁을 흔드는데 사파이어의 제지에[6] 화가 나 더욱 격하게 식탁을 흔든다.
500px
너무나도 태연하게 구는 사파이어 때문에 루비는 더 화나 글러브를 소환해 밥상을 뒤엎고,서로 말싸움을 한다. 이에 스티븐이 울면서 자기 접시를 바닥에 던져 깨고 나가버린다. 루비와 사파이어가 따라가자 스티븐은 집에서도 끔찍했는데 여기서도 끔찍한게 이해할 수 없다며 이거 '혹시 나 때문이냐'며 슬퍼한다. 루비는 놀라 절대 네 탓이 아니라고 하며 해결책도 찾지 않고 화만 내는 자신이야 말로 멍청했다며 사파이어가 옳았다고 위로한다.[7]
500px
루비는 사파이어의 눈물을 닦아주면서 퓨전에서 나뉘어저서, 널 바라 볼 수 있어 좋다고 말하자 사파이어가 부끄러워 하면서 웃는다. 루비도 웃으며 사파이어를 껴안고 우리모두에게 염장을 지르면서 다시 가넷으로 퓨전한다.[8]
1.1.3 시즌 3
5화 "Hit the Diamond" 편에서 오랜만에 루비로서 등장한다. 추적선 '로밍 아이'를 타고 온 5명의 루비 병사들 사이에 섞여서 잠입하는 역할을 맡았다. 하지만 그렇게 잘 해내지 못해서 결국 스티븐의 계획으로 루비들과 함께 야구 시합을 하게 되었다. 루비는 물론 루비 병사들 팀에서 활동하는데 워낙 오랜만에 퓨전을 풀어서인지 사파이어와 자꾸 붙어 있고, 원래 이 루비는 아웃당하는 역할인데 어째 안타나 홈런을 잘 치는 바람에 계속 크리스탈 젬스 팀을 불리하게 했다. 결국 보다 못한 스티븐이 사파이어한테 한 눈 팔지 말라고 하고, 루비한테는 귀여운 짓 그만하라고 한다.(...) 그래도 사파이어가 계속 공을 놓치자 루비도 응원해주는데, 이 때 대사가 정말 압권이다.
루비 : 공을 끝까지 쳐다봐.사파이어 : 나도 노력하고 있어. 하지만 난 오직 너만 바라보고 싶은걸.
루비 : 걱정 마. 홈으로 들어올 때 날 보면 되잖아.
사랑의 힘 덕분인지 사파이어도 마지막을 홈런을 날리고 홈으로 들어오면서 루비를 꼭 끌어안는데, 끌어안기만 한다는 게 퓨전을 하는 바람에(...) 루비 병사들한테 정체가 들통나고, 결국 스티븐이 재스퍼는 해왕성에 있다고 속여서 내보낸다.
1.1.4 시즌 4
4화 "Mindful Education" 편에서 등장했다.
1.2 기타
"Keystone Motel"이 방영 이후 루비가 비슷한 시기에 개봉된 인사이드 아웃의 버럭과 비슷해[9] 화제가 됐었다.
사파이어와 퓨전할 때의 춤은 천공의 성 라퓨타의 파즈와 시타가 마지막에 포옹하는 걸 모티브로 했다.
2 홈월드의 병사
2.1 블루 다이아몬드 소속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스티븐 유니버스/등장인물/그 외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오른쪽 팔 | 오른쪽 손등 |
2.1.1 작 중 행적
2.1.1.1 시즌 2
시즌 2 22화 과거 회상편에서 등장. 현재 크리스탈 젬인 루비의 전 동료. 당시 사파이어의 보디가드였으며 로즈 쿼츠와 펄의 침입에 퓨전한 상태로 로즈 쿼츠와 싸우다가 풀어지고, 펄에 의해 젬으로 변했다.
2.2 옐로 다이아몬드 소속
옐로 다이아몬드의 명령을 받아 재스퍼를 홈월드로 데려가려는 목적으로 추적선인 '로밍 아이(Roaming Eye)'를 타고 온 5명의 루비 병사들. 외양은 1번 항목의 루비와 비슷하지만 제각기 다른 위치의 젬과 각자 다른 성격으로 구분하고, 스티븐이 젬의 위치에 따라 이름을 지어주었다.
5화 "Hit the Diamond"에서 그들은 전형적으로 어리석고 쉽게 바보가 된다고 밝혀졌다.
24화 "Back to the Moon"에서는 재스퍼에 대한 무한한 존경심을 드러냈는데, 루비 병사들 사이에서 재스퍼는 정말 전설적인 인물인 듯하다.
2.2.1 구성원
2.2.1.1 레기 (다리)
루비즈 대표 멍청이. 무슨 임무를 왜 하러 왔는지도 잘 모른다. 스티븐도 가끔 그렇다. 다른 루비들보다 동그랗고 크게 뜬 눈이 포인트.
닥이 "뉴비"라고 부르는 걸 보면 루비들 중에서 가장 신참인 듯하다.
2.2.1.2 아미 (팔이)
레기가 대표 멍청이었다면 아미는 대표 돌격파. 거칠고 무엇이든지 몸부터 나가는 경향이 있다. 스티븐을 공격하려 달려드는 아미를 가넷이 막아 허리춤에 끼고 있던 적도 있다. 가넷은 아미가 귀여워 보이는 것 같다..
2.2.1.3 네이비 (배꼽이)
루비즈에서 엉뚱함을 담당하고 있다. 지구를 보며 정말 아름다운 행성이라고 칭찬하기도 하고 왜 다시 지구로 돌아왔냐는 스티븐의 질문에 대답하려 하지만 크리스탈 젬스가 모두 자신을 주시하고 있는 걸 보자 부끄러워하며 도망가기도 한다. 반쯤 감은 눈이 특징.
2.2.1.4 아이볼 (눈알이)
아이볼 (눈알이) | 소환하는 단검 |
정식 이름은 루비 면-1F4/커트-4ND. 루비들 중에서 가장 적대심이 강하다. 눈에 젬이 있어 눈 한쪽이 없고 목소리가 제일 낮다. 재스퍼에 대한 존경심이 제일 큰 듯 하다. 재스퍼로 변신한 애머시스트가 닥을 무릎위에 앉히자 다정한 둘의 모습을 보며 눈물을 글썽인다, 깨알 같이 눈물을 훔치는 장면이 포인트.
약 5000년 전 발발한 젬 전쟁의 참전자이며, 로즈 쿼츠가 핑크 다이아몬드를 산산조각 내는 것을 직접 목격했다.
소환하는 주 무기는 단검인 듯하며, 날 모양은 끌을 연상시킨다.
2.2.1.5 닥 (박사)
다섯 루비들의 대장. 가슴에 젬이 있다, 아마 젬의 위치상 가슴이라고 하기 좀 그렇잖아 이름을 지어주기 애매해서 박사(Doc)라고 붙여준 듯 하다. 다른 루비들과는 다르게 혼자 고글을 쓰고 있다. 다섯명 중 가장 똑똑하고 리더쉽이 있는 성격. 주로 명령을 내리는 위치.
2.2.2 작 중 행적
2.2.2.1 시즌 3
4화 "Barn Mates"의 마지막 부분에 슬쩍 나오더니 5화 "Hit the Diamond"에서 5명의 루비 병사들이 정식으로 출연했다. 홈월드의 추적선인 '로밍 아이(Roaming Eye)'를 타고 왔는데 페리도트가 이들을 보며 홈월드에서 자신을 잡으러 왔다며 벌벌 떤다. 그래서 가넷이 퓨전을 풀고 크리스탈 젬스의 루비가 이들 사이에 잠입하기로 한다. 그런데 원래 5명인데 한명이 더 들어오자 리더로 보이는 루비가 이를 의심했는데, 일행 중 한 명이 우린 원래 5명이라고 하니까 자신 빼고 5명으로 인식하는 우둔함을 보여줬다.(...)멍청함은 루비의 종특일지도 이후 스티븐의 계략에 빠져 야구까지 한다. 경기에서 지긴 했으나 마지막에 크리스탈 젬스의 정체가 들통나서, 화가 난 루비들은 퓨전해서 큰 루비로 변신한다. 그런데 사실 이들의 목적은 페리도트가 아닌 재스퍼를 찾으러 온 것으로 밝혀졌고, 결국 스티븐이 재스퍼가 해왕성에 있다고 뻥을 치자 그걸 곧이 곧대로 믿고 해왕성으로 향하고 에피소드는 끝난다.병사 수준이 이래서야
23화 "Earthlings"에서 다시 지구로 돌아왔다. 해왕성을 비롯해 태양계의 행성을 샅샅이 찾아봐도 재스퍼가 나오지 않아서, 속았다는 것을 안 것이다. 하지만 라피스의 물을 다루는 능력으로 인해 라피스가 만든 물 감옥에 갇혀 있었다.
이후 24화 "Back to the Moon"에서는 더이상 속임수에 속지 않는다며 재스퍼가 어디 있는 지를 물었으나, 재스퍼로 변신한 애머시스트에게 속는다.(...) 물론 애머시스트가 색깔이 다른 걸 눈치채긴 했는데, 지구의 태양 때문에 색이 변한 거라고 둘러대자 곧이 곧대로 믿었다.(...) 재스퍼로 변신한 애머시스트는 지구에서 붙잡은 포로들을 지키기 위해 지구에 남겠다고 하자 홈월드에 연락을 해야한다며 애머시스트와 크리스탈 젬스를 달 기지로 데려간다. 달 기지에서 핑크 다이아몬드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하지만 달 기지의 조종판과 연락 수단이 모두 사용할 수 없다는 걸 알자 다시 재스퍼로 변신한 애머시스트를 데려가려고 하는데, 자기 대신 보고서를 작성해달라는 임무를 주자 기뻐하며 받아들였다. 하지만 나중에 정체가 들통나자 다시 큰 루비로 퓨전한다. 하지만 스티븐이 달 기지 문을 열고, 펄과 가넷이 사도닉스로 퓨전해서 완전히 우주 공간으로 날려버리지만, 실수로 스티븐도 같이 끌려가버린다.
25화 'Bubbled'에서 아이볼은 방울을 몸에 두른 스티븐과 함께 우주 공간을 표류한다.[10] 로즈 쿼츠를 꼭 한번 만나고 싶다는 아이볼의 말에 스티븐은 자신이 로즈 쿼츠라는 것을 알려주려 하지만 이미 여러 번 속아본 아이볼은 도통 믿지를 않는다.[11] 그 후 아이볼과 스티븐이 소행성 지대를 지나다가 아이볼이 소행성 조각에 맞아 젬에 상처를 입자 스티븐은 아이볼을 방울 안으로 들여보내 아이볼의 젬을 직접 핥아서(...) 치유해준다.
스티븐의 치유 능력을 보고 로즈 쿼츠임을 확신한 아이볼은 단검을 뽑아들고 스티븐의 젬을 가져가 공을 세우려고 한다. 당연히 스티븐과 아이볼은 실랑이를 벌인다. 스티븐은 어쩔 수 없이 아이볼을 방울 밖으로 쫒아내게 되었고, 아이볼 또한 우주 공간을 표류하게 되었다.[12]기묘한 얼티밋씽 생물이 생각난다 게다가 죽지도 않으니....
2.2.2.2 시즌 4
4화에서 스티븐의 나쁜 기억으로 잠시나마 재등장. 스티븐은 아이볼이 미안하기도 한가 보다.- ↑ House M.D.에서 박지와 위 베어 베어스에서 클로이 박을 맡았던 배우 겸 성우. 한국인 아버지와 필리핀인 어머니를 둔 한국-필리핀계 미국인이다.
- ↑ 참고로 신발은 부츠다. 달릴때 또각또각 하는 소리가 난다.
- ↑ 스티븐은 반은 인간이여서 쉽게 탈출할 수 있었는데 이 감옥의 장벽은 젬의 물질적 형태를 흐트러트려 놓는다. 장벽을 맹물처럼 만진 스티븐을 보고 루비도 장벽에 손을 대자 손이 흐트러지면서 아파했다.
- ↑ 스티븐은 꺼내주기 전에 같이 찾자고도 말했는데 루비는 바로 달려가고, 급해서 스티븐의 질문에 건성으로 대답한다.
- ↑ 이 때 루비가 "보이지 않아(I can't see)!"라고 외치는데 '스티븐 유니버스'의 스토리보드 아티스트 중 한 명인 조 존스톤이, 루비가 사파이어와 퓨전하여 가넷으로 오랜 시간을 보냈기 때문에 "2가지" 종류의 시각을 갖고 있는 것에 익숙해졌기 때문이라고 대답했다.
- ↑ "너 식탁 흔들고 있어."/"하! 너도 뭘 느낄 줄 아는 구나!"/"느낀거 아니야, 본 거야."
- ↑ 그리고 사파이어는 울면서 루비를 멍청하다고 생각 안 한다고 소리친다(...).
- ↑ 여담이지만 이 때 장면이 어린이 애니메이션치고는 좀 눈을 어디다 둬야 할 지 난감할 수준의 끈적함을 보여준다. 설명하기 애매하니 직접 보자.
- ↑ 작은 체구에 배색이 빨간색인데다가, 성질 급하고 화날수록 열이 나며 불을 내뿜을 거 같은 모습과 각진 헤어스타일.
- ↑ 젬 종특으로 아이볼이 스티븐의 방울 위를 아무렇지도 않게 붙어 걸어다닌다.
- ↑ 스티븐이 로즈의 젬을 보여주자 젬이 더 빨간색이라며(방울을 통해 봤으니 당연한 것.) 믿지 않고, 방패를 보여주니 그 방패는 아무도 신경 안 쓰고 자신은 그 커다란 검만 기억한다고 한다. 스티븐이 로즈의 사진과 자신의 모습을 비교해 보여주지만 역시 믿지 않는다.
- ↑ 스티븐이 구출된 이후를 보니 루비들을 딱히 구해주지도 않은 것 같다. 다섯 루비 모두 영원히 우주 공간을 떠돌게 된 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