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 제이드 스카이워커

(마라 제이드에서 넘어옴)
이 문서는 스타워즈 레전드 (옛 확장 세계관)에 포함되는 내용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스타워즈 시리즈의 확장 세계관을 다루는 문서로 스타워즈 시리즈 캐넌을 다루는 문서가 아닙니다.
만약 스타워즈 시리즈의 정통 작품 관련 서술을 본 문서에서 발견하게 될 시 해당 서술을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마라 제이드 스카이워커
Mara Jade Skywalker
종족인간
성별여성
소속은하 제국
신 제다이 기사단
자유연합 은하연맹
인간관계팰퍼틴(스승)→(적)
루크 스카이워커(남편, 스승)
레아 오르가나(시누이)
카일 카탄(동료, 스승, 제자)
아크바(동료)
제이나 솔로(조카, 제자)
벤 스카이워커(아들)


스타워즈 레전드의 등장인물. 본명은 마라 제이드 신 공화국 제다이 평의회에 일원 이다.

1 개요

루크 스카이워커를 따라다니던 암살자이자, 그의 반려자가 되는 여인이다.

또한 아나킨 스카이워커의 라이트세이버의 세번째 주인.[1] [2]

원래는 은하 제국의 특수부대인 황제의 손의 일원이었다.[3] 오더 66에서 살아남은 제다이들을 찾아내서 제국에 알리는 역할을 했으며, '다크 우먼'으로 불리던 제다이 아냐 쿠로의 소재를 밝혀내는데 공을 세웠다. 그 뒤로는 팰퍼틴의 특명을 받고 루크 스카이워커를 암살하기 위해서 그의 뒤를 쫒아다니는데 번번이 실패하고 뜻을 이루지 못한다. 심지어 자바 더 헛의 옆에서 댄서로 잠복하면서 그를 죽이려고 했지만 포스에 내성을 가진 자바가 처형장에 데리고 나오지 않으면서 또 기회를 놓쳐버린다.

그 뒤 엔도 전투가 끝난 뒤에 제국이 혼란에 빠지자 이곳 저곳을 떠돌아 다니면서 다양한 직업을 전전한다. 그 와중에 루크와 함께 일하게 되고, 이 때 그에게 호감을 가지게 되지만 죽은 팰퍼틴의 '루크 스카이워커를 죽여야한다'는 사념에 씌인 상태였기 때문에 엄청난 갈등을 하게 된다.

그런 그녀를 구원해준 인물이 바로 쓰론 제독으로, 그가 동맹을 맺은 옛 공화국의 제다이 마스터 조루스 츠바오스의 클론은 루크의 클론을 만들어서 자신의 지배를 꾀했다. 루크를 쫓아온 마라는 그 클론을 쓰러뜨리면서 '루크는 살아있지만 루크를 죽이라는 명령은 수행한' 셈이 되었고, 결국 황제의 사념에서 해방될 수 있었다. 1년 뒤 스타워즈: 다크 포스 사가 시리즈 미스테리 오브 시스에서 다크사이드에 빠진 카일 카탄을 다크사이드로 부터 벗어나게 한다.

이후 신 공화국의 신 제다이 기사단의 한 사람이 되었으며, 미스테리 오브 시스 으로부터 9년 후 루크와 결혼[4] 을 하게 된다. 유우잔 봉 전쟁 초기 벨카단의 결투에서 요민 카(Yomin Carr) 라는 유우잔 봉 전사를 결투에서 라이트세이버로 심장을 찔러 승리한다. 전쟁 당시 벤 스카이워커을 출생한다. 미스테리 오브 시스 으로부터 30년 후 다크사이드에 물든 조카 제이센 솔로에게 살해당한다. 스타워즈: 레거시(Star Wars: Legacy) 시리즈에서 루크, 아나킨과 함께 포스 고스트로 잠깐 등장한다.

2 그 외

확인된 포스 능력으로는 포스 멜드, 포스 스텔스, 염동력의 포스 초크, 포스 크러쉬, 비스트 컨트롤, 포스 힐링, 포스 스피드, 포스 센스, 포스 스턴, 포스 프로젝션, 포스 배리어, 포스 라이트닝, 프로텍션 버블을 사용하였다.

마라 제이드의 모델은 Shannon McRandle 이다.

황제의 손 시절에 다스 베이더랑 고부갈등을 겪은 적이 있다(…).[5] 무슨 소리인고 하니, 다크 호스 코믹스 스타워즈 절멸에서 에이스 요원답게 은둔생활을 하고 있던 거물 제다이인 아냐 쿠로을 마라가 발견하였는데, 이를 베이더가 하고 내가 직접 해치우러가겠다며 마라의 공을 가로치려고 하고한다. 하지만 상대가 제국의 2인자건 시스로드이든간에 자신의 공적이 가로쳐버린건 싫었던 마라가 아니 잠깐 내가 찾아냈으니 내가 가야하는 게 마땅한 수순 아니오?라며 말하였고 둘은 실제로 싸우기 직전까지 간다. 이를 보다못한(!) 팰퍼틴 황제는 "다크 우먼은 일개 요원이 상대하러 가기에는 너무 강하다"고 마라를 설득하며 결국 베이더를 자객으로 보내게 된다.

350px
영화에서 짤막하게 등장하는 댄서가 있는데 나중에 이 여인이 잠복한 마라라는 설정이 붙었다.

  1. 루크가 후에 연인인 마라에게 선물로 주었다. 그 이후로는 4대 주인이 생겨났다.
  2. 물론 스타워즈 레전드를 포함해서다.
  3. 포스 센시티브임이 입증되어 발탁되기 전까지는 이름없는 댄서로 지냈다.
  4. 이때 루크의 프로포즈가 가관이었다. "어...음...마라, 나와 결혼해줄래?"(...)
  5. 물론 이 당시엔 마라는 루크를 알지도 못했고 베이더가 루크의 아버지란 것은 더더욱 몰랐으며 베이더 역시 마라가 자기 사후 며느리가 될 여자라는 건 상상도 하지 못 했지만 가족관계를 따져보면 고부갈등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