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도소공자 코히나타 미노루의 작가바바 야스시의 괴작. 어느 공화국의 미친 왕자(진짜 미친놈이다)가 키사가이시에 오면서 벌어지는 각종 사건들. 성인만화다. 게키만이라는 잡지에서 연재되었단다. 각종 패러디가 많이 나온다. 그리고 부록으로 단편인 지옥탐정 코반도 실려있다. 그리고 이 단편은 리자드 킹과 이어지게된다 단편이지만. 참고로 학교에서 일하는 소사(소속된 공무원.그러니까 사쿠시리즈에서 사쿠 형제들이 맡은 직책)는 완전 사쿠형제처럼 생겼다. 그런데 괴짜가족처럼 프로레슬링패러디가 제일 많다. 이 사람이 나의 주인님에서 퀴즈가 나왔는데, 사신 지옥탄 사자좌 유성 매그넘이 자비탄 왕자의 필살기라고 나왔다. 그 자비탄왕자가 여기 주인공이다.
참고로 2권까지 나오고 연재중단상태다 이유는 공수도 소공자 코히나타 미노루의 연재때문에... 본 항목에 작중 스포일러가 나옵니다. (현재는 절판상태)
1 등장인물
- 캐릭터들은 대부분 유명한 격투가들을 패러디한거고, 스토리는 당연히 바스타드를 짜집기했다.
- 자이탄 드 가이젤릭(하지만 작중에서 이렇게 부르는 사람은 한명도 없다. 그냥 미친왕자라고 불린다)
작중에서는 간단하게 자비탄으로 불린다. 사탄의 석장(생긴건 마법소녀물의 아이템같이 생겼다)이라는 악마의 비보를 가지고 일본으로 왔다. 흉악한 주제에 키시가이시 시립고등학교에 다니는 사이코패스 살인마다. 악마가 씌여있기때문에 고국의 테러리스트가 나타날때마다 그들를 다 베어죽이며 깡패들과 그들을 처죽이는걸 막으러온 경찰을 쳐죽이는등, 답이 없는 놈이다. 일단 민간인들까지는 잡지 않았다. 하지만 초반부에 7인의 사무라이처럼 라이벌을 뽑을때는 사람들에게 중상을 입혔다.(숨어있다가 기척을 느끼는 사람을 동료로 삼는다)
가르가스탄의 왕위 찬탈전이나 혁명을 일으키려는 가톨릭 광신도(그런데 왕자가 가톨릭 신도들을 마구잡이 처형한 탓도 있다)들과 허구한날 살육을 한다. 부관은 아데밀. 맨 뒷자리에 앉아서 지멋대로 해도,아무도 제지안한다. 가르가스탄과 자매결연을 했고, 1회부터 주인공이 살인을 마구해서 공포심을 무의식중에 심어놨기때문이다. 살인을 많이 저질러도 경찰에 조사한번 안받는건 외교관들의 면책특권 비스무리한게 있는것 같다.
그래도 일단 자신에게 대항하는 자만 죽이니 다행이지만 다크 히어로라기보다는 차지맨 켄!같은 미치광이와 같은 부류라고 보는쪽이 좋다.
여담이지만 먼치킨같지만 2권에서 북극곰과 싸우다가 심하게 고전했다.(일본도가 없었다) 노리코와 합체기를 써서 죽일정도로 파워인플레는 심하지 않은모양. 프로레슬링을 좋아한다. 작중 가르가스탄 국민들은 대부분 프로레슬링이나 이중격투기 관전을 좋아하는데, 우민화 정책으로 추정된다. (만화에서 가르가스탄 왕족들은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른다.)그런데 야구 경기에서는 고전을 면치 못하는 걸로 보아서,폭력이나 살인말고는 할줄아는게 별로 없다. 작중에서 "왕자는 폭력이 아니면 안되는 인간이구나."라는 대사도 나온다.
- 사쿠라이 노리코
보통사람으로 츳코미였었다. 하지만 하시모토 신야가 달라붙을때는 폭발적인 근력을 보여준다(...)그런데 술이 들어가면 권법하는 괴인이 되었다. 평범한 가정이 있는데, 아버지는 옛날에 실종되었다. 감기에 걸렸을때, 에로닌자 나카이 키이치(올빼미의 성을 패러디)에게 속옷을 도둑맞으려 했으나 자비탄과 집단구타. 참고로 왕자가 노리코에게 반한 이유가 왕자가 로리취향이라는 이유가 있다. 하지만 절대로 로리가 아니다. 장래희망은 아이돌이되어 의사와 결혼하는게 목적이다. 어릴적 친구는 아데밀에게 잡혀가 개조당했다.(개조당한 배는 에스포와르. E카드 게임으로 유명한...) 남자니까 상관없다. 그래도 왕자가 야구경기에 일본도를 가지고 출전하는걸 막는등,개념은 있다(...)
- 세가루 니코
일회용 캐릭터인데, 누가보면 알수있듯이 스티븐 시걸의 형사 니코를 패러디했다. 수상의 의뢰(당시에 측근까지 모두 알몸상태인데 이건 히라마츠 신지의 머더 라이센스 키바의 패러디다.)를 받아서 자비탄 왕자의 뒷조사를 한다. 도중에 매거진계 깡패(하시모토 신야 왈)이 시비를 걸자, 시걸권으로 제압한뒤에 키시가이고로 간다. 그리고 등장인물들의 기행에 중상을 입는다.(정작 자비탄은 못만났다)
- 아데밀 혼고(아데밀 다 코스타)
괴인 자비탄의 부관. 설명을 황당하고 장황하게 한다. 원래는 격투기 선수인데,악마와 싸우느라 자비탄을 따르게 된다. 이인간도 미친 사람이지만, 작중에서 살인을 한번도 안했다. 자비탄 왕자가 어릴때 악마를 죽이거나 자비탄의 여동생이 개조한 하시모토 신야를 아주 좀비급으로 빈사상태를 넘어선 죽은거나 마찬가지 상태로 만든것과 세가루 니코에게 중상을 입힌것 빼고는 없다.[1] 참고로 자비탄이 어렸을때는 최배달을 존경하는 격투가였지만 현재는 모 격투게임 목사 패러디로 나왔다. 여담으로 폭력 욕구를 주체못해 용병으로 뛴적이 있다. 도복차림으로 총기로 무장하지 않은걸로 보아서,패기만 한 모양.
- 하시모토 신야
하시모토 그룹의 아들이지만, 비만이고 그외 여러가지 막장이라서 노리코를 카메라만으로 감시한다(...) 그러자 자비탄의 여동생 메구미 오키나 가이젤릭이 교사면허(대형2종. 1999~2002년까지 유효)를 건네받고,개조수술을 받아 키시가이고에 투입된다.(세계사 과목을 가르친다) 말끝마다 "~푸"라는 단어를 붙인다. 개조인간이라서 일본도에 맞거나,총에 맞거나 크게 파손되어도 죽지않고 부활한다. 중간에 여자친구를 사귀게 되지만,헤어진다. 그런데 그 여자친구는 스토커가 되어 나타는데, 이건 같은 세계관의 지옥탐정 코반에서 해결된다.
- 메구미 오키나 가이젤릭
자비탄의 여동생으로, 같은 왕족의 부하가 되어 666연대를 이끌고 학교에 테러를 하러 온다. (목적은 사탄의 석장) 그러다가 교장이 자기 자신을 속이는 건 나쁘다면서 수정펀치를 자비탄에게 날려서 결국 화해한다(...) 카가미 코지로노스케와 커플이 된다.
- 카가미 코지로노스케
아데밀의 친구인 카가미 켄고의 아들.(그덕에 자비탄은 카가미의 직에서 식객한다) 시라사야를 가지고 다닌다. 아데밀의 권유로 라이벌이라할수있는 친구(그런데 생긴건 근육맨의 테리맨이다)를 찾아야된다면서,자비탄이 사람들을 다치게하다가 만나게되었다. 농구장에서 어찌저찌해서 친해진다(여기서 한번 싸움좀 하면 친구가 된다는 소년만화 클리셰를 깨버린다) 야구대회에도 참가하지만 연전연패를 거듭한다.
- 자비탄의 아버지
자비탄의 아버지인만큼 가르가스탄의 왕이다. 생긴건 마치 KFC의 그분처럼 온화하게 생겼지만 한번 열받으면 스탄 한센으로 변신해서 팔뚝으로 적(=테러리스트)들을 박살을 내 버린다. 한마디로 그아버지에 그아들이라는 말이 어울리는, 자비탄 이상의 괴물이다.
2 전유럽 뒷골목 연합 최강사천왕
왕자의 정적인 도오모토 레너드(모습과 이름은 외전인 지옥탐정 코반에서 나온다)가 왕자를 없애기 위해 일본으로 데려온 자객들. 중반부에 넷이서 학교를 공격하러,키시가이 고교에 갔지만 여름방학이었다(...)
- 유럽총두목 반 배닝스
제일 커보이고,흉악해보이지만 작중에서 한일은 학교 대문을 따는것 뿐이었다.
- 영국두목 다니엘 니시카와
작중에서 야구대회에 참가해서 자비탄의 코를 납작하게 만들었지만,비중은 있었다.
- 스페인 두목 니키에마
최후의 666연대를 클로로 살해한다(...) 후에 666연대 잔당이 나오긴하지만...
- 이탈리아 두목 바론 더 매직맨
- ↑ 이전에 왕자 여동생을 때릴때 하시모토 신야가 딴지 건것에 대해 그의 머리에 총알을 박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