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프트 하펜

던전 앤 파이터의 마을
아라드실버크라운시궁창언더풋베히모스북의 쉼터세인트 혼쇼난쿠룬달
천계겐트루프트 하펜슬라우 공업단지노블 스카이젤바
마계마계 주둔지센트럴파크마계 결착지

1 소개

sut23g.png


마을 BGM

마을 BGM 심포니 버전

현재는 심포니 버전이 나온다.

던전 앤 파이터의 지역 중 하나. 마을 이름은 루프트 하펜이다.

레벨 64부터 옛날 퀘스트 완료한 사람은 48에도 입장이 가능하다. NPC는 베른 보네거트초롱이가 있으며 이중 베른은 이튼 공업지대를 연계하는 역할을 한다.

여담이지만 마을 BGM이 상당히 좋다. 던파 내에서도 탑을 다투는 수준.

2 해상열차

던전 앤 파이터 던전 에어리어
안트베르 협곡해상열차쇼난 무투장 & 시간의 문

6Lw0AI.png
루프트 하펜에서 해상 열차 지역의 던전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일반 던전의 난이도는 킹 까지 존재한다.

천계의 대륙은 바다위에 여러 대륙으로 나눠져 있으며, 배가 아니면 해상열차를 타고 왕래해야 하는데 카르텔과 이에 협력하는 강철비늘 해적단 때문에 제대로 운영이 되지 않고 있었지만, 안트베르 협곡의 카르텔의 침공을 몰아낸 모험가들에 의해 선로가 탈환되고, 이후 이 해상열차를 통해 카르텔의 본거지인 무법지대로 반격을 가한다는 스토리.

2015-01-29 업데이트 후 퀘스트 개편에 따른 리뉴얼된 스토리 추가 바람.

전체적으로 거쳐가는 던전 치고는 에픽 퀘스트 클리어에 필요한 비용이 만만치 않은 구간이다. 당장 안개도시 헤이즈를 여는 퀘스트부터가 100만 골드를 요구하며(물론 다시 돌려받긴 하지만), 보조장비, 마법석을 뚫거나 강철비늘 해적단 칭호북을 완료하는 데 들어간 공허의 마석을 요구한다든지, 결정판은 사령부 진입에 필요한 강철 조각 200개로, 부캐릭을 키우는 기존 유저라면 모를까 자본이 부족한 신규 유저의 경우에는 다소 부담이 된다. 재료비를 아끼고 싶다면 이전 구간에서 밀린 에픽 퀘스트가 있다면 안트베르 협곡까지의 에픽 퀘스트를 모두 직접 클리어해 시간의 문으로 진입할 수 있는 70레벨을 만든 뒤 스킵할 것.

2.1 던전 목록

파일:Attachment/oceanicexpress.png

카르텔을 몰아내고 드디어 카르텔의 본진인 서부무법지대로의 반격이 시작된다. 해상열차를 점거한 변종 악어 무삼바니를 무찔러야 해상열차로의 진입이 가능하다.

시원하게 달리는 해상열차와 경쾌하고 스피디한 일반 필드의 BGM의 조화가 뛰어나서 던전 BGM 랭킹에서 항상 상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때문에 유저 중 일렉기타를 칠 줄 아는 유저들이 한번씩은 연주해보는 듯.

포악한 대해적 보티첼리는 천해의 돌연변이들을 끌어들여 해적단을 만들었다. 그리고 카르텔의 휘하로 들어가 약탈을 일삼고 있다. 이제 해상열차를 탈환하여 황도군에 돌려주고 그의 악행에 종지부를 찍을 때이다.

서부 무법지대의 음습한 협곡에 위치한 작은 마을이었던 헤이즈는 카르텔에 점령당한 후 카르텔의 전략적 요새가 되었다. 그 범접하기 힘든 높은 협곡과 자연적으로 부대의 시설을 숨길 수 있는 엄폐물이 되는 안개는 카르텔을 공격하는 황도군에게는 아르덴을 공략하기 힘든 요소로 다가왔다. 이제 막 겐트가 안정된 상황에서 황도군을 적진 한 가운데로 끌고 갈 수도 없는 상황. 엎친데 덮친 격으로 황녀 에르제가 헤이즈로 호송되었다는 정보를 얻게 된다. 이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서 모험가를 포함한 용병들에게 헤이즈의 수색을 요청하는데...

새벽의 눈동자 엔조 시포가 머물고 있는 카르텔의 마지막 보루 아르덴. 그 유명했던 아르덴 1,2차 회전이 있었던 결전의 도시로 지금은 카르텔에 넘어가 카르텔의 전략적 요충지가 되어 있었다. 마지막까지 몰린 카르텔이지만 엔조 시포의 카리스마 때문인지 물러나거나 항복할 의사는 전혀 없어 보인다. 오히려 지금껏 있었던 어떤 전투보다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고 있다.

해상열차에서 쫓겨난 해적들은 특급열차를 탈취해 그동안 모아놨던 보물을 모두 옮긴 후 멀리 도망치려 한다. 일반 해상열차보다 훨씬 빠른 특급열차를 따라잡기 위해 모험가들은 제트보트를 타고 추격에 나서지만 해적들의 방해가 만만치 않다. 바다에 떠다니는 해적들의 폭발물을 피해 마침내 열차에 오른 순간, 모험가는 자신을 도와달라는 한 여성을 만나게 되는데…
  1. 호타루가 보스방까지 생존시에 나오는 선택지에서 2번 선택지를 고를시 이제는 무조건 보티첼리와 무삼바니가 같이 등장한다. 즉 선택의 여지도없고 호타루가 사망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