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ion. 마리오ㄴ
'매리언'으로도 발음하며, 여자 이름으로 쓰인다.
1 건버드 시리즈의 주인공
小さな大魔法使い マリオン. "작은 대마법사" 마리온.
성우는 다나카 치하루 -> 오오타니 이쿠에(2편 드림캐스트판).
영국 출신의 17세(원래 나이) 소녀. 직업은 빗자루를 타고 다니는 마녀.
자신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전설의 마경을 찾아 다닌다. 그러나 소원을 이루는데는 실패하고, 오히려 로리콘 과학자 애쉬가 빈 소원에 의해 13세로 시간을 역행당하고, 거기서 점점 더 어려지는 상황에 처해 매우 곤란해지고 만다. 그래서 그걸 풀기 위해 만능약을 찾아 나서는게 2의 내용. 2에서는 롤빵형 트윈테일인 전작과 달리 헤어스타일이 포니테일로 달라졌다.
1에서는 사실 성능은 그냥 밸런스형 느낌. 서브 웨폰이 유도 기능도 있지만, 서브웨폰은 날아가는 속도가 느려서 가까이 붙지 않는한 금방금방 격추시키기가 어렵다.
2에서의 성능 평가는 대체로 1945-2의 F/A-18 호넷과 비슷하다는 평가. 서브 웨폰이 이때 상향을 먹었다. 소형 졸개 상대하는데에는 정말 문제 없는 밸런스형이지만 어정쩡해서 상대적으로 약해보이는 타입. 그래도 헤이콥보다는 할만하다는 게 중론. 헤이콥은 파워빼고 시망이라...
봄 연출은 1에서는 4방향의 매지컬 대거를 내며 공격이며, 2편에서는 마리온이 커지면서 화면 내에 있는 탄환을 사탕으로 바꾸는 스위트 카니발을 기술을 쓴다. 전작보다 예쁘기 때문에 눈요기로는 좋지만 봄 성능 자체는 그리 좋지 못한편. 떨어지는 사탕은 총 200점이지만, 다 줏어 먹지 못하는게 함정. 하지만, 카카오톡 게임 버젼 한정으로 자석을 먹어 펑펑 써대면 초반 스코링 미친 달성을 볼 수 있다.(...)
토끼인형인 폼폼(성우 : 오키아유 료타로)을 집사로 부리고 다닌다. 근접 공격과 모아쏘기는 폼폼에 마력을 충전시켜서 던지는거(...). 여담이지만, 폼폼은 마리온이 거칠게 다루는 것에 쌓인게 좀 있는 듯.... 당연하지. 자꾸 적에게 꼬라박는데..
이 폼폼은 마리온&아인 엔딩에서 의인화가 되는데 우사미미의 이케멘(...) 미청년이 된다. 그리고 아인에 의해 검열삭제의 희생양이 되어버린다.(...) 마리온은 당하는걸 지켜봐야만 한다.
마리온&알루카드 엔딩에서는 폼폼을 자신의 모습으로 바꿔 알루카드를 속이며, 유유히 원래 모습 상태에서 도망간다.
높은 인기로 인해 세가 새턴판 전국 블레이드에서 숨겨진 캐릭터로 나온다.
팬아트는 어째서인지 트윈테일의 1버전이 압도적으로 높다. 그리기 편해서 그런게 아닐까?
2 마리온 라돔
슈퍼로봇대전 오리지널
3 마리온 에버릿
4 스미이 마리온
5 마리온 웰치
기동전사 건담 외전 THE BLUE DESTINY의 등장인물. 해당항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