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미야(북두의 권)

파일:IHVtTXf.gif

나에겐, 모두를 지킬 의무가 있어.

マミヤ / Mamiya

출연작성우 및 배우
북두의 권 TVA
북두의 권 -심판의 쌍창성 권호열전-
후지타 토시코
북두무쌍신도 나오미
DD북두의 권호리에 유이

1 개요

북두의 권에서 등장하는 정말 몇 명 안 되는 중요 투희. 켄시로와는 송곳니 대왕과 싸울 때 처음 만나게 되었다.

마을을 송곳니 일족에게서 지키기 위해 앞장서 싸우는 마을의 리더격인 존재로, 동생인 코우를 잃어가면서까지 남들 앞에서는 눈물을 보이지 않는 강함과 슬픔을 혼자서 삭이는 여린 마음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레이 앞에서 날 여자로 보지않았으면 좋겠어라는 말을 하다가 레이가 씩 웃으면서 남두수조권으로 그녀의 상의를 다 찢어버리자 기겁하고 부끄러워하자 레이에게 "여자가 아니라면서?" 놀리듯 한마디 듣지만 아이리에게 줄려던 옷을 그녀에게 줬다.

켄시로는 처음 마미야를 봤을 때 유리아로 착각하여 헉 소리까지 내며 놀라고, 토키도 유리아와 닮았다고 말한다. 그리고 "라오우도 보면 놀랄 것이다."라고 말했지만, 정작 켄시로와 토키처럼 어린 시절부터 유리아를 봐 왔던 라오우는 아무런 반응도 보이질 않았다. 대체 왜?(…) 그리고 라오우가 반응을 보이지 않았던 것을 기점으로 해서 유리아와 마미야가 닮았다는 떡밥은 완전히 사라진다.

추측되는 이유로는 토키가 유리아와 닮았다고 할 때까지는 유리아를 대체할 히로인으로 부상시킬 예정이었으나, 라오우 첫 등장을 전후해서 마미야와 레이를 맺어주고 대신 유리아를 부활시키는 것으로 스토리의 방향을 수정했기 때문인 것 같다. 사실 북두의 권은 여성 디자인 바리에이션이 그리 많지는 않지만, 나중에 등장한 유리아는 의도적으로 보일 정도로 마미야와 진짜 조금도 안 닮은 디자인이다.(…)

마을을 구해준 켄시로에게 연정을 갖게 되었지만 그쪽은 유리아 일편단심. 마미야를 좋아한 건 레이였으나 그 사랑이 맺어지기도 전에 사조성을 보게 되고, 이어 라오우와의 사투 끝에 레이는 비공 신혈수를 찔려 시한부 인생이 되어버린다.이 무슨 순정만화

그러나, 그녀가 10대이던 시절 유다에게 끌려가 부모는 살해당하고 유다의 낙인이 찍혔다는 걸 알게 된 레이가 토키의 도움으로 그 얼마 안 되는 목숨을 조금 연장한 뒤 남은 목숨을 모두 불태워 유다를 쓰러트리고 그녀의 족쇄와 함께 사조성도 데리고 갔기 때문에 목숨을 잃지 않고 이후 2, 4부에도 당당히 등장하게 된다.

중요도는 제로에 가깝고, 활약하던 시절에도 전투에서 도움이 되는 일은 거의 없다.이시다 미쓰나리의 추종자인 북두의권의 작가 부론손의 사고방식상 여자는 그리 중요한 인물이 되지 못한다는 것은 당연하다.

전투능력은 온갖 인외마왕이 설치는 이 만화에선 바닥에서도 바닥에 가깝지만[1] 그래도 여캐 중에 이 여자 외엔 싸울 줄 아는 사람이 없다보니 북두의 권 게임에선 유일하게 플레이 여캐로 엔트리하는 경우가 잦다.

이 여자가 정말로 대단한 것은 사조성을 보고도 유일하게 살아남은 사람이라는 점일지도 모른다.

2 그 외 매체

FC용 북두의 권 2 RPG에선 마미야의 딸이 남두수조권을 사용한다는 설정이지만, 실제 극중에서 두 사람이 만리장성을 쌓거나 하는 일은 묘사되지 않았다. 물론 묘사만 되지 않았다 뿐이지, 몰래 했을 가능성도 높기는 하지만.

2.1 북두의 권 -심판의 쌍창성 권호열전-

bg_mamiya.gif

2.1.1 성능

원거리형 캐릭터이자 설치계 기술들로 무장한 캐릭터. 기본기가 요요를 날린다거나 보우건, 헬멧 등을 날림으로 공간장악이나 견제에 특화되어있다. 그러나 화력이 그렇게 뛰어난 편도 아니고 게이지 관리나 잔탄계산 등 조작 난이도가 유다급으로 어려우며 그렇게 다루어도 유다보다 성능이 나오지 않는다. 일격필살오의의 조건도 이상해서 처음 접해보는 사람은 '이게 뭥미' 싶을 정도.[2] 게다가 방어력이나 기절치, 가드랭크가 허약한 성제와 동급으로 금새 가드가 부서지고 곧장 기절하고 금방 죽는다. 이런 이유로 토키와의 상성이 1:9로 그 쟈기VS유다보다도 더 할 거리가 없는 최악의 극상성이다. 조작난이도의 높음과 잡기가 없고, 탈출기의 부재 등 이러저러한 단점 덕분에 유저가 가장 적다.

허나 최약캐는 아니다. 바스케 콤보 발견 후 어떤 캐릭터라도 구석에서 궁극오의 '바운드 트릭'을 맞는 순간 . 전캐릭터 중에서 가장 쉬운 난이도의 바스케 콤보를 가지고 있으며, 할 필요는 없지만 화면중앙에서도 바스케 콤보가 가능한 것도 유일하게 그녀 뿐이다. 오죽 바스케 콤보가 쉬웠으면, 바스케 콤보의 일종인 백열 콤보가 가장 먼저 발견된 캐릭터기도 하다. 그 외 헤비 스트라이크와 가드캔슬이 다른 캐릭터보다 훨씬 빠르다던가 기술배치를 잘하면 가불도 유도할 수 있고 유다나 라오우같은 몇몇 강캐릭터들에게도 상성 상 유리한 점이 있기에 그렇게 암울한 캐릭터는 아니다.

2.2 북두무쌍

파일:SfR9Ier.png
왠지 모르게 하의인 치마가 투명해져서 뭔가 흐뭇해졌고[3] 바스트 모핑이 있는데다가 잡졸들의 공격을 계속 받다보면 다른 남캐들과 마찬가지로 옷이 찢어진다. 하긴 본편에서 유리아도 못한 전신노출을 성공한 여캐릭터이기도 하니...

파일:WTGHNzX.jpg
현재 켄시로, 레이에 이어서 3번째로 원작 코스츔의 DLC가 공개되었다. 리모델링된 복장과는 달리 노출도가 매우 낮아서 많은 이들이 불만족스러워했는데.....

파일:Attachment/a0016374 4bc28d81d369b 1.jpg
피격 시 옷이 찢어지는 부위가 더 많아졌다! 덕분에 완전히 찢어진 상태에서는 거의 헐벗은 거나 마찬가지다!! 오오 마미야 오오오

팬들은 테크모의 능력을 흡수한 코에이의 위엄으로 평가하고 있다(…).

무쌍 시리즈답게 환투편 본인 스토리에서는 우연히 도피 생활 중인 유리아를 만나, 유리아를 지키기 위해 직접 전장에 나서 라오우를 물러나게 만들어 그가 경의를 표하게 했으며, 유다도 성제[4]도 다 싸발라버렸다. 마지막에는 유리아를 대신해 자신이 남두자모성이 되어 구세주로 등극하기까지...

또한 원작대로 별로 비중이 없던 전설편과는 달리 환투편에서는 유리아와 닮았다는 점을 이용해 남두에 의해 대타 자모성이 되기도 하는등 비중이 대폭 상승했다. 그리고 북두무쌍에서 리모델링 된 모습과 섹시함으로 인해서 남성팬들이 급증가하고 있는 중. 이것이 코에이 매직!

  1. 애니메이션판에서는 켄시로와 레이와 함께 여행하면서 졸개 몇놈 쯤은 어렵지 않게 처리하는 실력을 보여주기도 한다. 그래봤자 중간보스 이상에게는 꼼짝 못하지만
  2. 병을 던지고 보우건을 쏘는데 보우건으로 병을 맞춘 뒤 내용물인 독약을 상대방에게 맞춰야 절명이 발동된다. 참고로 보우건은 발동시에 1회 보충된다.
  3. 그런데다가 치마 밑의 옷이 핫팬츠에 가까운데다가 검은 라인이 하필 T팬티스러운 라인에 색도 미묘해서 꼭 T팬티만 걸친듯한 착시 현상이 생긴다.
  4. wiki:"육성권" 전원을 혼자 때려눕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