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 투에스티

リーブ・トゥエスティ Reeve Tuesti

파이널 판타지 7의 등장인물. 아래 이미지를 봐도 알 수 있듯이(...) 본작 동료 중 하나인 로봇 고양이 캐트시의 정체.

참고로 옆의 사진은 DC 시점(원작 3년 후)의 모습이며, 본편에선 정장 차림이다.

1 설정

작중 연도상 1972년생으로, 본편 시점에선 35세이다. 살아있는 가족은 현재 노모인 "루비에 투에스티" 한명 뿐이며, 흥분하거나 정신없을 땐 부모가 쓰던 사투리가 튀어나온다.(...)

"인스파이어"라는 일종의 초능력을 구사하여 자신의 사념을 불어넣은 물체를 엄청나게 먼 거리에서도 자유자재로 원격조종할 수 있다. 작중에선 주로 캐트시의 조종(...)에만 사용하는 듯.

직업은 신라 컴퍼니 도시개발부장으로, 사실상 간부진 중 유일한 개념인.(...) 다른 이들이 욕망 일직선일 때에 혼자서 미드갈의 시민들, 나아가 세계의 위기를 걱정하고 있다.

2 역사

2.1 비포어 크라이시스 (BC)

마황로를 디자인한 장본인으로서 등장. 후에 로켓 마을의 우주탐사 프로그램 동결안에 찬성하는 모습도 보인다. 주인공 턱스들이 신라 본사를 탈주했을 때 캐트시들을 보내 돕기도 한다.

2.2 크라이시스 코어 (CC)

직접 등장하진 않으나 잭스가 받는 메일 중 리브가 보내는 것들도 있다.

2.3 본편

첫 등장 장면은 본사에 쳐들어온 클라우드 일행이 엿들은, 미드갈 7번구역을 박살내버린 프레지던트 신라에게 항의하는 장면. 등장한지 얼마 되지 않아 화를 내며 하이데커스칼렛의 비웃음을 등지고 회의실을 나가버린다.

이후 테러리스트 조직인 신생 아발란치를 와해시키기 위해 캐트시로서 파티에 잠입하나, 곧 들통나게 된다. 허나 바레트가 캐트시에 의해 목숨을 건지고 고대인의 신전에서 로봇 하나를 희생(...)해가며 곧 신뢰를 되찾게 된다. 거기에 에어리스의 죽음, 그리고 북극 대공동에서 알게 된 세피로스제노바의 진상을 알게 되자 아예 신라의 다른 간부들을 배신, 역으로 아발란치의 이중스파이로서 활약하게 된다.

후반부에 캐트시를 조종하다 신라의 다른 간부들에게 자신의 정체를 들켰을 때 캐트시 말투로 간부들과 대화를 하는 소소한 개그를 보여주기도 한다. 중년간지가 주거씀다

2.4 어드벤트 칠드런 (AC)

신라의 폭정과 메테오로 인해 막장이 된 세계를 다시 아름답게 되돌리려는 일종의 신생 세계정부인 "세계재생위원회(WRO)"의 초대 회장이 되어 파티원 중 제일 바빠졌다. 이 시점에서의 WRO의 가장 중요한 업무는 신도시 엣지의 건설을 위한 자재를 폐허가 된 미드갈의 유적(...)에서 조달하는 사업.

2.5 더지 오브 켈베로스 (DC)

신라의 흑역사 중 하나인 딥그라운드가 누군가에 의해 장악, 수많은 민간인들을 납치, 학살하자 빈센트를 비롯한 동료들을 필두로 WRO軍을 움직여 그들을 토벌하게 된다. 그러는 와중에도 캐트시들을 활용해 각종 정보를 모으면서 열심히 일하고 있다.

딥그라운드 사태가 해결된지 1년 후, 클라우드가 보호하는 소년 덴젤이 주위 사람들에게 은혜를 갚는다면서 WRO에 지원하자 면접 장소인 쟈니의 술집에 리브가 직접 등장해서 식겁하게 한다. 덴젤의 이야기와 쟈니의 잔소리를 듣고 그는 "네 말을 듣고 앞으론 WRO에 아이들은 받지 않기로 정했다"고 한다. 그러면서 떠날 때 마지막으로 노모 루비에의 임종을 지켜준 소년에게 감사 인사를 하는 건 잊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