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블 스카이

던전 앤 파이터의 마을
아라드실버크라운시궁창언더풋베히모스북의 쉼터세인트 혼쇼난쿠룬달
천계겐트루프트 하펜슬라우 공업단지노블 스카이젤바
마계마계 주둔지센트럴파크마계 결착지

1 개요

마을 BGM

몇 년 전 돌연 파워스테이션에 나타난 안톤은 천계 최고의 사령관인 잭터 이글아이의 방해로 겐트로 향하지 못하고 그곳에 머물러 있었다. 그러나 카르텔과의 전쟁이 종반부에 이르르자 황녀가 정규군을 파병하면서 답보 상태이던 전선의 분위기가 급변하였다. 중장 니베르와 모험가의 활약으로 파워스테이션이 탈환되자 안톤은 드디어 무거운 몸을 들어 이튼 공업단지를 벗어나 어디론가로 향하기 시작했다. 그가 향하는 곳은 황혼의 바다 너머에 있는 죽은 자의 성.... 차원의 틈 너머에 있는 성을 통하여 마계로 돌아가려는 안톤을 이대로 보낼 수 없다고 판단한 잭터는 급히 그 뒤를 뒤쫓는다. 노블스카이는 대귀족 유르겐의 배로, 원래는 군함이 아니었지만 잭터가 미리 對안톤용으로 개조하여 준비해 두었던 배다. 이제 이 배를 타고 바다로 나아가, 안톤이 차원의 틈에 당도하기 전에 그를 쓰러뜨려 천계의 평화를 되찾아야 한다.

던전 앤 파이터에 등장하는 군함이자 마을. 원래는 상선이었지만 '황도 전쟁' 당시 대부분의 정규 군함이 격침당한 탓에 노스피스 귀족들이 기증한 민간 함선들 몇 척을 개조하여 만든 군함들 중 하나로, 사령관 잭터 이글아이의 기함이다. 안톤 공략을 위해서 개조된 것 때문인지 함교 쪽으로 가보면 크고 아름다운 위용을 떨치는 거포가 설치되어 있다.

2014년 6월 26일 업데이트로 추가되었다. 안톤 일반 던전이 있는 에이리어인 안톤으로 입장할 수 있다.

마계로 가는 길 이후 추가된 에픽 퀘스트를 받으면 맵이 변형된 퀘스트 던전으로 진입하게 된다. 패턴이고 뭐고 혼자서도 깰 수 있는 수준이며, 에픽 퀘스트를 완료해야 다음 지역인 젤바로 갈 수 있다.

사소한 버그가 하나 있는데, 현재 슬라우 공업단지로 이동할때 쓰이는 건쉽과 뒤쪽의 철조망의 배치가 이상하게 뒤바뀌어서 원근감이 안맞는다.

2 NPC

3 관련 던전

던전 앤 파이터 던전 에어리어
파워스테이션안톤죽은 자의 성

안톤 일반 던전은 기본적으로 마스터 난이도로 설정되어 있으며, 다른 일반 던전과 몇 가지 차이점이 존재한다.

  • 입장 피로도는 8. 쿠룬달쪽 던전과 동일하게 방의 수와 상관 없이 고정 피로도를 소모한다.
  • 처음 입장시에는 검은 연기의 근원만이 열려 있으며, 앞 던전을 클리어 하면 그 뒤 던전이 해금되는 식이다. 해금 상황은 매일 오전 6시에 초기화 된다.
  • 네임드/보스 몬스터는 기본적으로 1~2개의 안토니움과 에너지 결정체를 고정적으로 드랍하며, 지옥파티 초대장도 1~2장 가량 드랍하기도 한다. 다만 이는 1일 1회 한정으로, 한 번 잡은 네임드/보스를 재입장하여 잡는다고 하더라도 해당 아이템은 드랍되지 않는다.

2015-01-29 마계로 가는 길 업데이트 이후 스토리 진행을 위한 에픽퀘스트 진행 방식이 변경되었다. 에픽 퀘스트는 전부 시나리오 던전을 통해 진행되며 1인으로도 쉽게 클리어 가능할 정도로 난이도가 완화되었다.

3.1 에픽 퀘스트 전용 던전

2015-01-29 업데이트 후 죽은자의 성이 추가되었는데 스토리상 진입을 위해서는 안톤을 쓰러뜨려야 하기 때문에 에픽 퀘스트의 난이도가 대폭 낮아진 것으로 추정된다. 에픽 퀘스트 진행 중에는 레이드 전용 던전인 함포 방어전을 진행하며 마지막 단계에서 안톤 심장부로 진입하게 된다.

3.2 일반 / 레이드 공통 던전

gtUR6E.jpg

안톤에 대한 공격을 시작하려던 찰나, 짙은 검은 연기가 장막처럼 거대한 몸을 감싸버렸다. 한 치 앞을 볼 수 없는 어둠 속에서 차례차례 쓰러지는 병사들. 안톤의 몸 위에 머무르는 이 기괴한 연기를 없애려면, 먼저 연기의 근원을 조사하여 원인을 제거해야 한다.
다리를 들어올리며 몸 위의 병사들을 떨어내는 안톤. 육중한 몸을 가벼이 움직일 수 있는 것은 파워스테이션에서 충분한 힘을 흡수했기 때문이다. 에너지를 다시 회수할 수 없을 바에는 흔들리는 전장에서 길을 막는 적을 쓰러뜨리고 안톤의 관절을 파괴하여, 이후의 안전을 확보해야 한다.
절대로 안톤을 돌려보내선 안 된다. 그러나 안톤이 한 걸음을 내딛을 때마다 빠르게 거리를 좁히는 탓에 죽은 자의 성이 있는 차원의 틈까지의 거리가 얼마 남지 않았다. 안톤이 목적지에 다다르기 전에 다리를 파괴하여 더 이상 나아가지 못하도록 저지하라!
안톤의 에너지가 검은 화산으로 향하고 있다. 검은 화산은 안톤의 가장 강력한 공격 수단이지만, 동시에 치명적인 약점이기도 하다. 검은 화산으로 들어가 안톤을 쓰러뜨리려면 그곳으로 보내는 에너지를 차단하여야 한다.
불을 뿜어내는 안톤의 몸 속 깊은 곳에 용암이 꿈틀거리고 있다. 그리고 그 안에 안톤의 심장이 있다. 안톤을 완벽하게 토벌하기 위해서는 심장을 파괴해야 하지만 적들이 순순히 보내줄 리가 없다. 더구나 이 앞을 막는 자는 안톤 그 자체의 힘을 갖고 있을 거라고 하는데... 안톤의 상징인 검은 화산을 돌파하여 천계에 승리를 가져다 줄 수 있을 것인가?

3.3 안톤 레이드 전용 던전

안톤의 화산이 터지면 그 용암과 열기가 침입자를 태워버린다. 그것을 막기 위해 함포로 냉각빔을 발사하여 화산을 식히고 있는데, 추격자를 용납하지 않는 안톤의 부하들이 함대로 이동하여 함포를 파괴하려고 한다. 아직 안톤에서 싸우고 있는 아군을 위해 함포를 사수하고 화산을 향해 냉각탄을 발사해야 한다.
드디어 여기까지 왔다. 많은 희생을 겪으며 도달한 안톤의 심장부. 안톤이 회복하여 반격해 오기 전에 심장을 파괴하여 이 기나긴 싸움에 종지부를 찍어라.
  • 부화장 (Lv 85 ~ )
안톤의 몸에서 끝없이 나타나는 적에 아군의 희생이 늘고만 있다. 그들을 계속 쓰려뜨려도 수가 줄지 않는 것은 안톤의 몸 어딘가에서 계속하여 '생성'해 내고 있기 때문이다. 너무 많은 적 앞에 지쳐가는 아군을 위해 부화장을 파괴하여 안톤 토벌에 박차를 가하라!
  1. 단, 직접 등장하진 않고, 에픽 퀘스트상에서만 등장한다.
  2. 각각 네임드로, 보스방은 보스가 따로없이 이벤트로만 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