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북두의 권)

파일:Attachment/d0041161 4d459b5a79267.jpg


북두의 권의 등장인물.

린의 체형은 성인이 되고 난 이후 기준.
신장 : 160cm
체중 : 50kg
성우는 TV애니메이션 1부에서는 故 스즈키 토미코, 2부에서는 토미나가 미이나, AC북두에서는 코즈키 미와, 신극장판에서는 사카모토 마아야, 북두무쌍 시리즈에서는 어릴 때와 성인이 되고 난 후 모두 이토 카나에가 맡았다, DD북두의 권에서는 M.A.O., 북두의 권 딸기맛에서는 아오이 쇼타[1]. 북두의 권 스마트 쇼크에서는 오키 카나에.

1 북두의 권 1부의 린

힘이 없고 약한 어린아이이기는 하나, 어떤 경우에도 악에 절대 굴복하지 않는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

본디 평범한 여자아이였지만, 운이 없게도 부모, 형제가 죽은 충격으로 벙어리가 되고 말았다. 그리고 그 이후로 마을에서 평범하게 살지만, 감옥에서 켄시로, 바트와 운명적인 만남을 가지며 그녀의 인생이 크게 변하게 된다.

그러나 이때부터 그녀의 굴곡으로 가득찬 인생이 시작된다.

켄시로의 도움으로 말을 하게 된 뒤로는 바트와 함께 마을을 떠나는 켄시로를 배웅했으나, 얼마후 켄시로를 찾으러 길을 떠낫다가 카넬의 부하들에게 납치당한다. (겁도 없이…) 그나마 다행스럽게도 납치당하던 도중에 켄시로가 구해줘서 그 뒤로 켄시로와 같이 다니게 된다.

바트와 함께 켄시로를 같이 따라다니면서 행동하다가 마미야의 마을에서 머물게 된다

이번에는 권왕군이 마을을 습격한 탓에 붙잡히게 된다. 권왕군이 충성의 증표로 낙인을 몸에 찍으라고 명령하자, 노예가 되느니 차라리 인간으로서 죽겠다고 하면서 스스로 불 속에 몸을 던져 죽으려 한다. 위기의 순간에 레이가 나타나 구해준다.

그리고 레이가 죽은지 얼마후, 바트와 함께 사우저의 성제십자군에게 또 납치당할뻔한다.(…) 이번에는 슈우가 구해줘서 납치를 면했다.

그뒤로는 켄시로가 라오우와 최후의 결전을 치루는것까지 지켜보고, 켄시로가 흑왕을 타고 유리아와 떠나는 것을 말없이 배웅하게 된다.

이렇게 굴곡으로 가득찬 인생사를 살았지만 사실 1부 시절 최강의 무기이자 치트키켄시로 부르기를 소유한 무시무시한 아이. 그녀가 "켄시로~!!"라고 외치기만 하면 악당들은 끔살 확정이다.

사족으로 일본어 원판에서는 켄시로를 '켄'이라고 부르면서 반말로 이야기하지만 한국어 번역판에서는 존댓말을 쓴다.

2 북두의 권 2부의 린

여자아이였던 1부에서 장성해 미인이 되었다. 바트와 함께 천제의 위명을 등에 업고 부패한 정치를 펼치는 쟈코의 중앙 제도에 맞서는 북두 혁명군의 리더로서 활동한다.

그러나 혁명군의 세는 너무나도 미약해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그러던 중 다시 돌아온 켄시로와 재회하여 그와 함께 다니게 된다.

중반에는 켄시로아인아스카를 마미야가 사는 마을에 데려다 주는 동안, 천제군에게 포위당해 위기에 빠지고, 여기서 파르코에게 혁명군의 리더라는 죄목으로 죽을 뻔 했다.(…) 도중에 난입한 하즈와 길 덕분에 살았지만.

여기서 그녀의 출생의 비밀이 밝혀지는데, 본디 그녀는 천제의 혈통을 타고난 쌍둥이였으나, 천제는 둘이 될 수 없다는 철칙에 따라 파르코에게 살해당할 운명이었다. 그러나 차마 어린아이를 죽일 수 없었던 파르코는 린을 몰래 자신의 숙부에게 입양시키게 되었고 그래서 평범한 어린아이로 자랐던 것이다.

그렇게 천제편이 끝나고, 쟈코도 죽고 천제인 언니 루이와도 재회해 해피엔딩이 되나 했더니만, 이번에는 쟈코의 아들이 린을 납치해 수라국으로 끌고 간다.(…)

수라국에 끌려가서 수라의 아내가 될 운명이었던 린이었으나, 린을 이용해 먹으려던 샤치에 의해 구출. 샤치와 함께 다니며 샤치를 설득해 그의 마음을 돌려놓았다.

근데 그 직후 갑툭튀카이오우가 또 납치.(…) 카이오우에게 납치된 후에는 카이오우에게 끌려다니다가 카이오우가 켄시로를 괴롭히기 위해 비공 사환백을 찌르는 바람에 모든 기억을 삭제당하고, 눈을 떴을 때 가장 처음 만난 남자와 닥치고 사랑에 빠지는 끔찍한 저주에 걸리고 만다.(…)

그렇게 의식을 잃고 이 수라, 저 수라의 손으로 옮겨다니다가, 효우의 도움과 켄시로의 안배로 바트와 눈이 맞게 되어 결국 바트와 결혼식까지 올렸지만, 바트가 역시 이건 아니라면서 또 린의 기억을 지워버린다.(…)

기억이 완전히 지워진 린은 역시나 기억을 잃은 켄시로와 맺어지나 했으나, 바트의 투혼으로 켄시로의 기억이 돌아왔을때 같이 기억이 돌아왔고, 결국 바트와 평생 같이 사는 길을 선택하여 바트와 맺어지게 된다.

과거 해적판 북두의 별 버전에서는 바트는 '고돌' 린은 '별'이라는 이름으로 개명됐는데 어릴때야 그럭저럭 괜찮았다만 2부에서까지 저이름 그대로라 좀..

파일:Attachment/린(북두의 권)/3.jpg

아시다 토요오 감독의 뱀파이어 헌터 D(1985년)에서 말없이 사람들 사이에 서 있는게 나온다. 참고로 근처에는 켄시로도 있다.
  1. 여성 연기가 가능한 남자 성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