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 카나에

파일:Attachment/kanaeoki.jpg

1 개요

沖佳苗(おき かなえ).

일본여성 성우배우. 1984년 7월 20일 생. 고치 현 출신. 키 165cm, 혈액형AB형. 토에이 아카데미에 소속되었다가 2011년 11월부터 액셀원 소속.

성우계에서도 알아주는 특촬덕후로 유명하며, 어렸을 때 다른 친구들이 세일러문에 하악거릴때, 혼자만 특촬에 하악거릴 정도(…)[1] 그래서인지 전대물에서도 단역으로 자주 출연하는 편이며,[2] 쇼커 마루노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참석했던 적도 있다. 그런데 성우가 된 계기는 특촬이 아닌 신기동전기 건담 W(…) RD 잠뇌조사실에서 처음으로 히로인아오이 미나모 역을 맡아서 방송 이후의 해설 코너도 진행했다.

이후 프레쉬 프리큐어!의 주역인 모모조노 러브 역을 맡았는데 과거 특촬 덕후였을때의 동경했던 히어로들의 느낌을 살려 연기에 몰입했다고 한다(…)[3]

2012년 10월2일에 자신의 블로그에 결혼을 발표.

아쉬운 것은 큐어 피치 이외에는 딱 띄일만한 작품이 없다는 것. 이는 선배 리더 프리큐어 성우 키모토 오리에도 적용된다. [4]

2 주요 출연작

2.1 애니메이션/게임

2.1.1 극장 애니메이션

2.2 특촬

2.2.1 직접 출연

2.2.2 목소리 출연

[[분류:여자 성우]
  1. 어렸을 때 지구전대 파이브맨의 파이브 옐로의 광팬이었다고 한다.
  2. 그런데 정작 목소리로 연기한 캐릭터는 모두 적캐릭터라는 것이 함정.
  3. 프리큐어 시리즈 성우 오디션은 유명 성우들조차 떨어질 정도로 경쟁률이 굉장히 높은데 거기에 합격했다는 것은 성우 본인에게 있어 영광 그 자체. 게다가 오키 카나에 본인은 오디션 당시 프리큐어에 합격할 정도의 실력을 갖고 있지 않았다고 한다. 그러나 당시 심사를 보던 음향감독이 그녀의 장래를 높이 사서 그녀를 합격시켰다고 하며 그래서인지 큐어 피치의 기합소리가 상당히 과격하며 그로 인해 생긴별명이러브 아니키(형님)(...)
  4. 그 외 다른 동료 성우들은 여러모로 인지도가 높은 편. 베리 성우 키타무라 에리는 가수 겸 성우로서도 인지도가 높은 편이고, 파인 성우 나카가와 아키코는 김전일의 히로인 나나세 미유키 하나로도 충분히 알려져 있고, 패션 성우 코마츠 유카는 외화 전문 성우로서 인지도가 높은 편이다.
  5. 장성 후 성우는 후쿠야마 쥰.
  6. 나기사가 하교도중에 게임 이야기를 하던 남자애.
  7. 당시 나이가 21살이었다...흠좀무...마지 옐로우였던 마츠모토 히로야보다도 2살이나 나이가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