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이리하여 세계는 근육에 휩싸였다…. |
筋肉 エンド
Key의 리틀 버스터즈!에 등장하는 본격 제작진이 작정하고 만든 막장 루트.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노우미 쿠드랴프카 루트 도중에 근육 엔딩에 진입할 수 있다.
전작 클라나드의 '스노하라 베드 엔딩'보다 병맛도가 훨씬 상승하였다(...)
워낙 강렬한 임펙트를 보여주기 때문에 근육 엔딩이야 말로 리틀 버스터즈의 진엔딩이라고 찬양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하지만 많은 팬들의 바람에도 불구하고 애니메이션에서는 다뤄지지 못했다.[1]
이 엔딩의 병맛도를 제대로 알고 싶다면 이 매드무비를 감상해 보도록
후속작인 리라이트에서는 그 후계(?)로 슴가 엔딩이 등장한다.앙대!
2 리틀 버스터즈!
근육과 물리, 어느쪽이 좋아?
쿠드와 공부하던 중 갑자기 마사토가 오더니 "근육과 물리, 어느쪽이 좋아?" 라는 뜬금없는 질문을 던진다.
여기서 근육을 선택하면 리키와 마사토가 의기투합하여 근육! 근육!을 외치며 근육 혁명을 시작한다. 쿠드를 시작으로 리틀 버스터즈의 인물들을 하나씩 세뇌(?)시키기 시작하는데, 세뇌당한 인물은 "근육 예이예이! 근육 예이예이!"를 외치며 근육의 노예가 된다(...).
세뇌 순서는 쿠드 - 켄고 - 쿄스케 - 린 - 코마리 - 하루카 - 미오 - 사사미.
그렇게 근육이 세상을 지배하고 끝을 맺는 듯 했으나, 중간보스유이코가 등장하더니 작작하라고 한마디 한다. 그리고 쿠드의 방으로 장면이 바뀌며 상황 종료.
...인줄 알았으나 마사토가 또 물리와 근육 중 뭐가 좋냐고 질문을 던진다. 근육을 선택하면 다시 광란의 근육혁명이 시작되고, 이번엔 유이코마저 세뇌당한다(...).
그렇게 세상은 근육에 지배당하면서 리틀 버스터즈 일반판은 여기서 근육 엔딩이 종료.
세상이 보수적으로 변한다
일반판 근육 엔딩 |
자막이 영어긴 한데 못 알아먹더라도 병맛도는 충분히 전해진다
3 리틀 버스터즈! EX
엑스터시에서는 일반판보다 한층 더 강화된 엔딩을 보여준다.
유이코까지 세뇌시키고 일이 술술 풀리는 듯 했으나,최종보스카나타가 등장하더니 세뇌는 커녕 리키와 마사토를 미친놈 취급하며(...) 한바탕 설교한다. 최후의 공부나 해!는 압권. 하라는 공부는 안하고!
다시 쿠드의 방. 마사토가 또 같은 질문을 던진다. 그러나 Refrain까지 클리어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근육을 선택해도 리키가 자신에게 아직 그 정도의 힘은 없다면서 포기하고, 1회 이상 클리어한 뒤에 여기서도 근육을 선택하면 드디어 대망의 근육 엔딩에 돌입한다. 리틀 버스터즈 오프닝곡이 BGM으로 깔려 쓸데없이 비장한 느낌을 준다.
각오를 새롭게 다지고 다시 한명씩 세뇌시키는 리키와 마사토. 도중에 까메오로 토키도 사야도 갑툭튀해서 근육 예이예이![2]를 외친다. 그리고 결국 카나타까지 세뇌시켜버린다. 처음엔 차갑게 반응하다가 점점 당황하더니 비명을 지르며 세뇌되는 카나타의 모습이 압권.
최종적인 세뇌 순서는 쿠드 - 켄고 - 쿄스케 - 린 - 코마리 - 유이코 - 하루카 - 미오 - 사사미 - 사야[3] - 카나타.
그렇게 모두 훈훈하게 근육 예이예이를 외치고, 이 날을 AK(After 근육) 원년으로 지정하며 장엄한 BGM과 함께 GRAND END로 마무리 된다.
엑스터시판 근육 엔딩 |
엑스터시에서 추가된 부분만 보고 싶다면 7:36부터 보면 된다.
- ↑ 성우진조차도 리틀 버스터즈! R에서 다뤄줬으면 하고 소망한 적이 있다.
- ↑ 이 때 사야를 본 리키의 반응은 "어라? 지금 건 누구였지?였다.
- ↑ 근육엔딩 시점에선 ?로 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