魔神転生
파일:Attachment/majintensei.jpg
1 개요
일본의 SRPG. 제작사는 ATLUS로, 여신전생 시리즈에서 파생한 작품이다. 《진 여신전생》 이후, 1994년 1월 28일, 즉 《진 여신전생 2》이 출시되기 2개월 전에 발매되었다. 같은 SRPG지만 《여신이문록 데빌 서바이버》와 달리 《랑그릿사》나 《파이어 엠블렘》 등에 더 가까운 형태다.
플랫폼은 슈퍼패미컴이지만 2006년에 윈도우즈판으로도 컨버전되었다.
2 배경 스토리
1990년대 후반에 일어난 민족 분쟁으로 인해 세계가 황폐화된 202X년. 의문의 메시지와 함께 전달된 악마소환 프로그램을 손에 넣은 주인공은 갑자기 나타난 악마들에게 대항해 싸움을 시작한다.
3 시스템
RPG인 본가 여신전생 시리즈와는 다르게 SRPG인 《마신전생》은 같은 악마도 복수 동료로 만들 수 있다. 처음에 시작할 때 오르트로스 1마리와 픽시 2마리가 중마(仲魔)[1]다.
이들 악마의 종족은 상당히 직관적인 것으로 되어있는데, 간단히 설명하면 이렇다. 악마는 동료로 만들 수 있는 종족, 합체로만 만들 수 있는 종족, 그리고 적으로만 등장하는 종족으로 나뉜다.
4 등장인물
- 주인공 (디폴트명은 그냥 '히어로')
- NIEDER TOKYO D-03지구에 살고 있는 평범한 소년. 우연히 악마소환 프로그램을 손에 넣고 악마들을 동료로 삼아 싸움을 시작한다.
- 히로인 (디폴트명도 그냥 '히로인')
- 에티엔느 알퐁스 라 프레슈
- 미나미 잇키 (南 一輝)
- 여신 이자나미
- 숨겨진 중마. 이자나미를 만나면 에티엔느와 미나미 잇키를 동시에 동료로 삼을 수 있는데다가 이자나미 자신도 중마로 삼을 수 있다.
5 관련 항목
- ↑ 일본어로 읽으면 '나카마'. 동료를 뜻하는 나카마와 발음이 같은 말장난이다.